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키움 증권 주식 미수 거래 하는 법 주식 미수 거래 알고 하세요

by 경제시황 2023. 2. 14.
반응형

키움 증권 주식 미수 거래 하는 법 주식 미수 거래 알고 투자해야 합니다. 미수거래라는 것은 돈을 빌려서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주식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지만, 반대로 손실의 극대화가 나타날 수 있는 양날의 검입니다. 같이 주식 미수거래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미수 거래 란?

2. 키움 증권 미수 거래 하는 법

3. 키움 증권 미수 거래 하기


1. 미수 거래 란?

 

주식 미수 거래 란?

증권사에 예치해 놓은 현금과 주식을 담보로 최대 2.5배까지 주식을 외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제도를 미수 거래 라고 하니.

즉, 내가 가진 현금이 100만 원이라고 한다면 이 100만 원으로 주식 거래를 하는 것이 통상적 현금 주식 거래 라고 합니다. 

미수 거래의 경우 나의 현금 100만 원으로 최대 2.5배까지 주식을 외상으로 매수할 수 있는 제도라고 하는데, 주식 구입 할 때 일시적으로 현금이 부족할 경우에 미수거래가 가능하나, 미수 거래 등록을 해야지만 미수거래가 진행이 됩니다.

 

미수 거래 시 주식 매입 대금의 30% 이상에 해당하는 증거금을 기준으로 외상 매수가 가능한 것이 미수 거래이며, d+2 즉, 2 거래일 이후에 주식 결제가 진행이 되기에, 미수 거래 후 2 거래일 이후까지 매도를 하지 않거나, 혹은 현금을 입금하지 않는다라고 한다면 미수 거래 반대 매매 가 진행이 되어 강제 매도가 됩니다. 미수거래 반대매매 혹은 신용거래 반대매매에 대한 글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수거래 반대매매 확인하기

 

미수 거래 반대 매매 의 경우 D+2까지(2 거래일까지) 현금 입금이 되지 않는다라고 할 경우  3 거래일 째 되는 날 아침에 하한가 반대매매가 진행이 되기에 무조건 입금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미수 거래 후 1 거래일 이 지났을 때 에는 무조건 현금으로 입금을 해야지만 미수 동결 계좌 지정이 되지 않으며, 미수동결계좌 지정이 된다라면 30일 간 증거금 100% 인 현금으로만 주식 구매가 가능하게 됩니다. 단, 10만 원 미만의 미수금액의 경우 미수동결계좌는 지정되지 않습니다.

 

주식 수수료 와 이체수수료가 걱정이 된다면, 아래 링크에서 수수료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증권 이체 수수료 와 주식 수수료 확인하기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키움 증권 미수 거래 하는 법

 

키움 증권 미수 거래 하는 법

 

키움-증권-미수-거래-하는-법

키움 증권 영웅문 4 로그인을 하시면 [0038] 증거금률변경안내에 들어가게 되면 주식증거금률 스팩트럼 제도 상세 안내와  증거금률 변경 신청을 누릅니다. 증거금률 변경 신청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의 사진의 창이 하나 더 나타납니다. 

 

 

키움-증권-미수-거래-하는-법

미수 거래 증거금률 변경 방법

 

계좌증거금률 변경 등록[0398] 화면으로 들어오면 계좌번호 그리고 비밀번호를 넣고 조회를 누르게 되면 현재 계좌증거금률부터 시작을 하여 추정자산 그리고 휴대폰정보 등이 나타나며,  그 아래 현금 대용 합계 등이 나타나는 창이 나타나는데, 1. 스팩트럼 플러스 증거금 2. 스팩트럼 증거금 3. 현금 0% 대용 40% 합계 40% 와 4. 현금 100% 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미수거래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1번 과 2번은 미수거래를 하기 위함이며, 3번은 대용금을 사용한 미수거래, 4번의 경우 현금 100%로 거래하는 미수거래를 하지 않는 것을 뜻 합니다. 주식 증거금률과 미수거래 상세 이야기는 아래 링크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수거래 증거금률별 주문가능금액 계산방법

 

미수거래 증거금률 변경(홈페이지)

 

키움-증권-미수-거래-하는-법

 

키움 증권 영웅문 4 미수 거래 의 경우 홈페이지에서도 증거금률 변경 등록이 가능합니다. 미수거래를 하는 경우에는 최대주문가능금액부터 주문가능수량 그리고 금일 사용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0399]의 실시간계좌관리 주문가능수량 화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그리고 증거금률 100% 로 진행을 한다라면 위의 화면처럼 모든 최대주문가능금액 0원부터 시작을 하여 전일재사용금액 등 모든 금액이 0원으로 표기가 됩니다. 홈페이지 와 키움증권 HTS에서 둘 다 가능하니, 사진을 참고하셔서 진행해 보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스펙트럼 플러스 증거금 이란?

 

키움-증권-스팩트럼-플러스

 

키움 증권 미수 거래 상품 중 하나로 우대 고객에게 주식 투자할 때 매수할 수 있는 금액에 대해 상향조정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즉, 주식 거래에서 고 레버리지를 이용하는 주식 투자자들에게는 좋은 제도라고 할 수 있지만, 양날의 검이라는 것을 꼭 알아야 합니다.

 

키움-증권-미수-거래-하는-법

 

일반 미수 거래 상품보다는 더 많은 레버리지가 가능하기에, 종목 증거금률 20% 적용을 하면서 80%의 레버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키움 증권 영웅문 4 스팩트럼 플러스 증거금 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주식 거래 이력이 있어야지만 가능한 증거금입니다.

 

키움 증권 스팩트럼 증거금 제도

 

키움-증권-미수-거래-하는-법

 

스팩트럼 증거금의 경우 일반적인 미수 거래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률적으로 적용하던 증거금률인 40% 와 100%를 가격변동성 등 개별 주식의 특성에 따라 차등 적용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키움 증권 미수거래를 하시던 분이 더 많은 레버리지를 사용하신다라면, 키움 증권 영웅문 4 스팩트럼 플러스 증거금으로 미수거래를 하시는 게 더 많은 레버리지 사용이 가능하지며, 일반적인 스팩트럼 증거금의 경우 스팩트럼 플러스 증거금보다는 레버리지 비율이 조금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키움 증권 미수 거래 하기

 

키움 증권 미수 거래 하기

키움-증권-미수-거래-하는-법

 

키움 증권 미수 거래 하는 방법

 

미수 거래 하는 법 의 경우 키움 증권 미수 거래 의경우 주문창에서 매수 주문 창에 미수라는 버튼 클릭을 하시고 수량을 정하여 미수 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다만, 미수 거래의 경우 증거금률 100% 종목은 미수 거래 불가능하니 꼭 확인하셔서 거래를 하셔야 하며 투자경고종목 혹은 투자주의종목 지정 등의 경우에도 증거금 100% 종목이기에, 미수거래가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수 거래 의 경우 간단하게 설정하고 미수 거래를 진행할 수 있으나, 미수 거래 시 당일 매수 매도가 아닌 경우 미수 거래 이자 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미수거래 진행이 됩니다.

 

다만, 미수거래를 하기 전, 위에서 보았던 스팩트럼 증거금제도를 신청해야지만 2.5배의 레버리지가 사용가능하며, 증거금률 별 주문가능금액이 있으니, 위에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주식 투자경고종목 지정 요건 확인하기

 

주거래은행 대출 현명할걸까?

고정금리 와 변동금리 어떤것이 이득일까?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방법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신용점수 확인 방법

 

 

 

주식 관련 꼭 알아야 할 이야기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키움 증권 미수거래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