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프로텍 주가 전망 TSMC 관련주 엔디비아 관련주 급등 1차 목표가 확인

by 경제시황 2023. 7. 3.
반응형

프로텍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상승 렐리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단기과열종목 지정이 된 주식 종목입니다. 프로텍 주가 전망과 프로텍 목표가 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프로텍 주가

2. 프로텍 주가 상승 이유

3. 프로텍 주가 전망

4. 프로텍 목표가, 프로텍 목표 주가


1. 프로텍 주가

 

프로텍 주가

 

 

 

 

프로텍-주가-전망

 

프로텍 주가 61,200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상승마감이 되었습니다. 1차 상승VI 발동 이후 2차 상승 VI 발동까지도 되면서 상한가 주식이 될 것처럼 상승세가 강했으나, 19.3%의 상승 마감이 되었습니다. TSMC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며, 엔디비아 관련주로도 볼 수 있는 주식 종목입니다.

  • 시가총액 6,732억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98위
  • 상장주식수 11,000,000주
  • EPS 3,240, BPS 29,930, PER 15.84, PBR 1.71, 현금배당수익률 0.97%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프로텍 지분구조

  • 최승환 외 1인 3,289,085주 29.90%
  • 엘파텍 1,633,500주 14.85%
  • 자사주 2,000,000주 18.18%

다소 고정주식수가 많은 주식 종목입니다. 시가총액이 낮은 주식종목으로, 대주주 지분을 합한다면, 63%가량이 고정주식이고 유동성 주식은 37%가량이 유동성 주식으로 주가조작세력들이 주가를 끌어올리기 위해 가장 적합한 주식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업종은 반도체 업종과 반도체와 반도체장비 업종으로 반도체 관련주였던 삼성전자 등의 상승과 엔디비아 관련주로 거론이 되면서 상승이 강하게 이뤄지고 있는 부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프로텍 회사의 경우 고속 자동화 시스템 기반 반도체 패키지 공정장비 제조 전문기업입니다. 종속회사에서 자동화 공압부품 외 부품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핵심제품은 디스펜서, 다이본더, 무인운반차 등 과 반도체 제조(후공정), 표면실장 공정, LED패키징, 스마트폰 제조 등에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프로텍 주가 상승 이유

 

프로텍 주가 상승 이유

 

 

 

 

프로텍 주가 상승 이유는 뚜렷한 호재 발생이 나타났습니다. 프로텍은 TSMC 관련주 이기도 하지만, 엔디비아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며, 반도체 제조 후공정을 담당하는 회사입니다. 최근 들어 엔디비아 요청에 따라 반도체 1위 업체인 TSMC에게 패키징 생산을 늘려달라는 요청이 나타난 상태로 수요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엔디비아는 그래픽카드 관련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AI관련주, 인공지능 관련주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엔디비아의 제품 수요 증가로 인해 반도체를 생산하는 TSMC에 패키징 생산 증가를 요청함에 따라 TSMC 또한 엔비디아의 요청을 받아들여 패키징 생산 능력을 늘린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프로텍 주가 급등이 나타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프로텍과 TSMC는 직접적인 연관관계가 있는데, 반도체 후공정 생산용 장비 제조전문업체로 TSMC는 프로텍 고객사로 알려져 직접적인 연관관계가 생긴 탓입니다.

 

엔디비아의 요청으로 인해 TSMC의 패키징 증가로 인해 반도체 후공정 장비 제조전문업체인 프로텍 수혜를 받으면서 급등 주식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 덕에 AI관련주 와 인공지능 관련주들 또한 상승폭이 강하게 나타났을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으며, 이후 추가적인 상승세는 더 나타날 가능성이 높을 듯합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프로텍 주가 전망

 

프로텍 주가 전망

 

 

 

 

프로텍-주가-전망

 

프로텍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프로텍 주가 전망 일봉 차트에서는 역대 신고가 경신을 하면서 62,500원의 최고가 갱신이 되었습니다. 주식 거래량은 이전 거래일 대비해서 증가가 되긴 했지만, 이전의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세가 나타났을 때처럼의 주식 거래량 급증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지금은 2차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과 엔디비아의 수요 증가 그리고 TSMC의 공급증가로 인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들의 순매수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상승을 보여준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가총액이 낮은 주식 종목이기에, 주가 상승폭이 쉽게 나타날 수 있기도 하지만, 고정주식이 60%가 넘는 상태로 유동성 주식수가 적은 종목이기에 쉽게 상승세가 나타나는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매물대는 대체적으로 38,000원 ~ 41,000원대의 매물대가 강하게 지지를 해준 상태로 이전 주가 급등 이후 하락세가 나타났으나, 5일선 이평선 지지선과 10일선 이평선 지지선의 매물대 지지선이 강하게 지지를 해준 이후 주가 급등이 연일 나타나고 있는 추세가 되면서 하락추세에서 상승 추세로 전환이 되었습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프로텍-투자자별-매매동향

