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금양 주가 전망 자기주식처분결정 주가 급등 신고가 갱신 2차 목표가 확인하기

by 경제시황 2023. 7. 15.
반응형

금양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며, 신고가 경신을 한 주식입니다. 이전부터 주가 전망에 대해 많이 작성한 주식 종목으로 자기 주식처분결정 그리고 시외 상승마감이 되었습니다. 금양 주가 전망과 금양 목표가 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금양 주가

2. 금양 주가 상승 이유

3. 금양 주가 전망

4. 금양 목표가, 금양 목표 주가


1. 금양 주가

 

금양 주가

 

 

 

 

금양-주가-전망

 

금양 주식 시세 101,300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상승마감이 되었습니다. 장 초반에는 하락세가 나타나긴 했으나, 이후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6% 상승 마감이 되었으며, 자기주식처분결정 공시로 인해 시외 상승까지도 되었습니다. 우선 아래 내용을 확인하기 전 이전 금양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를 한번 확인하시고 보는 게 좋을 듯합니다. 저의 예상이 잘 들어맞은 주식종목입니다.

 

금양 주가 하락일때 예상 저점 가격

금양 주가 급등시 1차 목표가 제시

 

금양 주식정보

  • 시가총액 : 5조 8,805억 원
  • 시가총액순위 : 코스피 63위
  • 상장주식수 : 58,050,037주
  • EPS -618, BPS 2,190, PBR 46.27, 현금배당수익률 0%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금양 지분구조

  • 류광지 외 7인 26,339,483주 45.37%
  • 자사주 1,324,626주 2.28%

대체적으로 대주주 지분이 다소 높은 주식종목으로 대주주 지분과 자사주 지분의 경우 47%가량이 됩니다. 다만, 최근 자기 주식처분결정이 나타나면서 주식수변동이 나타날 전망입니다. 대주주 지분이 높은 주식 종목으로 개인 세력들이 작정하면 들어올 수 있긴 하지만, 시가총액이 높은 주식 종목이기에, 다소 부담이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리튬 광산 관련주이며,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로 알려져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 거론이 되면서 이전 에코프로 주가 급등 시 동반 상승이 나타나면서 리튬 관련주로 각광을 받았습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금양 주가 상승 이유

 

금양 주가 상승 이유

 

금양 주가 상승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8월 MSCI 편입 예상
  • 자기 주식처분결정(몽골 2차 전지 공장 설비 자금 조달)

8월 MSCI 편입예상

 

 

 

 

최근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 지구 구성 종목에 금양이 새롭게 편입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타나면서 기대감으로 인해 기대감으로 이 낸 주가 급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8월 MSCI 편입지수 주식 종목으로는 에코프로, 한화오션, JYP Ent, 금양이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 내 주도 테마를 형성하면서 주가 모멘텀이 관찰된 종목으로 MSCI 지수에 편입이 된다면 액티브 자금 유입이 나타남에 따라 주가 상승이 예상이 되면서 급등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추정 컷오프(시가총액 기준점)는 약 4조 4,000억 원가량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주가 급등이 강했던 에코프로 와 금양 등이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부분의 시야로 보면 이전과 달리 주가 급등세가 강하게 나타났으며, 고점 부근이라 생각이 됨에 따라 MSCI 지수 편입이 된다 하더라도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날지가 의문이긴 하지만,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세가 이뤄진 것이기에 이제는 최종 고점에 도달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MSCI 편입이 되는 주식 종목들의 테마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2차 전지 관련주, 리튬 관련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금양의 경우 벤치마크 대비 초과수익률이 일정 기준을 초과하게 될 경우 신규 구성종목에서 탈락하기 때문에 심사기간을 앞둔 상태에서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이 지속된다면, MSCI 지수 편입에 불발이 될 수 있다는 의견이 있기도 합니다. 지금으로는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세가 나타난 부분이긴 하지만, 단기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52주 신고가 경신이 된 상태로 8월 전에는 고점 형성 이후 하락세가 이뤄지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되는 부분입니다.

