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필옵틱스 주가 전망 필에너지 신규상장기대감 주가 급등 1차 목표가 전환청구권 행사

by 경제시황 2023. 7. 5.
반응형

필옵틱스 주가 전망입니다. 강한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상한가 주식이 되진 못했지만, 연일 주식 시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필옵틱스 자회사 신규상장소식과 필옵틱스 전환청구권행사가 되었습니다. 필옵틱스 주가 전망과 필옵틱스 목표가 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필옵틱스 주가

2. 필옵틱스 주가 상승 이유

3. 필옵틱스 주가 전망

4. 필옵틱스 목표가, 필옵틱스 목표 주가


1. 필옵틱스 주가

 

필옵틱스 주가

 

 

 

 

필옵틱스-주가-전망

 

필옵틱스 금일 주식 시세 15,140원의 주가 급등을 보여주면서 17.27%의 상승 마감이 되었습니다. 급등세가 나타나면서 1차 상승VI 이후 2차 상승 VI 부근에서 장 마감이 되어 추가 상승세는 멈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시가총액 3,333억 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247위
  • 상장주식수 22,013,077주
  • EPS 311, BPS 4,640, PER 41.45, PBR 2.78, 현금배당수익률 0.27%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필옵틱스 지분구조

  • 한기수 외 9인 6,167,748주 28.02%

대주주 지분이 다소 적은 주식 종목이며, 자사주도 없는 주식 종목입니다. IT부품 업종과 전자장비와 기기업종으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제조공정과 전기차용 2차 전지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첨단 자동화장비를 제작, 공급하는 업체로 사업부문은 OLED 레이저 장비 부문 과 2차 전지 공정장비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뉘며, OLED 부문은 세계 최초 디스플레이 LASER 가공 표준 설비를 양산한 상태입니다. 2차전지 부문으로는 조립공정의 핵심장비인 NOTCHING 및 STACKING 장비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필옵틱스 주가 상승 이유

 

필옵틱스 주가 상승 이유

 

 

 

 

필옵틱스 주가 상승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필옵틱스 자회사 필에너지 신규상장예정
  • 필옵틱스 전환청구권행사

필옵틱스 자회사 필에너지 신규상장

 

필옵틱스 자회사 필에너지 신규상장소식이 나타났습니다. 필에너지 공모가 34,000원으로 확정이 되면서 최상단의 공모가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희망공모가는 26,300원 ~ 30,000원이었지만 기관 수요예측에 흥행을 하면서 필에너지 공모가 34,000원 마감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신규상장주식 따따상 400% 상승 가능하기 때문에 기관 수요예측과 경쟁률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면서 필옵틱스 주가 급등세가 나타난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7월 신규상장주식 공모가, 상장일 확인하기

 

이전 카카오의 경우에도 자회사 신규상장소식이 나타날 때마다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상승세가 강했던 것으로 볼 때, 지금의 필옵틱스 또한 주가 상승 이유는 자회사의 신규상장소식과 공모가가 희망공모가를 뛰어넘는 최상단의 공모가 결정이 되면서 상승세가 강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필옵틱스 전환청구권 행사

 

필옵틱스-전환-청구권-행사

 

필옵틱스 전환청구권 행사 공시입니다.

2개의 전환청구권 행사가 진행이 되면서 슬슬 전환사채에 대한 물량을 처리하기 위해 상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전환청구권 행사 주식수 411,427주
  • 전환청구권 발행가액 : 8,750원
  • 전환청구금액 : 3,600,000,000원
  • 전환청구 주식 상장예정일 : 23.07.20

필옵틱스-전환-청구권-행사-추가-상장

필옵틱스 전환청구권 행사 공시 2번째

  • 전환청구권 행사 주식수 : 525,713주
  • 전환청구권 발행가액 : 8,750원
  • 전환청구금액 : 4,600,000,000원
  • 전환청구 주식 상장예정일 : 23.07.20

총 합하면 대략 92만 주가량이 추가상장이 될 예정입니다. 금액은 82억 원가량의 금액이 발생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총 주식수 대비 4%대의 물량이 나오는 것이며, 이 물량을 처리하기 위해 추가상장이 진행되는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만, 아직 남은 전환사채 금액은 110억 원가량이 더 남아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필옵틱스 세력들이 신규상장주식으로 주가 부양을 하면서 주가 상승이 됨에 따라서 전환사채의 물량을 털어내기 위해 상승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아주 높으며, 3,333억 원의 시가총액은 낮은 시가총액이기 때문에 주가를 주무르기가 아주 쉬운 주식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전환청구권행사가 된다는 것은 세력들이 물량을 넘기기 위해 주가를 띄우는 것으로 볼 수 있어 호재라고 볼 수 있으나, 목표가에 도달하거나 수익이 될 경우 익절을 하고 나가야 하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3. 필옵틱스 주가 전망

