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알체라 주가 전망 얼굴인식 AI 기술 공급 상한가 주식 등극 1차 목표가 확인

by 경제시황 2023. 7. 17.
반응형

알체라 주가 전망입니다.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되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얼굴인식 AI 기술 공급 소식으로 인하여 AI관련주로 알려진 알체라 상한가 마감이 되었습니다. 알체라 주가 전망과 알체라 목표가 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알체라 주가

2. 알체라 주가 상승 이유

3. 알체라 주가 전망

4. 알체라 목표가, 알체라 목표 주가


1. 알체라 주가

 

알체라 주가

알체라-주가-전망

 

알체라 주가 11,990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여,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장 초반부터 우상향 차트를 그리면서 상승세를 이어가던 중, 장 마감 즈음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AI관련주로 알려진 종목이며, 이전 신규상장주식으로 상장된 지 1년이 넘은 주식 종목으로, 이전 신규상장주 식을 때가 생생히 기억나는 주식 종목입니다.

  • 알체라 시가총액 : 2,584억 원
  •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344위
  • 상장주식수 : 21,550,372주
  • EPS -1,024 BPS 1,2511 PBR 7.62, 현금배당수익률 0%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알체라 지분구조

  • 스노 외 1인 2,771,118주 12.86%
  • 황영규 1,979,216주 9.18%
  • 김정배 1,973,952주 9.16%
  • 자사주 18,178 0.08%

알체라 회사의 경우 인공지능 영상인식 분야에서 토털 설루션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안면인식 기반의 결제 시스템 구축과 모바일 뱅킹, 신분증 확인 등에 적용되며, 출입국 및 공공기관의 출입 등 보안과 관제 영역까지 관리할 수 있는 모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격 의료 및 임상시험 등에 사용되는 디지털 헬스케어 설루션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AI관련주이지만, 의료 관련주라고도 볼 수 있는 주식 종목입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알체라 주가 상승 이유

 

알체라 주가 상승 이유

알체라 주가 상승 이유는 인천국제공항이 추진하는 스마트패스 시스템에 알체라 얼굴인식 설루션을 공급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주가 급등으로 인하여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패스 2차 사업자 선정을 위한 경쟁입찰에서 1위를 차지한 KT컨소시엄 참여사로서 스마트패스의 핵심인 얼굴인식 기술을 공급하게 되었다고 알렸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의 경우 김포공항, 제주공항 보다 아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회사의 제품에 대한 성능을 검증 및 테스트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는 스마트패스 시스템은 여권이나, 탑승권이 없어도 사전등록한 얼굴정보를 통하여 체크인, 수하물 위탁, 출국장 보안검색, 항공기 탑승 등의 절차를 생략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알체라가 선정이 되었습니다. 이 부분이 활성화가 된다면, 해외에서 관광 오는 관광객, 혹은 출국을 하는 출국자들에게 편의성이 높아지며 항공기를 이용하는 수요 증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성공된 제품에 대해 호평을 받게 된다면 전 세계적으로 사용이 가능할 수 있는 기대감이 들어가는 듯하며, 이후 매출액 증가 및 영업이익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들어가는 듯합니다. 아마도 현재로서는 주가 하락세가 강하게 나타나는 구간이 장기간 나타났기에, 호재가 이렇게 큰 호재는 아니지만, 강하게 반등세가 나타나면서 급등이 이뤄진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알체라 주가 전망

 

알체라 주가 전망

알체라-주가-전망

 

알체라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알체라 주가 전망 일봉 차트에서는, 주가 급등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상한가 마감이 되었습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으로 역배열 차트에서 정배열 차트로 변경이 되고 있으며, 224일선 이평선 저항선을 강하게 뚫어주고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매물대가 강한 11,752원 ~ 12,228원대에서 마감이 되었기에, 추가 상승세가 나타날지, 혹은 단기 상승으로 마감이 될지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최근 세력들이 주가조작 논란이 일어나면서 매물대에서 매물을 소화해주지 않고, 하락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알체라 또한 저점에서 상승한 이후 매물대에서 저항을 맞고 하락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듯 합니다.

