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TCC스틸 주가 전망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관련주 주가 급등 1차 목표가 확인

by 경제시황 2023. 7. 21.
반응형

TCC스틸 주가 전망입니다.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관련주로 알려진 TCC스틸 주가 급등세가 연이어 나타나면서 2차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TCC스틸 주가 전망과 TCC스틸 목표가 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TCC스틸 주가

2. TCC스틸 주가 상승 이유

3. TCC스틸 주가 전망

4. TCC스틸 목표가, TCC스틸 목표 주가


1. TCC스틸 주가

 

 

TCC스틸 주가

TCC스틸-주가-전망

 

TCC스틸 58,900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주가 급등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1차 상승VI 발동 이후 추가적인 상승세가 나타나긴 했으나, 장 후반에는 하락세가 나타나면서 9.89% 상승 마감이 되었습니다. 에코프로 주가가 끝없이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에코프로 공매도 파산 소식까지도 들려오고 있기에, 2차 전지 관련주의 끝이 없는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TCC스틸 시가총액 : 1조 5,440억 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피 169위
  • 상장주식수 : 26,213,697주
  • EPS 228, BPS 7,954, PER 235.07, 업종 PER 10.23, PBR 6.74, 현금배당수익률 0.22%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TCC스틸 지분구조

  • 손봉락 외 17인 8,789,343주 33.53%
  • 홍덕산업 1,721,097주 6.57%
  • 자사주 306,179주 1.17%

TCC스틸 회사의 경우 식음료 및 산업 포장용기와 전자제품에 쓰이는 전기주석도금강판과 전해크롬산처리강팜전기동도금강판전기니켈도금강판, 래미네이트 강판 등을 생산하는 표면처리강판 전문제조업체입니다. 주 수요자의 경우 제관업체, 왕관업체 및 가전업체 등이 있으며, 국내 전기주석도금강판 시장은 3개의 석도사가 공급하고 있는 시장구조입니다. 해당 회사의 경우에는 동일업종 대비 아주 많이 고평가가 되어 있는 주식 종목이며, 대주주 지분이 다 합쳐지면 40%가 넘는 상태로 60%가량이 유동성주식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업종은 철강금속 업종과 철강 업종을 가진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TCC스틸 주가 상승 이유

 

TCC스틸 주가 상승 이유

TCC스틸 주가 상승 이유는 2차 전지 관련주로 인해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회사의 경우 2차전지용 니켈도금강판 증설 소식 과 2차전지 케이스 제작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에코프로 주가 하락세가 나타난 이후 2차전지 테마가 끝이 났을 것으로 예측을 했으나, 에코프로 신고가 갱신을 하면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에코프로 공매도 세력들이 공매도 상환을 5,000억원 가량을 하루만에 진행했다는 점에서 밈 주식이 되어버린 에코프로 덕에 TCC스틸 주가 급등이 연일 나타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TCC스틸 니켈도금강판 원통형 배터리 케이스 대규모 증설하는 소식이 발생하면서 2차 전지 테마 와 추가적인 영업이익 증가 및 매출액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증가가 되면서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 듯 합니다. 대규모 증설을 계기로 표면처리강판기업에서 2차전지 소재 기업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관련주로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이전 1차 상승세 이후 2차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강한 급등 주식이 되어버렸습니다.

 

아직은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되지 않았기에, 추가적인 상승세가 더 나타나도 이상할 것 없는 주식 종목이며, 주가 급등 이후 단기 주식 시세 조정을 하면서 안정적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1분기 매출액 1,425억 원 중 57%가량이 주석도금강판과 전해크롬처리강판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에, 미래 먹거리로는 2차 전지 케이스가 높은 기대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면서 급등 주식이 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TCC스틸 대주주인 손봉락 대표이사의 경우 3월 29일에 200,000주를 시간 외 단일가 매매에서 20,570원에 매도한 이후 6월 20일에도 시간외단일가 매매로 150,000주를 40,323원에 매도한 이력이 있어 대주주 매도가 악재가 발생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TCC스틸 주가 전망

 

TCC스틸 주가 전망

TCC스틸-주가-전망

 