 

필옵틱스 주가 전망

 

 

 

 

필옵틱스-주가-전망

 

필옵틱스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필옵틱스 주가 전망 일봉 차트에서는, 8,750원의 최저가 갱신 이후 추가적인 하락세가 나타나지 않고, 5일선 이평선 지지선과 10일선 이평선 지지선에서 지지를 받으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매물대는 10,000원 부근에서 매물대가 강하게 있는 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의 주식 시세는 15,430원의 최고가 갱신 이후 15,000원대를 유지해주고 있으며, 추가상장 발행가액의 100%가량 상승한 모습이기도 합니다.

 

지금으로는 세력들이 주식 거래량 급증과 주가 급등 그리고 신규상장주식으로 자회사 상장을 하는 것으로 이슈와 호재를 만들어내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목표 주가는 전환사채물량이 나오기 전 까지는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아직 투자경고종목 지정 및 투자위험종목 지정이 되지 않았다는 것은 추가 상승의 여지가 더 있다고 할 수 있기도 합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필옵틱스-투자자별-매매동향

 

필옵틱스 투자자별 매매동향

 

필옵틱스 투자자별 매매동향은 개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도, 기타 법인 순매도, 내외국인 순매도 마감이 되었습니다. 개인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들은 세력의 물량이 섞여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며, 개인 투자자들의 순매수는 자회사 신규상장소식으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것 과 필에너지 공모가 34,000원으로 확정이 되면서 수요예측과 경쟁률이 높을 것 그리고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면서 매수세가 강세를 이어온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기관 매매의 경우 금융투자, 사모펀드에서는 대량 순매도를 보여주면서 매도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모펀드의 경우 7 거래일 순매도를 이어가면서 매도세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차익실현물량이 대거 나타났다고 볼 수 있는 물량입니다. 대부분은 개인 투자자들이 물량을 받아먹으면서 상승세를 유지하곤 있으나,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매도세로 전환이 된다면 물량을 다 받진 못할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필옵틱스-시간외-단일가

 

필옵틱스 시간 외 단일가

 

필옵틱스 시간 외 단일가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거래량은 정규장 대비하여 많은 시외 거래량은 나타나진 않았습니다. 세력들의 의도적인 물량 털기로 예상이 되며, 시외마저도 매집을 하기 위해 의도적 시외 하락을 보여주곤 있으나, 2% 이상의 하락이 아닐 경우에는 다음 거래일에 장 초반 하락 이후 주가 급등을 보여주면서 상승세를 다시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거래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필옵틱스-호가창

 

필옵틱스 호가창

 

필옵틱스 호가창에서는 외국인 증권사 매수세가 전혀 없었습니다. 즉, 외국인투자자 매매동향은 개인세력들의 외국인 창구를 이용한 매매라고 예측을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1차 상승 VI 이후 추가 상승세가 나타나진 않았으나, 당일 최고가 부근에서 마감을 했다는 것은 매수세가 강했다고 볼 수 있으며, 매수호가창 주문 수량보다는, 매도 호가창 주문 수량이 더 많기에 아직은 하락추세는 강하게 나타날 구간은 아니라고 보입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4. 필옵틱스 목표가, 필옵틱스 목표 주가

 

필옵틱스 목표가, 필옵틱스 목표 주가

 

 

 

 

필옵틱스-목표가-필옵틱스-목표-주가

 

필옵틱스 목표가, 필옵틱스 목표주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

 

필옵틱스 목표가의 경우 필에너지 신규상장 이후의 움직임이 가장 중요할 듯합니다. 필에너지 상장일 07.14.이며, 필옵틱스 전환청구권 신규상장일이 07.20. 이기 때문에 신규상장을 한 이후 따따상에 성공을 한다면 필옵틱스 목표가는 더 높게 책정이 될 수 있으나, 전환청구권행사 물량을 다 털 수 있을 만큼의 상승세는 이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필옵틱스 1차 목표가의 경우 20,000원대로 예상이 되지만, 개인적으로 필옵틱스 목표가는 27,000원대 까지는 상승세가 이어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전환사채물량도 털어야 하지만, 지금으로는 신규상장으로 인해 관심집중이 되어있는 상태를 유지하면서 투자경고종목 지정 등의 경고를 받고 상승세를 이어가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할 수 있을 듯합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필옵틱스 주가 전망과 필옵틱스 목표가, 필옵틱스 주가 상승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