 

프로텍 투자자별 매매동향

 

프로텍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수, 기타 법인 순매수, 내외국인 순매도 마감이 되었습니다. 역시나 개인투자자들이 매도가 진행된다면 주가 급등이 나타나는 것은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의 경우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차익실현이 대거 나타났다고 볼 수 있으나, 그 물량을 외국인 투자자 및 기관 투자자들의 대량 순매수가 나타나면서 끌어올린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관 투자자에서는 투신과 연기금에서 대량 순매수가 나타났는데, 연기금의 경우 3 거래일 대량 순매수를 이어가면서 TSMC의 수요증가와 엔디비아의 수요증가로 인해 수혜를 받을 것에 대한 실적증가 와 영업이익 증가, 매출액 증가를 예상하면서 순매수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대량 순매수로 보답을 하는 것으로 보이며, 외국인 투자자들의 경우 JP모간서울이 10만 주가량 순매수를 보여주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은 4 거래일 연속 순매도를 보여주면서, 차익실현 물량과 악성물량이 대거 매도가 나타나면서 지금의 물량은 외국인, 기관 투자자와 개인세력의 물량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은 추가 상승세가 더 나타날 가능성이 높으며, 수요 증가는 그만큼의 사용처가 많다는 것과 요청하는 곳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프로텍-시간외-단일가

 

프로텍 시간 외 단일가

 

프로텍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보합 마감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지금에서 하락하더라도 1.5% 이내 하락이 나타날 뿐이며, 하락할 경우 기관 투자자 및 개인세력, 외국인 투자자들이 대부분 다 매수를 할 것으로 보이며, 조용한 시간 외 단일가로 마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 급등 이후 하락세가 다소 강하진 않았으며, 2차 상승 VI 발동까지도 된 상태이기에 추가 상승세는 다음거래일에 강하게 이뤄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거래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프로텍-호가창

 

프로텍 호가창


프로텍 호가창에서는 JP모간서울 112,441주 순매수를 하였습니다. 아마도 엔디비아 와 TSMC가 엮여있기에, 외국인 투자자들의 순매수도 강세를 그리고 기관 투자자인 연기금 순매수 또한 강세를 이루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당 주가단위가 낮은 주식 종목도 아님에도, 10만 주 이상 매수를 했다는 것은 단기적으로도 추가 상승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식 거래량은 보통의 수준으로 160만 주가량 나타난 상태이며, 매수호가보다는 매도호가 주문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주가를 끌어올리기 위해 매물을 잡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4. 프로텍 목표가, 프로텍 목표 주가

 

프로텍 목표가, 프로텍 목표 주가

 

 

 

 

 

프로텍 목표가, 프로텍 목표 주가

 

프로텍 목표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에서는 19,600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224일선 이평선 지지선에서 움직이면서 상승세가 소폭 나타나더니, 단기 상한가 주식 이후 강한 주가 급등으로 호재 소식으로 인해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금에서는 개인 세력이 존재한다고 밖에 볼 수 없는 부분은, 아직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 정도의 가파른 주가 급등은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당연히 되어야 하지만, 주봉 차트 5일선 이평선 지지선 터치 이후 다시 반등이 나타난 것으로 볼 때, 세력들의 개입이 분명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봉 차트 상 매물대는 28,000원 ~ 32,000원 사이 대의 1차 매물대가 있으며, 상승세가 강하게 이뤄질 경우 최대 프로텍 목표가는 98,000원대 까지는 추가 상승세가 나타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급등세가 나타났기에, 프로텍 1차 목표가의 경우 68,000원 부근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금으로는 단기 급등 이후 주봉 차트에서는 5일선 이평선 지지선과의 이격차이가 발생했으며, 이 이격차이를 줄이기 위해 단기 조정이 나타나더라도 이상할 게 없는 차트이기도 합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프로텍 주가 전망과 프로텍 목표가, 프로텍 주가 상승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