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인산가 주가 전망 후쿠시마 원전 관련주 소금 관련주 주가 급등

by 경제시황 2023. 6. 12.
반응형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뉴스로 인해 해당 관련주가 주가 급등이 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소금관련주로 부각이 되던 인산가 주가는 최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우려 소식으로 급등을 한 상태로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인산가 주가

2. 인산가 주가 상승 이유

3. 인산가 주가 전망

3. 인산가 목표 주가


1. 인산가 주가

 

 

인산가 주가

 

 

 

 

인산가-주가-전망

인산가 시가총액 1,095억원 코스닥 시가총액 850위입니다. 상장주식수 32,383,349주로 시가총액 대비 다소 많은 상장주식수를 보유한 주식 종목입니다. 동일업종 PER 15.16배입니다.

인산가 EPS 100원, BPS 1,575원, PER 25.99배, PBR 1.65, 현금배당수익률 1.54%입니다. 동일업종 대비 다소 고 평가가 되어 있는 종목으로 소금관련주로 최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소식이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세가 나타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이슈가 가장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아직은 후쿠시마 근처 물고기들의 세슘 기준치가 몇십 배 혹은 그 이상 측정이 되면서 사람이 먹을 수 없는 고기, 그리고 원자력오염수로 인해 오염된 동식물이 있는 상태로 일본에서 오염수 방류가 시작이 된다면 전 세계적으로 바다에서 잡는 물고기는 이제부터 먹을 수없을 정도가 될 듯합니다.

 

바다에서 나오는 물고기를 못 먹는다는 것은 바닷물을 건조해 결정을 만들어내는 염전사업 또한 불가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소금의 가격은 상승할 가능성이 아주 높기 때문에 소금관련주 인 인산가 주가 급등을 보여준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테마로 이어졌으며 관련주로 급등한 주식입니다. 

 

소금관련주로는 대상홀딩스, 풀무원, 샘표식품, 대상 등의 관련주들이 있으며 소금 또한 우리 식자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 몸에는 염분이 없다면 살아갈 수 없기에 필수적인 영양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본의 오염수 방류가 시작된다면 이제는 소금부터 시작하여 해산물섭취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주식 관련 주천글


2. 인산가 주가 상승 이유

 

인산가 주가 상승 이유

 

 

 

 

인산가 주가 상승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인산가 주식 종목은 소금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며, 소금 관련주 이자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주입니다. 방류가 시작된다면 바다에서 채취하던 동식물뿐 아니라, 소금결정을 얻을 수 없기 때문인데, 소금에서도 원자력측정이 된다면 사람이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수요는 증가하지만, 공급이 감소가 되는 현상으로 소금품귀현상으로 소금관련주 인 인산가 주가 급등으로 상한가 주식 마감이 된 듯합니다.

 

일본에서는 후쿠시마 제1원 자력발전소의 오염수 해양 방류에 사용하는 해저터널에 바닷물을 주입하는 작업이 끝났다고 보도가 되면서 수산물은 먹지 못하겠지만, 소금은 필수이기에 소금에 대한 수요 증가와 품귀현상 및 소금부족사태가 나타날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부분은 일본 오염수 방류를 위한 설비 시운전이 임박했다는 소식이 나타났습니다. 시운전 임박이 되었다는 것은 이제는 본격적으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가 시작된다는 뜻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오염수 방류에 사용되는 해저 터널에 주입하는 작업 완료 이후 언제 방류가 본격적으로 시작될지는 모르지만, 지금으로는 조금씩 방류가 시작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소금은 우리에게 필수적인 재료로 소금이 없다면 음식을 먹지도 만들지도 못할지도 모르며, 우리 몸의 염분부족사태가 나타난다면 더더욱이나 힘든 상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바닷물 자체가 오염이 된다면 소금을 생산하더라도 방사능에 오염이 된 소금을 먹게 된다면 방사능피폭으로 인해 불치병에 걸려 사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의 이야기로는 바닷물에 희석시켜 안전한 정도의 수치가 나타날 것이다고 알려져 있어 문제가 되는 듯합니다. 과연 방류가 시작될지, 아니면 방류가 시작되지 않을지는 모르지만 지금으로는 시운전 완료가 된 상태로 방류가 시작이 될 것이라고 보입니다. 6월 12일부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시운전은 12일 부터 2주간 진행할 계획이라는 소식으로 불안감에 의한 소금관련주 이자 후쿠시마 오염수 관련주 인 인산가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인산가 추가상장 공시

이틈을 놓치지 않고 인산가 세력들은 추가상장 공시를 띄우며 추가상장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인산가-전환-청구권-행사

인산가 전환청구권 행사 공시가 나왔습니다. 총 2개의 전환청구권 공시가 나왔습니다.

