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덕양산업 주가 전망 전기차 배터리 방열 관련주 그린카 관련주

by 경제시황 2023. 5. 9.
반응형

덕양산업 주가 상승 이후 하락을 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방열 관련주로 주가 급등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린카 관련주로 자국책사업 지원 대상 기업 선정이 되었습니다. 덕양산업 주가전망과 목표주가 등을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덕양산업 주가

1-1) 덕양산업 주가 상승 이유

1-2) 덕양산업 주가 전망

1-3) 덕양산업 목표 주가

     


    1. 덕양산업 주가

     

     

    덕양산업-주가

    덕양산업 주가 8,770원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며 4.28% 주가 상승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 시가총액 2,856억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피 490위
    • 상장주식수 32,564,980주
    • 동일업종 PER 12.86배, 덕양산업 PER 17.33배
    • 덕양산업 지분구조
    1. 윤성희 외 10인 : 14,277,293주 43.84%
    2. 한국증권금융 2,483,900주 7.63%
    3. 세종공업 1,887,000주 5.79%
    4. 자사주 137,400주
    • OEM(주문자생산방식)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부품 전문 제조업체
    • 현대자동차의 1차 부품협력업체이며, 완성차업체들이 추진하는 부품모듈화, 시스템화로 인해 관련업체로부터 납품받아 현대자동차에 제품 모듈형태로 납품하는 회사
    • 최근에는 전기차 배터리 방열팩 개발로 인해, 방열관련주로 주가 강세가 이어지며, 주가 급등을 보여주었음.

    덕양산업 기업개요 더 보기


    1-1) 덕양산업 주가 상승 이유

    덕양산업 주가 상승 이유

    • 전기차 배터리 화재 소식 이후 발열관련하여 전기차 배터리 방열 기술로 테스트 이후, 입증을 받아 주가 강세를 보임
    • 방열 관련주로 전기차 판매량 및 수요 증가가 나타남에 따라 기대감 증가
    • 전기차 화재 안정성을 입증한 이후 방열팩은 기본적인 옵션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전기차 판매량 증가가 된다면 덕양산업 전기차 배터리 방열팩 또한 판매량 증가가 될 가능성아 아주 높음
    • 최근 이슈는 현대차 전기차 핵심부품 공급협력업체로 현대차 전기차 공장 확대 소식으로 기대감 상승
    • 열안전성 향상 배터리 팩 시스템 개발로 인해, 정부정책 사업 중 자동차산업기술개발(그린카) 국책사업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이 됨
    • 국책사업 지원 대상 선정이 되었다는 것은 미래에 대한 기대감이 나타나는 것과 동시에 배터리 발열팩에 대한 성능이 입증이 되었다고 볼 수 있음.
    • 전기차 폭발 사고에 대한 대처를 처음부터 막아놓은 상태이기에, 전기차 안정성이 더 높아지면 전기차 수요 증가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음.

    덕양산업 국책사업 지원대상 선정 뉴스기사 보기


     

    1-2) 덕양산업 주가 전망

    덕양산업-주가-전망

    키움 증권 영웅문 덕양산업 주가 전망 일봉 차트

     

    2,560원대의 최저가 갱신 이후 주가 급등으로 10,450원 역대 신고가 및 최고가 갱신을 하였습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과 주가 급등 이 동시에 나타나며, 상승이 되어 10,000원 호가를 달성하였으나, 이전과는 다른 호가단위로 20,000원을 뚫어야지 50원 호가단위로 변경되기 때문에 상승세 이후 하락세가 다소 강했다 볼 수 있습니다.

     

    당일 주가 변동폭은 24.26% 주가 급등으로 역대 신고가 경신 이후 하락세가 나타나며 종가는 4.28% 상승 마감으로 고점 대비 20%가량 주가 급락마감이 되었습니다. 단기적 개미털기일 지는 모르지만, 최근 전기차 테마 강세가 마감이 된 것을 본다면 하락추세의 원인은 차익실현물량이 대부분일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일봉 차트에서는 8,120원 ~ 8,770원의 매물대가 지지를 해주며, 8,770원 종가를 보여주며 마감이 되었으며, 8,100원을 깨는 주가 하락이 나타날 경우 패닉셀 및 주가 급락은 다소 강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덕양산업-투자자별-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수 마감

