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하나기술 주가 전망 대규모 수주 와 CB전환사채 하나기술 1차 목표가

by 경제시황 2023. 6. 28.
반응형

하나기술 주가 전망입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 알려진 하나기술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상승세를 다시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나기술 호재가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 이후 잠시 하락을 했으나, 추가 상승의 여력이 충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기술 주가 전망과 하나기술 목표 주가, 1차 목표가를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하나기술 주가

2. 하나기술 주가 상승 이유

3. 하나기술 주가 전망

4. 하나기술 목표 주가


1. 하나기술 주가

 

하나기술 주가

하나기술-주가-전망

 

하나기술 주가 92,200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장 초반부터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1차 상승VI 발동이 되었습니다. 2차 발동 VI 가격은 상한가 주식 가격이기에, 2차 상승VI 발동까지는 가지 못했습니다. 다만, 금일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역대 신고가 경신과 52주 신고가 경신을 하였습니다.

  • 시가총액 7,009억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94위
  • 상장주식수 7,601,598주
  • EPS 99, BPS 10,023, PER 817,36, PBR 8.06, 현금배당수익률 0%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하나기술 지분구조

  • 오태봉 외 1인 2,313,533주 30.43%
  • 한국산업은행 외 1인 385,716주 5.07%
  • 자사주 175,683주 2.31%

대주주 지분이 다소 높은 주식 종목이긴 하나, 유동성주식수가 더 많은 주식 종목입니다. 단, 시가총액이 적은 주식 종목이기에, 테마에 따라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날 수 있는 주가조작이 가능한 주식 종목이라는 점이 주가 급등의 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배터리 관련주로 주가 급등세가 나타났으나, 전기차 배터리 대장주인 에코프로 주가 급락이 나타나면서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상승세가 나타났다는 것은 개인세력이 존재함을 알 수 있는 구간이라 보입니다.

 

하나기술 회사의 경우 2차 전지 공정 장비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이차전지 제조 3사인 삼성SDI, LG전자, SK이노베이션을 고객사로 확보중에 있습니다. 국내 유일하게 2차전지 전공정 장비 턴키 공급이 가능한 업체입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하나기술 주가 상승 이유

 

하나기술 주가 상승 이유

 

하나기술 주가 상승 이유는 대규모 수주 성공에 의한 주가 급등이라 할 수 있기도 하지만, CB전환사채 및 추가상장에 의한 물량을 넘기기 위해 주가 급등이 나타났을 거라고도 예상이 됩니다.

하나기술-단일-판매-공급-계약

하나기술 단일판매, 공급계약 체결 공시

 

2차 전지 조립, 화성라인 턴키 판매 공급계약 내용입니다. 확정계약금액은 172,364,921,680원으로 1,700억원 가량의 계약성사가 되었습니다. 매출액은 151.39%가량으로 매출액이 뛰었습니다. 주요 사업은 2차전지 제조를 위한 턴키 공급으로 계약상대방은 영업비밀 보호 요청으로 인해 상대방은 알 수 없습니다. 계약금액은 달러로 받으며, 달러 환율 1,302.20원으로 계산된 결과로 환율 하락이 나타난다면, 계약금액 하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단일판매 공시가 나타나기 전, 하나기술 주권거래정지가 되었습니다. 단일판매공급계약 소식으로 거래정지 30분이 되었으며, 이후에도 추가적인 주가 급등을 보여주었습니다. 대규모 수주 성사에 의한 주가 급등이기에, 그 누구도 주가조작이라 볼 수 없으며, 개인투자자, 외국인 투자자 및 기관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왔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기술-추가-상장

 

하나기술 추가상장 공시 및 하나기술 전환사채 전환청구권 공시

 

물론, 주가 상승이유는 대규모 수주 성공에 의한 주가 급등이 나타난 것으로도 볼 수 있으나, 총 상장주식수 7,000,000주 밖에 안 되는 주식 종목에서 추가상장 공시가 나왔습니다.

  • 추가상장주식수 119,993주
  • 추가상장 발행가액 56,902원

이 공시는 5월 16일에 추가상장된 공시입니다. 많은 주식수는 아니지만, 서서히 추가상장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은 물량을 매도하기 위한 준비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의 주가 대비 50%가량이 되는 주가이기에, 언제든 매도해도 추가상장한 물량인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 물량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나기술-전환-청구권-행사

 

하나기술 전환청구권 행사 공시입니다. 이 공시에서는 83,088주입니다. 총 발행주식수 대비 1% 대의 물량입니다.