1개는 전환가액 1,808원으로 4,856,194주를 상장할 예정이며, 대략 87억 원가량의 전환청구권 행사로 23.6.23. 신규상장예정이며, 다른 1개는 전환가액 1,808원으로 4,236,725주로 76억 원가량의 추가상장공시를 띄었습니다. 신규상장예정일은 23.6.29.입니다. 아마도 추가상장이 되기 전 까지는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전환청구권 행사가 진행이 되었다는 것은 본격적으로 상승을 시킨 이후 주식을 넘기고 세력들이 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인산가 전환사채 발행일은 2021.11.30. 발행이 되었으며 약 2년간 조용하게 움직이던 인산가 주식종목이 테마를 만들어내며 관련주로 주가 급등을 하면서 물량넘기기가 시작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전 발행가액은 2,201원이었으나, 인산가 리픽싱 이후 1,808원으로 하락한 상태에서 전환청구권 행사가 진행이 되었기에 본격적인 상승세는 6월 그리고 7월 초 까지는 상승세가 이어지거나, 어느 정도의 주가를 유지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연일 주가 급등세가 나타나면서 결국에는 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가 나왔습니다. 6월 13일 거래일에서는 추가적인 상승세가 나타날 경우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될 예정이며, 잠시 쉬어가는 조정구간이 바로 나타날 것으로도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6월 12일 거래일에서는 단일계좌 거래량 상위종목으로 개인이 140만 주가량 순매수를 기록하며 순매수 3.95%의 비율로 한 사람의 개인이 매수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당 주가를 3,000원으로 계산하더라도 42억 원어치를 개인 한 사람이 순매수를 한 것으로 봐서는 작전세력이라고 보기에는 어려우나, 개인투자자의 큰손이 들어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인산가 주가 전망

 

 

 

 

인산가 주가 전망

인산가-주가-전망

인산가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입니다. 최근 최저가 1,663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상태이며, 이전 에는 주식 거래량도 나타나지도, 주가 변동성도 없었던 주식 종목이었으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테마로 관련주로 잡히면서 주가 급등 이후 상한가 주식으로 52주 신고가 경신이 되었습니다. 역대 신고가는 4,615원으로 아직은 역대 신고가 경신까지는 조금 더 상승세가 나타나야 하지만, 단기 조정 이후 다시 급등 주식으로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시운전 소식이 나타나며 주식 거래량 급증과 주가 급등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공시가 나타남에 따라 과연 잠시 쉬었다가 상승할지, 경고를 무시하고 상승할지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인산가-투자자별-매매동향

인산가 투자자별 매매동향입니다. 작전세력이 있는 만큼 역시나 기관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없으며, 외국인 투자자들 또한 차익실현 물량이 대거 나타난 상태입니다. 기관에서는 금융투자 순매도를 이어가고 나머지 투자자들은 매매자체가 전혀 없는 상태로 보이고 있습니다. 기타 법인에서는 5 거래일 연속 순매도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매도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매수 주체는 개인주식투자자들이라고 볼 수 있으며, 대부분의 주식 유통 물량은 세력들의 손에 쥐어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식 거래량이 50,000,000주 정도의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났지만, 개인들의 매수세가 보이지 않으며 어느 정도 차익실현 물량이 나타날 수 있는 상황이지만 나타나지 않고 상승세가 이어지는 상태라 볼 수 있습니다.

 

인산가-시간외-단일가

인산가 시간 외 단일가입니다.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장 시작 전이지만, 거래량은 아마도 소량의 시외거래량이 발생할 듯하며 시외 상한가를 유지한 채로 마감이 될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다만, 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공시로 다음거래일에는 윗꼬리가 길게 달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인산가-호가창

인산가 호가창입니다. 외국인 주식 투자자들의 매매가 전혀 없는 주식 종목으로 개인 주식 작전세력들이 개입이 되어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주당 주가단위가 낮은 주식 종목임에도 상한가 잔량 625,000주가량밖에 물량이 없다는 것이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이런 주가단위가 낮은 주식 종목은 100만 주 혹은 1,000만 주가량의 상한가 잔량을 채워놓고 마감이 되지만, 상승할 만큼 상승한 탓인지 매수세가 다소 약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장 초반부터 상승세가 이어지며 상승 VI 발동이 된 이후에도 상승이 이어진 상태이기에, 추가 상승이 될지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4. 인산가 목표 주가

 

 

 

 

인산가 목표 주가

인산가-목표-주가

인산가 목표 주가 주봉 차트입니다. 1,605원의 최저가 갱신 이후 주식 거래량도 없던 종목이 갑작스러운 주가 급등세가 나타나면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기적 주가 급등 이후 2,520원 ~ 2,692원의 매물대를 만든 이후 점프를 시작하며 급등 주식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과 더불어 주가 급등 그리고 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소식이 발생하면서 상승세가 소폭 진정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만, 단기 최고가 갱신으로 52주 신고가 경신이 되면서 없던 주식 거래량과 테마 강세가 나타나고, 전환청구권행사로 150억 원가량의 주식이 신규상장이 되면서 시가총액대비 15%가량이 신규상장이 되는 큰 이벤트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주가를 유지한 이후 하락할 가능성이 높으며, 하락한다 하더라도 발행가액 1,808원의 주식시세를 깨는 하락이 나타나진 않을 것이라 보입니다. 하락한다 한들, 2,800원대가 가장 최저가라고 볼 수 있으며, 하락세는 다고 강하게 나타나진 않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지금으로는 가장 큰 이벤트트 소금관련주이자 후쿠시마원전 오염수 방류 이벤트 보다 더 큰 전환사채 전환청구권행사 신규상장이 가장 큰 이벤트로 생각해야 하기에, 그 물량을 다 소화해 줄 수 있을 만한 주가를 만들기 위해서는 최소 4,500원 이상이 되어야지만 그 물량을 받아줄 주식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세력들이 물량을 털고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지금 인산가 목표 주가는 최소 4,500원 이상에서 5,500원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이나, 추가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날 경우 6,300원대가 최대의 목표주가로 예상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