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다산네트웍스 주가 전망 우크라이나 재건관련주 급등 상한가 1차 목표가 확인

by 경제시황 2023. 7. 9.
반응형

다산네트웍스 주가 전망입니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우크라 재건 참여의사를 밝히면서 통신관련주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다산네트웍스 주가 전망과 나산네트웍스 목표가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다산네트웍스 주가

2. 다산네트웍스 주가 상승 이유

3. 다산네트웍스 주가 전망

4. 다산네트웍스 목표가, 다산네트웍스 목표 주가


1. 다산네트웍스 주가

 

다산네트웍스 주가

다산네트웍스-주가-전망

 

다산네트웍스 6,890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장 초반에는 다소 주가 급등세가 강하진 않았지만, 이후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우상향 차트를 그리며 강한 매수세와 거래량 급증으로 인해 상승이 되며 1차 상승VI 이후, 2차 상승 VI 발동이 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 시가총액 : 2,722억 원
  •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313위
  • 상장주식수 : 39,505,981주
  • EPS 1,760, BPS 9,704, PER 3.91, PBR 0.71, 현금배당수익률 0%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다산네트웍스 지분구조

  • 솔루에타 외 2인 7,863,405주 19.90%
  • 자사주 822,713주 2.08%

다산네트웍스 회사의 경우 통신장비 업종을 가진 기업입니다.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통신장비를 개발, 공급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이더넷 스위치, FTTH, 와이파이 장비 및 SDN 등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장비와 설루션 이외에도 신규 사업으로 자동차 전장 사업 등을 육성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우크라이나 재건관련주로 통신업으로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강한 급등세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다산네트웍스 주가 상승 이유

 

다산네트웍스 주가 상승 이유

다산네트웍스 주가 상승 이유는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우크라이나 재건관련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건 관련주 중 통신장비 관련주로 우크라이나 재건에 참여를 할 것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주식 시세 상승이 이뤄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이전 상승세 이후 단기 조정을 거치면서 다시 재상승에 성공을 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NATO 정상회의 참석 예정 소식으로 인해 우크라이나 1,000KM 구간 초고압 지중선 설비 구축 논의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우크라 재건에 참여의사를 밝히면서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7월 10일 윤석열 대통령은 NATO 정상회의 참석하기 위해 10일 리투아니아 방문 예정으로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에 참여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들어가는 중으로 해석이 됩니다.

 

우크라이나 통신, 전력망 복구 사업에 참여하기로 결정이 되어있는 상태로 대규모의 사업 수주에 성공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곤 있지만, 막상 재건에 참여하고 시작이 된다면 기대감이 사라지고, 고점이 형성되면서 주식 시세 하락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할 수 있을 듯합니다.

 

막대한 규모의 재건사업으로 알려진 우크라 재건 관련주들이 서서히 상승세가 이어지는 와중, 전쟁이 언제 끝날지는 모르지만 하루빨리 전쟁이 끝나길 바랄 뿐입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다산네트웍스 주가 전망

 

다산네트웍스 주가 전망

다산네트웍스-주가-전망-차트

 

다산네트웍스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다산네트웍스 주가 전망 일봉 차트에서는, 최근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세를 이어오면서 2 연상한가에 성공을 했으나, 조정을 거친 이후 다시 재상승에 도약을 했습니다. 아마도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되어 투자경고종목 지정해제를 받기 위한 조정일 것으로 해석이 되며, 역시나 7월 3일 공시에서는 투자경고종목 재지정예고 공시와 투자경고종목 지정해제 공시가 나왔습니다. 투경을 받게 된다면 상승하기에는 어렵다 보니, 경고 해제를 시킨 이후 다시 재 도약을 한 것으로 예측됩니다.

 

일봉 차트 거래량은 최근 단기 주식 거래량 대비 거래량 급증이 나타남과 동시에 매물대를 깨버리면서 2파 상승이 나타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강하게 마감이 되었습니다. 장 중반에 상한가에 도달을 하여 마감할 때까지 상한가가 깨지지 않았다는 것을 보면서 추가적인 상승세를 기대하기에도 아주 좋은 주식 종목이라 할 수 있으며, 대규모 사업에 진출을 하는 상황으로 기대감은 더 커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다산네트웍스-투자자별-매매동향

 

다산네트웍스 투자자별 매매동향

 

다산네트웍스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수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기타 법인 순매수, 내외국인 순매도로 매도세의 경우 단기 차익실현물량이 대거 나타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세력들은 개인 주식 투자자들의 매물을 다 받아먹고 2차 상승세를 보여준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기관 투자자들의 경우 사모펀드 와 투신에서 대량 순매수를 이어가면서 매수를 해주었으며, 대부분의 물량이 기관투자자들에게 흘러갔다 할 수 있습니다.

 

재건관련주로 막대한 사업이 예상되긴 하지만, 외국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다소 약세를 보이면서 강한 외국인 순매수를 보여주진 못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차익실현이 대부분 진행이 되면서 물량이 기관투자자들에게 혹은 세력들에게 흘러간 모양이 나타나면서 추가 상승세는 더 강하게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다산네트웍스-시간외-단일가-시외-상한가

 

다산네트웍스 시간 외 단일가

 

다산네트웍스 시간 외 단일가 상한가 마감이 되었습니다. 정규장에서도 상한가 시간이 길었던 만큼, 시외 상한가 또한 시외 거래량도 거의 없는 상태로 마감이 되면서 강한 상한가를 만들어내면서 시외 마감이 되었습니다.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거래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다산네트웍스-호가창

 

다산네트웍스 호가창

 

다산네트웍스 호가창에서는 외국인투자자들의 순매수가 다소 약했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대부분의 물량은 기관투자자들의 매수 물량이 차지를 해주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의 물량을 받아먹으면서, 상한가 잔량 757,480주를 만들어내면서 강하게 주가를 끌어올리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전에도 1차 상승 VI 발동 이후 2차 상승VI 발동까지 걸린 시간이 얼마 되지 않은 모습으로 강한 급등세를 이어간 것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4. 다산네트웍스 목표가, 다산네트웍스 목표 주가

 

다산네트웍스 목표가, 다산네트웍스 목표 주가

다산네트웍스-목표가-다산네트웍스-목표-주가

 

다산네트웍스 목표가, 다산네트웍스 목표 주가

 

다산네트웍스 목표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에서는, 3,375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주가 급등과 상한가 주식이 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일봉 차트 상에서의 매물대를 강하게 뚫어주면서 상승을 시켜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2차 매물대인 7,000원대에서 악성매물을 처리해 줄지가 관건인데, 지금의 상승세도 세력들이 돈을 많이 쓴 상태로 그 이상의 상승이 나타난다면 224일선 이평선 저항선을 깨면서 10,000원대의 목표가를 예상할 수 있을 듯합니다.

 

우선적으로 시가총액이 아주 낮은 주식 종목으로 세력들이 움직이기에는 아주 좋은 상태의 주식이며, 대주주의 지분 또한 다소 많지 않아 매집만 잘 되어있을 경우 강하게 날아갈 수 있는 종목으로 최대 500% 이상의 상승이 나타날 가능성도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저가 3,375원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4,000원대로 잡는다면, 다산네트웍스 목표가 20,000원 대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다산네트웍스 1차 목표가의 경우 7,700원 부근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224일선 이평선 저항선을 깨는 상승세가 바로 나타난다 한들, 차익실현물량 및 매도물량이 대거 나타날 예정이기 때문에 다소 쉬었다가 갈 가능성이 높다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다산네트웍스 주가 전망과 다산네트웍스 목표가, 다산네트웍스 목표주가, 다산네트웍스 주가 상승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