    개인 매도는 차익실현 물량일 가능성이 높으며, 외국인 매수세는 개인투자자 물량을 받기 위한 주가조작 세력들의 외국인 창구를 이용한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명확한 실적이 없는 회사이기에, 기관 투자자들은 다소 소극적인 매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관 투자자는 금융투자 매도, 투신 매수, 사모펀드 매도, 기타 법인 매도, 내외국인 매도를 보여주며 대부분의 기관 매도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대부분의 매도세는 차익실현 물량이 대거 나타난 것으로 역대 신고가 경신과 최고가 갱신이기에 지금으로서는 단기 하락세는 강하게 나타날 수 있을 듯합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방법 확인하기

     

    덕양산업-시간외단일가

    덕양산업 시간 외 단일가 보합 수준 마감

     

    시간외단일가 276,000주가량 나타나며, 당일 주식 거래량 35,539,723주로 주식 거래량 급증은 다소 강한 주식 종목입니다.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1% 채 안 되는 주식 거래량이기에, 의미가 없는 시외 상승 마감이라 볼 수 있으며, 다음 거래일에서는 추가적인 주가 하락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덕양산업-호가창

    덕양산업 호가창

    호가창에서는 당일 최고가 10,450원의 최고가 갱신 이후 주가 상승세가 멈추면서 상승 VI 발동이 되었으며 하락추세 또한 강하게 나타나며 하락 VI 발동 까지도 나타났습니다. 등락폭이 강했던 만큼 , 개인 주식 투자자들의 매매가 많았을 거라 예상됩니다.

     

    외국인 증권사 매매는 없는 상태이며, 외국인 매수세는 검은 머리 외국인 혹은 덕양산업 세력들의 매수세가 나타나며, 개인 투자자들의 물량을 받았다고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덕양산업 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공시가 나타났습니다.

    5월 10일부터 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가 되며, 5월 10일 거래일에서 주가 상승이 된다면, 투자경고종목 지정으로 덕양산업 거래정지 1 거래일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마도 다음거래일에서는 단기 조정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투자주의, 투자경고, 투자위험종목 정의 확인하기


     

    1-3) 덕양산업 목표 주가

    덕양산업-목표-주가

    키움 증권 영웅문 덕양산업 목표주가 주봉 차트

     

    주봉 차트 상 역대 신고가 경신을 하며 10,450원의 최고가 갱신을 하였습니다. 처음으로 10,000원대의 호가를 보여주었으나 호가단위 변경이 되면서 20,000원 미만 주가는 10원 단위로 움직이기에 이전과는 다소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거래량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주가 급등 이 강하게 나타나긴 하지만, 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공시가 나온 만큼, 주가 상승세는 다소 약할 것이라 보입니다.

     

    주봉 차트 상 하락세가 강하게 이뤄지며, 6,860원을 깨는 주가 하락이 이어진다면, 추세는 하락추세로 돌아설 듯하며, 1차 단기 저점은 6,000원 부근이며, 6,000원 주식 시세가 무너진다면, 3,600원대 까지는 하락할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단기적 상승 이후 차익실현매물이 다소 강하게 이뤄진 부분과 더불어 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 와 투자주의종목 지정이 된 상태이기에, 상승세는 다소 멈추면서 투경을 피한 이후 다시 2차 상승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는 매수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상태이며, 상승세보다는 하락추세가 더 강할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혹여나 단기 주가 급등과 투자경고종목 지정이 된다면 최대 목표 주가는 14,000원 부근이라 예상을 할 수 있으나, 상승세보다는 하락추세가 더 강하게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생각이며, 주식 리딩글은 아닙니다. 주식 투자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국내주식 주가전망 목표주가 보러 가기


     

    주식 용어 및 주식 공부 블로그 포스팅 보러 가기

     

    키움 증권 미수거래, 반대매매기간 확인하기 <- 클릭

     

    키움 증권 거래 수수료 확인하기 <- 클릭

     

    키움 증권 거래 주식 시간 주식 거래 가능 시간 확인하기 <- 클릭

     

    공매도 확인 방법, 대차거래 확인 방법 <- 클릭

     

    빠른 소식이 필요하다면, 카카오 뷰 친구 추가하시면

    매일매일 신규 포스팅을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 친구 추가하기 클릭! 위의 사진 클릭하시면 카카오 뷰로 이동합니다

     

    카카오 뷰 친구 추가가 되어있다면,

    카카오 뷰 MY뷰 탭에서 빠른 소식 접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MY뷰 탭에서 확인해 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해당 종목의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등을

    개인적인 분석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