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218150) 미래생명자원 주가전망 흑해곡물협정 관련주 목표주가

by 경제시황 2023. 5. 3.
반응형

미래생명자원은 곡물관련주로 최근 러시아 흑해곡물협정, 우크라이나 흑해곡물협정 파기 위협이 나타나면서 최근 상한가 주식으로 주가 급등을 한 상태이며, 단기 최고가 갱신을 하면서 급등 주식처럼 주가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음식료, 담배 그리고 식품 업종을 가진 회사이며, 사료회사로 알려져 곡물관련주로 주가 급등 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목차

1. 미래생명자원 기업개요

2. 미래생명자원 주가상승이유

3. 미래생명자원 주가전망

4. 미래생명자원 목표주가


1. 미래생명자원 기업개요

미래생명자원-기업개요-주가전망

미래생명자원 시가총액 1,432억원으로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632위입니다. 상장주식수 19,895,844주 외국인 보유주식수 100,466주입니다. 동일업종 PER 14.04배이지만,  미래생명자원 PER 130.21배로 동일업종 대비 다소 고평가가 되어 있는 주식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곡물관련주, 사료관련주 로 거론이 되면서 곡물가격에 민감한 주식 종목입니다. 업종으로 은 음식료, 담배 업종과 식품 업종을 가진 기업이며, 지분구조는 김성진 외 5인 10,536,913주 52.96%의 1대 주주 지분을 보유 중에 있으며, 자사주 920,233주 4.63%의 지분을 보유 중에 있습니다.

 

곡물관련주로 알려져 사료부문에서는 특수가공원료 와 기능성 첨가제,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및 용품 사업 과 식품 사업에서는 계란, 기능성 소재 등을 유통 및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GABA를 활용하여 가축의 스트레스를 저감 시켜, 가축의 생산성을 향상하는 제품 개발과 특허 등록을 하였습니다.

 

지분구조에서는 대주주 지분이 50% 이상이며, 57%가량이 고정주식, 43%가량이 유동성 주식인것을 감안한다면 시가총액이 낮은 종목이기도 하지만, 유동성 주식 자체가 없기 때문에, 주가조작 세력들이 들어와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증권 미래생명자원 추가로 보기<- 클릭


2.  미래생명자원 주가상승 이유

주가상승 이유를 알아보자면, 사료관련주 로 알려진 회사이며, 사료의 경우 동물의 사료를 만드는 회사로 사료에 들어가는 원재료 자체가 곡물 이기 때문에 곡물가격이 상승을 할 경우, 사료 가격 상승이 나타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가축을 사육하는 곳은 많으며, 사료의 경우 인간으로 치면 밥이며, 동물로 생각을 해도 밥인 것이기에 밥을 먹이지 못한다면 가축의 생산을 하지 못하는 상황으로 사료는 절대적으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다만, 이전과는 다른 가격상승으로 인해, 사료 가격 상승이 나타나면서 영업이익 증가 및 매출액 증가가 강하게 나타날 예상을 하며 주가 급등 을 보여준 것이라 예상됩니다.

지금에서는 러시아 흑해곡물협정, 우크라이나 흑해곡물협정 이라고 하는데, 러시아 측에서는 곡물협정 연장이 불투명하다는 악재가 나타나면서 결국에는 곡물협정 파기가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예상을 하면서 곡물가격 상승과 사료 가격 상승으로 인한 주가 급등을 보여주는 것이라 예상됩니다.

 

우크라이나에서는 비옥한 땅으로 인해 곡물 수출 비중이 높은 나라로 곡물 수출이 되지 않는다면 우크라이나 자금이 부족해지는 것과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곡물 가격 상승을 일으킬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곡물협정 연장 불투명 소식으로 곡물협정 파기가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으로 인한 매수세가 강세로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으로 단기 최고가 갱신을 한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곡물협정파기 위협 뉴스기사 보기<- 클릭


 

3. 미래생명자원 주가전망

미래생명자원-주가전망-주식시세

키움 증권 영웅문 미래생명자원 주가전망 일봉 차트입니다. 키움 hts 일봉 차트 상, 7,590원의 최고가 갱신을 한 상태이며, 이전 최저가 3,600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100%가량의 주가 급등 이 된 상태입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과 주가 급등으로 상승세가 강세로 나타나면서 개인 주식 투자자 및 기관 투자자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나타난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다만, 지금에서는 대주주 지분이 높은 부분과 더불어 유동성 주식이 적으며, 시가총액이 낮은 종목이기에 주가조작 세력들이 분명히 있을거라 보이며, 최저가 대비 다소 300%~500%가량 상승세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24일선 이평선 지지선 하단에 위치하던 캔들이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224일선 이평선 저항선을 강하게 뚫어주면서 상한가 주식 으로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난 이후 추가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5일선 이평선 지지선에서 지지를 받으며 주가 급등을 연이어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기 최고가 7,590원이지만, 단기 조정을 거치고 난 이후 상승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 연이어 미국 은행 파산 소식이 나타나면서, 국내 증시 하락이 나타나며, 5월 3일 거래일에서는 코스피 지수 하락 코스닥 지수 하락으로 하락세가 나타났으나, 해당 주식 종목은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을 추가적으로 더 보여준 상태입니다.