  • 하나기술 전환청구권 발행주식수 : 83,088주
  • 하나기술 전환청구권 발행가액 : 56,902원

추가상장 주식의 발행가액과 동일합니다. 다소 많은 물량은 아니지만, 금액은 40억 원가량이며, 아직 미전환사채 잔액은 340억 원가량의 잔액이 남아있으며, 614,465주가량이 남아있습니다. 이 나머지 전환사채 물량이 다 나오기 전 까지는 상승세가 다소 강하진 않을 듯 하지만, 단기적 상승세로 주가 급등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전환사채 물량과 추가상장물량이 나오는 것은 주식을 매도하기 위한 상장으로 해석을 할 수 있으며, 대규모 수주 공시의 경우 이미 세력들에게는 다 알고 있는 사실로 서서히 작전이 시작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하나기술 주가 전망

 

하나기술 주가 전망

하나기술-주가-전망

 

하나기술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하나기술 주가 전망 일봉 차트에서는 99,000원의 역대 신고가 및 52주 신고가 경신과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났습니다. 당연하게도 1,700억 원가량의 대규모 수주 성공이 되었기에 주가 급등은 당연한 것이며, 시가총액이 7,000억 원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주가조작 세력이 개입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가총액 대비 대략 25%가량의 금액이 대규모 수주 성사가 되었으며, 매출액은 150%가량이 증가가 되었기에, 상승하는 것은 당연하며, 아직은 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및 등의 경고가 없어 상승세는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봉 차트에서는 이전 주가 급등 이후 하락세가 나타나긴 했으나, 224일선 이평선 지지선에서 지지를 강하게 받은 이후 다시 우상향 패턴으로 상승세가 이어지는 모습과 주가 급등 이후 매물대 주식 시세 가격이 높아졌다는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의 매물대는 89,000원 ~ 92,000원 사이의 매물대가 강하게 있으며, 상승세 이후 하락이 이어진다 한들, 80,000원대에서는 강한 지지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하나기술-투자자별-매매동향

 

하나기술 투자자별 매매동향

 

하나기술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수입니다. 단일판매 공급계약 공시에서 150%대의 매출액이 발생했기에 기관투자자들의 매수세가 강할 것이라 예상했지만, 역시나 기관의 정보력은 개인주식투자자들 보다는 빠르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주가 상승 이전 6월 21일부터 기관인 연기금, 사모펀드, 보험, 금융투자 등에서 순매수가 들어오면서 이미 매집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단 6월 28일 거래일에서 매도세가 나타나긴 했으나, 연기금의 대량 매도세가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은 추가 상승의 여지가 있다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의 대량 매수세가 나타난 것은 실적에 의한 것도 있겠지만, 세력들이 외국인 창구를 이용한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개인주식 투자자들은 차익실현이 대거 나타나면서 본절손절 및 익절을 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하나기술-시간외-단일가

 

하나기술 시간 외 단일가

 

하나기술 시간 외 단일가 상승세가 나타나고 있으나, 정규장의 주식 거래량만큼의 시외 거래량이 나타나고 있지는 않습니다. 지금에서는 시외에서 조용히 넘어가고, 이후에 주가 급등이나타나거나,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의 차트에서는 윗꼬리 달린 양봉마감이 되었기에, 개미털기는 이미 한번 진행이되어 시외에서는 추가 하락이 아닌, 횡보가 나타나고 있는것으로 해석이 됩니다.

 

시간외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외단일가 거래 방법

 

하나기술-호가창

 

하나기술 호가창

 

하나기술 호가창에서는 한국아이엠씨 의 순매도 이후 순매수가 나타나면서 장 초반 순매도 이후 장 마감즈음 순매수로 돌아서면서 외국인 증권사 매수세와 매도세는 보합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장 초반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1차 상승 VI 발동 이후 추가 상승이 예상되었으나, 추가 상승에 실패하고 하락이 나타났습니다. 아마도 개인세력들의 의도적인 개미 털기로 예상이 되며, 윗꼬리가 달린 양봉이 그 특징이라 볼 수 있습니다.

 

호가창에서는 매수세가 강하고, 주식 거래량 440만 주가량이 나타났으며, 개인 주식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이기에, 상승세는 연일 이어질듯한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4. 하나기술 목표 주가

 

하나기술 목표 주가

하나기술-목표-주가-하나기술-목표가

 

하나기술 목표 주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

 

하나기술 목표 주가 주봉 차트에서는 99,000원의 역대 신고가이자, 52주 신고가 경신이 되었습니다. 주식 거래량 또한 역대 최대의 주식 거래량 급증을 보여주면서 본격적인 상승에 시동을 거는 듯이 급등 주식으로 상승세를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주당 주가 단위가 높으며, 시가총액이 낮고 유동성 주식수가 적은 주식종목이며, 호재가 이미 나타났고, 주가 조작세력들의 전환사채 물량 및 추가상장 물량이 나타나고 있으며, 남아있는 340억 원가량의 잔여 전환사채 물량이 언제 출하가 될지는 모르지만, 서서히 추가상장 공시 혹은 전환청구권 행사 공시가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전환사채 발행가액이 59,000원대로 예상한다면, 최대로 상승할 경우 200,000원대의 하나기술 목표 주가를 예상할 수 있을 듯합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라고 할 경우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날 가능성은 높으나, 금감원에서 2차 전지 관련주를 지켜보고 있기에 간단하게 상승하진 않을 거라 예상이 됩니다.

 

하나기술 1차 목표가 의 경우 140,000원대로 보이며, 100,000원대를 얼마나 강하게 뚫고 지지해 주느냐에 따라 상승세와 단기 상승으로 마감될지, 중장기상승으로 이어질지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하나기술 주가 전망과 하나기술 목표 주가 그리고 하나기술 주가 상승 이유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