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동운아나텍 주가 전망 침으로 혈당체크 16% 주가 급등 1차 목표가 확인

by 경제시황 2023. 7. 10.
반응형

동운아나텍 주가 전망입니다. 침으로 혈당체크를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 연구개발 기관으로 선정이 되면서 주가 급등이 나타난 상태입니다. 이전부터 우상향 차트를 그리며 상승세를 이어오면서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되었습니다. 동운아나텍 주가 전망과 동운아나텍 목표가 확인을 해보도록 하죠.

 

목차

1. 동운아나텍 주가

2. 동운아나텍 주가 상승 이유

3. 동운아나텍 주가 전망

4. 동운아나텍 목표가,  동운아나텍 목표 주가


1. 동운아나텍 주가

 

동운아나텍 주가

동운아나텍-주가-전망

 

동운아나텍 주가 30,250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주가 급등이 나타났습니다. 16%의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장 초반에서는 주가 상승세가 없었으나, 중반부터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장 마감까지 상승세를 이어오면서 당일 주식장 마감이 되었습니다. 1차 상승VI 발동이 된 이후 추가적인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2차 상승VI 까지 가는 줄 알았으나, 소폭 하락하며 마감이 되었으며, 상한가 주식은 되지 못했습니다.

  • 동운아나텍 시가총액 :5,494억 원
  •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120위
  • 상장주식수 : 18,162,522주
  • EPS 140, BPS 1,796, PER 186.23, PBR 14.50, 현금배당수익률 0%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동운아나텍 지분구조

  • 김동철 외 13인 3,148,591주 17.34%
  • 자사주 869,865주 4.79%

대주주 지분이 다소 많지 않은 주식 종목입니다. 반도체 업종과 반도체와 반도체장비 업종을 가진 기업으로, 동운인터내셔널로부터 반도체 제조사업부문이 인적분할 되어 설립된 회사입니다. 아날로그 반도체 하드웨어 소자 설계와 완성품을 전문으로 하는 팹리스 업체입니다. 즉, 팹리스 관련주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반도체 칩을 자체 설계 후 다수의 외주처를 통한 공정을 거처 최종 아날로그 반도체를 고객사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디지털 헬스케어 신규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동운아나텍 주가 상승 이유

 

동운아나텍 주가 상승 이유

동운아나텍 주가 상승 이유는 산업통상자원부 국책과제 중 하나인 신시장 창출을 위한 수요 연계 시스템반도체 기술개발사업에서 주관 연구기관으로 선정이 되었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동운아나텍에서 개발 중인 타액을 이용한 무채혈 비침습 방식의 혈당측정기기 개발 주관 연구기관으로 선정되었다는 결과가 밝혀지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책과제에 포함이 되었기에, 정부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부분과 판매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영업이익 및 매출액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바이오 헬스케어 부품과 모듈사의 외산 시스템 반도체 수입산화에 따른 경쟁력을 강화한 부분도 있으며, 혈당 체크를 하는 이유는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이 혈당을 수시로 체크하면서 당뇨를 관리를 해야 하는데, 대체적으로는 아주 작은 바늘로 손가락 끝 부분 혹은 다른 부분을 찌른 후 혈당을 체크해야 하는데, 찌른 후의 피를 가지고 혈당체크를 하는 부분으로는 매일 체크하기에는 부담스럽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지금으로는 무채혈 방식과 타액으로 혈당을 체크할 수 있게 된다면, 굳이 바늘로 찌를 필요도 없으며, 소독 등 위생에도 관리할 필요가 없어 당뇨병 환자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라는 것은 평생 당을 관리해주지 않을 경우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시력손상 및 실명이 될 수 있는 위험한 병으로 현재로는 치료 방법은 없으며, 당이 증가가 되지 않도록 평생 관리를 하고, 인슐린 주사 및 약을 투여해야지만 관리가 되는 질환입니다.

 

이런 부분이 국책과제 선정 및 이후 기술 개발이 되면서 판매가 된다면 많은 당뇨병 환자들의 수요 증가가 될 가능성이 높으며,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들어가면서 주식 시세 상승이 나타나는 듯합니다.

 

동운아나텍-혈당-체크-국책-과제-선정

 

이전부터 주가 급등세가 나타나면서 상한가 주식 이후 추가적인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쉬지 않고 상승한 결과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되면서 상승세가 멈추어야 하지만, 추가적인 급등 주식 으로 상승이 이뤄짐에 따라 단기 매매거래정지공시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금일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7월 11일 동운아나텍 매매거래정지 공시가 나타났습니다. 투자경고종목 지정요건 및 투경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투자경고종목 지정요건 및 매매거래정지 기간

 

이런 상승세가 지속이 되면서 개인 주식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이 되면서 상승세가 이어진 것으로 예상이 되며, 단기간 상승세가 강하게 이뤄짐에 따라 저점 대비 300%가량 상승이 이뤄졌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동운아나텍 주가 전망

 

동운아나텍 주가 전망

동운아나텍-주가-전망

 

동운아나텍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동운아나텍 주가 전망 일봉 차트에서는, 8,000원대의 최저가 경신을 한 이후 지속적인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전 제약바이오주를 다시 한번 더 보는 듯이, 급등 주식 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있으며, 52주 신고가 갱신 및 역대 신고가 갱신을 하면서 31,400원의 최고가 갱신이 되었습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은 이전 주식 거래량 대비 다소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봐서는 아직 세력들이 나간 흔적은 볼 수 없기에, 추가적인 상승세는 분명히 더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이 됩니다.