 

AI관련주로 최근 다른 관련주와는 다르게 방향을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상승세가 나타날 때 강한 급등이 이뤄진 것으로 보이며, 시가총액이 작은 주식 종목이며, 신규상장주식으로 상장된 이후 제대로 된 상승이 나타나지 않았기에 가벼운 호재에도 상한가 마감이 된 듯합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알체라-투자자별-매매동향


알체라 투자자별 매매동향

 

알체라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도, 기관 순매수, 기타 법인 순매수, 내외국인 순매도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최근 주식 거래량 절벽에서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나면서 상승이 된 주식 종목으로 370만 주가량의 주식 거래량 발생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매동에서도 의미가 있는 매동은 보이진 않았으며, 외국인 대량 매도를 하더라도 10만 주 미만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기관투자자의 경우는 금융투자 순매수, 투신 순매수, 사모펀드 순매수, 연기금 순매수 마감이 되었습니다.

 

사모펀드 와 투신에서만 대량 매수세가 나타났지, 다른 투자자들의 경우 아주 소량의 매수세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지금으로는 단기 상승 이후 하락할 가능성이 아주 높은 매동이라 볼 수 있으며, 세력이 무조건 존재한다고 볼 수밖에 없는 매동입니다. 내외국인 매수세 또한 33,000주가량이 나타나면서 최대 순매수를 보여준 상태입니다.

 

주식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방법

주식 순매수, 순매도 용어 정의

 

알체라-시간외-단일가

 

알체라 시간 외 단일가

 

알체라 시간 외 단일가 상승마감이 되었습니다. 정규장은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되어, 시외 상한가 마감이 되면서 시외에서는 별 움직임이 없이 마감이 되었습니다. 이 정도의 상승이기 때문에 시외 상한가 마감은 당연히 지속되면서 조용히 장이 끝났습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거래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알체라-호가창

 

알체라 호가창

 

알체라 호가창에서는 상한가 잔량 163,230주 물량을 쌓아놓고선 마감이 되었습니다. 외국인 순매도의 경우 JP모간서울이 대부분 순매도를 진행한 상태이며, 상한가 잔량이 16만 주가량은 다소 적은 물량이기 때문에, 단기 주가 급등으로 마감이 되면서 바로 조정이 나타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호가창입니다. 다른 상한가에 비해 다소 약한 상한가 마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4. 알체라 목표가, 알체라 목표 주가

 

알체라 목표가, 알체라 목표 주가

알체라-목표가-알체라-목표-주가

 

알체라 목표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

 

알체라 목표가 주봉차트에서는, 5,940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1차 상승이 나타났으나, 상승세가 멈추고 다시 하락한 상태로 N자 반등이 나타날지 지켜봐야 하는 구간에 돌입을 한 듯합니다. 다만 호가창의 상한가 잔량이 적은 상태라는 것을 볼 때 힘이 약한 세력이거나, 다소 조용하게 흘러가기 위한 움직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매물대를 소화하면서 상승을 하는 구간이기 때문에 세력들이 어느 정도 돈을 쓰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전 알체라 무상증자 호재 소식에도 상승세가 다소 강하지 않고, 약하게 상승하면서 하락이 이루어진 주식 종목이기 때문에 강하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 최고가 17,940원의 최고가를 넘어서지 못한다면 쌍봉을 만들어 낸 이후 하락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전에는 바닥을 다진 이후 상승이 소폭 나타났기에, 지금으로는 기대할 수 있는 구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알체라 목표가 의 경우 1차 목표가는 13,700원 부근이라 할 수 있으며, 최대 목표가의 경우 17,000원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AI관련주들의 상승세가 강세가 이뤄진다면 20,000원대 까지도 목표가를 예상할 수 있을 듯합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알체라 주가 전망과 알체라 목표가, 알체라 주가 상승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