 

금양 자기 주식처분결정

 

금양-자기-주식-처분-결정-공시

 

금양 자기 주식처분결정을 하였습니다.

  • 자기 주식처분주식수 : 1,000,000주
  • 처분예정금액 : 89,773,000,000원
  • 처분예정기간 : 23.07.13. ~ 23.08.14.
  • 자기 주식처분목적 : 몽골 MONLAA LCC유상증자 주금 납입 자금 및 이차전지 공장(부산 기장) 설비 자금 조달 등
  • 처분방법 : 시간외대량매매
  • 위탁투자 증권사 : 메리츠증권 주식회사
  • 7월 12일 기준으로 전일 종가(94,300원)에 할인율 4.8%를 적용한 금액으로 처분이 될 예정입니다.

자기 주식처분결정이 나타나면서 호재인가, 악재인가에 대한 의견이 갈리고 있습니다. 금양 회사의 경우 대주주 지분이 높은 주식 종목으로 대주주 지분 26,339,483주가 있으며, 여기에서 1,000,000주가 처분이 되더라도 대주주 지분이 많이 희석되는 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처분 이유가 유상증자 주금 납입자금 및 이차전지 공장 설비 자금이기 때문에 호재라고 해석할 수 있으며, 유상증자를 하여 자금 조달한 것이 아닌, 회사 자사주 지분을 처분하여 자금을 조달하는 것이기에 악재라고 해석할 수는 없습니다. 지금으로는 공장설비 투자에 의한 자금조달이기 때문에 호재라고 보는 것이 맞으며, 이로 인해 시외 상승이 나타난 부분이 있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금양 주가 전망

 

금양 주가 전망

금양-주가-전망

 

금양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금양 주가 전망 일봉 차트에서는 25,200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지속적인 우상향 패턴을 그리면서 상승세가 시작이 되고 있습니다. 이전 1차 목표가에 도달을 하면서 주가 급등이 나타난 이후 잠시 하락이 되었으나, 다시 재상승이 발판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이전 악재가 발생하면서 주가 하락이 나타나면서 40,000원대에서 저점을 확인 후 추가 상승세가 이뤄지면서 2차 상승이 시작이 되고 있다 볼 수 있습니다. 주당 주가가 낮은 주식이 아니기 때문에 주식 거래량은 다소 많진 않으나, 거래대금이 높은 주식 종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평선 정배열에 돌아서면서 상승세가 나타나고 있으며, 에코프로 주가 상승세가 연일 이어지면서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들의 상승세가 멈추지 않고 질주를 하고 있습니다. MSCI 지수 편입과 공장설비 자금 조달등이 되면서 악재가 해소가 된 것 마냥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지금으로는 추가 상승세가 분명히 더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났다면, 세력들이 물량을 털고 있다 볼 수 있지만, 지금은 추가 상승세가 더 남아있는 구간이라볼 수 있는 차트를 그려주고 있습니다. 

 

매물대는 다소 낮은 가격대인 30,000원 ~ 70,000원 사이의 매물대가 가장 많지만, 대체적으로 45,000원대의 매물대가 가장 많기 때문에 추가 상승세가 나타난다면 100,000원 중반 까지는 상승세가 이어질 전망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금양-투자자별-매매동향

 

금양 투자자별 매매동향

 

금양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수, 기타 법인 순매도, 내외국인 순매수 마감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외국인 순매수의 경우 검은 머리 외국인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아직은 MSCI 지수에 편입이 되지 않았기에, 외국인 증권사 자금이 들어온 것으로는 해석을 할 수 없습니다. 최고가 갱신 및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고점 부근이기 때문에 개인 주식 투자자들의 순매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하락하게 될 경우 큰 손실을 만회할 수 없기 때문에 매도를 한 것으로 예측을 할 수 있으며, 개인 투자자의 물량과 기타 법인 물량을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들이 다 받아먹은 상황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기관 투자자의 경우 금융투자, 투신, 연기금에서 매수를 진행한 상태이며, 외국인 투자자들의 경우 580,000주를 순매수하는 등 강한 매수세를 보여주면서 상승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아직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되지 않았기에, 상승세의 초입이라고도 볼 수 있으며, 혹여나 세력들이 나가기 전에는 강한 상승세가 이루어질 전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방법