 

매물대는 10,000원 ~ 12,000원대가 가장 많으며, 최소한 17,000원대 이하의 매물대가 가장 많습니다. 세력들의 평단가가 14,000원대라고 하더라도 최소 100%의 상승이 된 부분으로는 추가 상승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전에도 매매거래정지 이후 추가적인 상승세를 이어간 것으로 볼 때 추가 상승이 나타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볼 수 있을 듯합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동운아나텍-투자자별-매매동향

 

동운아나텍 투자자별 매매동향

 

동운아나텍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도, 기관 순매도, 기타 법인 순매도, 내외국인 순매도를 진행했습니다. 역시나, 개인투자자들의 순매수가 이어질 경우 외국인 매도, 기관 매도세가 강세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의 경우 이전부터 매수세가 나타나면서 7 거래일 연속 순매수를 이어가고 있으며, 외국인 투자자 와 기관 투자자들은 연일 순매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타법인에서는 7거래일 연속 순매도를 보여주면서 매도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마도 당뇨 혈당 체크기기에 대한 기대감은 여기 까지라고도 예상이 되지만, 너무 강한 급등 주식이 되면서 상승세가 마감이 될 것으로 보이면서 차익실현수익이 이뤄진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공매도 가능종목이 아니며, 신용거래 및 미수거래 불가 종목이기 때문에 현물 매도세가 다소 강하게 나타나면서 차익실현이 이뤄지고 있다 볼 수 있습니다.

 

주식 순매수, 순매도 용어 정의 확인하기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동운아나텍-시간외-단일가

 

동운아나텍 시간 외 단일가

 

동운아나텍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하락세가 나타났습니다. 그 이유는 7월 11일 동운아나텍 거래정지 공시가 나타나면서 시외 하락이 소폭 나타나긴 했으나, 시외 주가마저도 세력들이 관리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상승세가 이어질 전망으로 보입니다. 아직은 세력이 탈출한 흔적이 없기에 시외 거래는 별 의미가 없을 듯합니다.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거래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동운아나텍-호가창

 

동운아나텍 호가창

 

동운아나텍 호가창에서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와 매도세가 전혀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즉 외국인 투자자들은 세력의 창구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며, 실제 외국인 투자자일 가능성도 있으나, 연일 주가 급등이 나타난 종목에서는 검은 머리 외국인일 가능성을 볼 수 있습니다. 1차 상승 VI 이후 2차 상승VI 가격인 32,450원을 뚫지 못하면서 하락이 되었으나, 이후 추가 상승세가 더 강세를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4. 동운아나텍 목표가, 동운아나텍 목표 주가

 

동운아나텍 목표가, 동운아나텍 목표 주가

동운아나텍-목표가-동운아나텍-목표-주가

 

동운아나텍 목표가, 동운아나텍 목표 주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

 

동운아나텍 목표가 의 경우 차트를 볼 때, 4주 만에 8,000원대의 주식 시세에서 30,000원대의 주식 시세로 급등이 아주 강하게 상승이 되었습니다. 연일 상한가 주식이 되면서 2연 상한가에 도달이 되기도 하였으며, 상승세 이후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되더라도 매매거래정지 이후 추가 상승이 이뤄지면서 상승이 강했습니다. 다만, 조만간 고점을 형성한 이후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평선 5일선 지지선과 이격차이가 심하게 발생했다는 점 과 투경지정 및 매매거래정지 그리고 혈당 체크 기계가 국책과제 선정이 되었다 해서 판매량이 엄청나게 폭발할 것이다라고 확정이 된 것이 아니며, 개발 중인 단계이기에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세는 조만간 고점이 형성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직은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나진 않았으나, 역대 신고가 및 경고지정이 되었기에, 단기 하락이 이뤄지면서 동운아나텍 목표가 의 경우 20,000원대 까지는 하락이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지만, 추가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동운아나텍 목표가 를 예상해 본다면 34,000원대 까지는 상승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도 예측이 됩니다. 최종 목표가가 거의 도달한 모습으로 예상이 되며, 단기적 투자의 경우는 접근해도 될 수 있으나, 하락폭이 클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동운아나텍 주가 전망과 동운아나텍 목표가, 동운아나텍 주가 상승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