TCC스틸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TCC스틸 주가 전망 일봉 차트에서는 최근 단기 최저가 23,350원의 최저가 경신을 한 이후 1차 상승 이후 조정을 거치면서 224일선 이평선 지지선이 상승하기를 기다리면서 차트를 만들었으며, 상승과 하락이 나타나면서 최근 매물대는 37,000원 ~ 40,000원대 의 강한 매물대를 형성하면서 추가 매집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급등 주식으로 연일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59,900원의 최고가 및 52주 신고가 갱신을 하면서 강한 주가 급등을 보여주었습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은 나타나지 않았으나, 2차 전지 대장주인 에코프로 와 에코프로비엠 급등이 나타나면서 상승세가 따라가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연일 우상향 패턴을 보여주고 있기에, 스팸관여과다종목 지정이 되면서도 상승이 이어지고, 투자주의종목 지정 및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되지 않았다는 것은 주가 관리를 하고 있는 주가조작 세력이 존재함을 알 수 있는 차트를 형성해주고 있습니다. 지금으로는 추가 상승이 더 나타날 가능성이 높으나, 대장주인 에코프로 주가 상승세가 이어져야지만 가능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TCC스틸-투자자별-매매동향

 

TCC스틸 투자자별 매매동향

 

TCC스틸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주식 거래량 1,777,204주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수, 기타 법인 순매수, 내외국인 순매수 마감이 되었습니다. 개인 투자자 순매도의 경우 52주 신고가 경신이 되면서 차익실현물량이 대거 나타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외국인 투자자들의 경우 검은 머리 외국인 즉 주가조작 세력들이 외국인 창구를 이용하여 개인투자자들의 물량을 다 받아먹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관의 경우 금융투자, 투신, 연기금, 사모펀드에서 순매수를 기록해 주었습니다만, 대량 순매수를 나타나지 않았으며, 소량의 매수세를 보여주었습니다.

 

기타 법인과 내외국인 물량을 의미가 없는 물량으로 단기적 투자자의 매수세가 들어온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개인투자자들의 순매도가 이어짐에 따라 세력들이 물량을 더 받아먹은 상태로 추가적인 상승세가 더 나타날 가능성이 더 높은 주식 종목이지만, 상승 이후 하락이 나타나면서 단기 조정이 나타나도 이상할 게 없는 종목입니다. 투경 지정이 안되었기에, 강한 급등세가 이어진다면 경고를 받고서도 상승세가 나타날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주식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방법

주식 순매수, 순매도 용어 정의

 

TCC스틸-시간외-단일가

TCC스틸 시간 외 단일가

 

TCC스틸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시외 상한가는 불가능했습니다. 시외 보합 수준 마감이 되었으며, 시외 거래량 9,978주 거래가 되었습니다. 주당 주가가 높은 것을 감안하더라도 다소 많은 주식 거래량이 발생한 것은 아니라고 볼 수 있기에, 시간 외 단일가마저도 세력들이 관리를 하고 있다 예상이 됩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거래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TCC스틸-호가창

 

TCC스틸 호가창

 

TCC스틸 호가창에서는 강한 매수세가 나타나면서 장 초반부터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상승이 이어졌으며, 1차 상승 VI 발동 이후 2차 상승VI 발동은 되지 못했습니다. 에코프로 상승이 다소 강했으나, 장 마감즈음에는 하락세가 소폭 나타나면서 해당 관련주들이 하락이 이어진 듯합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4. TCC스틸 목표가, TCC스틸 목표 주가

 

TCC스틸 목표가, TCC스틸 목표 주가

TCC스틸-목표가-TCC스틸-목표-주가

 

TCC스틸 목표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

 

TCC스틸 목표가 주봉 차트에서는, 59,900원의 역대 신고가 경신을 한 상태이며, 우상향 차트를 그려주고 있습니다. 이전 1차 상승 이후 단기 조정을 거치고, 2차 상승이 나타나면서 연일 신고가 경신이 되고 있는 주식 종목으로 강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강한 매물대가 있는 구간은 7,000원 ~ 12,000원대의 주가에서 매물대가 가장 많으며, 최대로 보더라도 15,000원대까지의 매물대가 강하게 잡혀 있습니다. 지금으로는 상승세가 나타난다면 세력입장에서는 최소 600% 이상의 수익을 거둬들여야 하는 부분으로 예상이 됩니다.

 

TCC스틸 목표가의 경우 90,000원대로 예상이 되고 있으며, 더 강하게 상승이 나타날 경우 100,000원대 까지도 우상향 차트를 그리며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이제부터는 강한 급등 주식이 이어진다면, 투경 지정 이후에도 상승이 나타나고 다시 최고가 갱신을 한 이후 하락세가 나타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TCC스틸 주가 전망과 TCC스틸 목표가, TCC스틸 주가 상승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