주식 순매수, 순매도 용어 정의

 

금양-공매도-현황

 

금양 공매도 현황

 

금양 공매도 현황에서는 공매도량 137,690주, 공매도 매매비중 2.31%, 공매도 거래대금 13,066,944천 원, 공매도 평단가 94,901원입니다. 이전 주식거래량 대비 공매도량은 다소 적은 수량이 발생한 상태이며, 공매도 거래대금은 조금은 증가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공매도 증가세는 다소 뚜렷하지 않아 추가 상승세의 발판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개인 공매도가 진입이 된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금양-대차-거래-현황

 

금양 대차거래 현황

 

금양 대차거래 현황에서는, 대차거래 감소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7 거래일 연속 대차거래 감소가 나타나면서 공매도 상환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으며, 대차거래수량 4,993,550주로 최근 5,186,165주에서 감소가 되었고, 대차거래잔고 금액 505,847원으로 대차거래잔고금액은 증가가 되고 있습니다. 주가 급등에 따라서 주당 주가 가치가 높기 때문에 대차거래잔고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물량들은 언젠가 공매도 물량으로 나올 물량으로 볼 수 있으며, 고점 부근에서 강한 공매도가 나타나기 위한 초석이 될 수 있습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금양-시간외-단일가

 

금양 시간 외 단일가

 

금양 시간 외 단일가 상승 마감이 되었습니다. 1.58% 상승이 되었으며, 시외 거래량 94,244주가 거래가 되었습니다. 시외 상한가는 가지 못했으나, 자기 주식처분결정 공시가 호재로 작용하면서 시외에서고 많은 주식 거래량 및 주가 상승이 되면서 2차 상승의 발판이 되어 주는 상황이 나타났습니다. 상승세는 추가적으로 나타날 경우 강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조만간 고점이 형성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거래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금양-호가창

 

금양 호가창

 

금양 호가창에서는 1차 상승 VI 발동 가격인 104,500원을 터치하지 못하여 1차 상승VI 발동이 되지 못했습니다. 외국인 증권사 매매의 경우 매도세로 마감이 되었고, 매수세가 없이 장 마감을 했으며, 매수 호가 주문 수량과 매도 호가 주문 수량이 비슷하게 나타나면서 매수세와 매도세가 비슷한 추세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긴 했으나, 추가 상승에는 아직 모멘텀이 부족하거나, MSCI 편입을 앞두고 상승세를 조절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듯했습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4. 금양 목표가, 금양 목표 주가

 

금양 목표가, 금양 목표 주가

금양-목표가-금양-목표-주가

 

금양 목표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

 

금양 목표가 주봉 차트에서는, 역대 신고가 및 52주 신고가 108,800원의 최고가 갱신을 한 이후 소폭 하락 마감을 했습니다. 다만, 호재 발생이 나타나면서 상승세는 2차 파동이 나타나면서 강력하게 추가 상승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전 과는 다른 주가 급등세가 나타나면서 급등 주식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8월 MSCI 편입지수 와 자기 주식처분결정 등의 호재로 인해 상승이 시작되면서 추가 상승이 될 경우 2차 목표가의 경우 160,000원대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전 1차 목표가의 경우 100,000원이라고 했지만, 2차 전지 테마 강세 및 MSCI 편입 지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추가 상승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상승세 이후 하락은 나타날 수 있으나, 투자경고종목 지정 전 까지는 급등 주식처럼 상승세가 나타난다면 미친듯한 상승이 나타나면서 장대 양봉 출현으로 역대 신고가 경신이 다시 이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2차 목표가는 160,000원이며, 추가 상승이 될 경우 최대 200,000원 까지는 역대 최대 목표가를 예상할 수 있을 듯합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금양 주가 전망과 금양 목표가, 금양 목표 주가와 금양 주가 상승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