 

 

 

 

미래생명자원-투자별매매동향

키움 증권 영웅문 미래생명자원 투자자별 매매동향 키움hts 매동에서는,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수 기관 매매는 거의 없으며, 기타 법인 순매수입니다. 역시나 테마로 상승하는 주식 종목이기 때문에 기관에서는 매매가 거의 없는 수준이며, 대부분 개인 주식 투자자 및 외국인 주식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 거래량 급증으로 48,000,000주가량의 주식 거래량 급증을 보여주면서 주식 투자자들의 관심집중이 되었다는 부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들어오지 않으며, 주가 급등 이 이뤄졌다는 것은 주가조작 세력이 들어와있다고 볼 수 있으며, 최근 최고가에서 마감을 하고 나갈 자리는 아니라고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 상승세는 분명히 더 나타날 가능성이 높으며, 곡물협정 파기로 인해 곡물가격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난다면, 미래생명자원 주가급등 은 추가적으로 더 나타날 수 있을 듯합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방법, 매매동향 확인하기 <- 클릭

 

미래생명자원-시간외단일가

키움 증권 영웅문 미래생명자원 시간 외 단일가 키움 hts 시외 하락 마감을 했습니다. 5월 2일 거래일 시외 하락마감을 했으나, 저의 블로그 포스팅을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다 아실 거라 생각을 합니다.

 

2%~4% 사이의 하락 및 상승이라면 다음거래일에 반영이 되며, 따라 움직일 수 있으나, 그 이하의 상승과 하락은 개미털기일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반대로 흘러가는 경우가 많기도 합니다. 지금에서는 1.72% 시외 하락마감과 시외 거래량 130,000주가량 나타나며 시외 마감이 되었기에, 다음 거래일인 5월 3일 거래일에서 주가 급등으로 상승추세로 전환이 된 것이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 하락으로 인해 단기 최고가 갱신 이후 하락세가 소폭 나타나긴 했으나, 주식 지수 상승이 나타난다면 다시 재상승이 될 가능성이 있을 듯합니다.

 

미래생명자원-호가창

키움 증권 영웅문 미래생명자원 호가창에서는 7,590원 최고가 갱신을 한 이후 추가 상승세가 멈추고, 주식 지수 하락과 코스피 지수 하락 코스닥 지수 하락으로 매도세가 다소 나타나고 있습니다. 외국인 증권사 매매가 전혀 나타나지 않기에, 세력들이 외국인 창구를 이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 호가창이라 할 수 있으며, 호가창 매매주문을 본다면, 매수주문 호가가 매도주문 호가 보다 배 이상 많다 보니, 주가 상승보다는 단기 하락세가 추가적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소 거래량은 20,000,000주 이상이 나타나며 주식시장에서 관심이 집중은 되고 있으나, 다소 차익실현 매물 및 투매 물량이 나타나면서 윗꼬리 달린 양봉으로 마감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일봉 차트 상 이평선 지지선과 이격차이가 있기 때문에 몇 거래일 간은 단기 조정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 클릭

 


4. 미래생명자원 목표주가

미래생명자원-목표주가

키움 증권 영웅문 미래생명자원 목표주가 키움 hts 주봉 차트 상, 12,900원의 역대 신고가 경신 이후 추가 상승세가 멈추고 하락 추세로 넘어서면서 연이은 하락이 나타나며 대략 1년간 하락추세가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224일선 이평선 지지선을 깨는 하락세가 나타났으나, 하락세는 다소 약하고, 하락한 이후 바로 다시 224일선 이평선 지지선을 뚫어주고 지지를 해주는 등 세력의 개입이 있었다고 볼 수 있으며, 주봉 차트 상 쌍바닥을 만든 W 차트를 그리면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3주간 연이은 주가 상승으로 주가 급등 수준이 되었으며, 매물대는 5,830원 ~ 6,560원 가 많다 보니, 하락할 경우 6,200 ~ 6,600원 선에서 매물대가 지지를 해줄 것이라 보이고 있으며, 하락 추세에서 상승 추세로 전환이 되면서 주가 급등과 주식 거래량 급증을 보여준 주식 종목으로 세력들의 개입이 지속이 된다면, 최소 10,000원대 까지는 미래생명자원 목표주가를 예상할 수 있으며, 추가 상승이 나타나고, 혹여나 곡물협저 파기가 된다면 역대 신고가 경신이 되면서 최대 목표주가는 25,000 ~ 27,000원대 까지도 상승이 될 가능성은 볼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일 때 상승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봉차트 상 이 평선 저항선을 이평선 지지선으로 만들면서 하락추세는 다소 강하지 않을 것이라 보이며, 단기 하락추세 및 단기 주가 조정은 나타날 가능성이 있으며, 하락할 때 매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은 상승세 이후 차익실현물량 및 악성매물 처리기간이기에, 주가 상승과 하락이 이어질 전망으로 예상됩니다.


 

더 많은 주가전망 확인하기

더 많은 주가전망 확인이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더 많은 주식 소식 및 다른 주식종목 주가전망 확인하세요

 

키움 증권 미수거래, 반대매매기간 확인하기 <- 클릭

 

키움 증권 거래 수수료 확인하기 <- 클릭

 

키움 증권 거래 주식 시간 주식 거래 가능 시간 확인하기 <- 클릭

 

공매도 확인 방법, 대차거래 확인 방법 <- 클릭

 

빠른 소식이 필요하다면, 카카오 뷰 친구 추가하시면

매일매일 신규 포스팅을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 친구 추가하기 클릭! 위의 사진 클릭하시면 카카오 뷰로 이동합니다

 

카카오 뷰 친구 추가가 되어있다면,

카카오 뷰 MY뷰 탭에서 빠른 소식 접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MY뷰 탭에서 확인해 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혹여나, 다른 종목에 대한 주가 전망이 필요하다라면,

카카오 뷰 친구 추가 후 1:1 대화로 해당 종목 이야기해 주시면

해당 종목의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등을

개인적인 분석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