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 하이퍼클로바X 기대감 주가 급등 1차 목표가 확인

by 경제시황 2023. 8. 7.
반응형

네이버 주가 전망 목표가 확인입니다. 최근 네이버 주가 급등세가 나타나면서 AI관련주로 거론이 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하이퍼클로바 X 에 대한 기대감이 들어가는 듯합니다.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네이버 주가

2. 네이버 주가 상승이유

3. 네이버 주가 전망

4. 네이버 목표가, 네이버 목표 주가


네이버 주가

 

네이버 주가

 

 

 

 

네이버-목표가

 

네이버 금일 주식 시세 234,500원의 금일 주식 시세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주가 급등 수준은 아니지만, 시가총액 30조 원이 넘는 종목에서 4%대의 주가 상승세는 급등 주식이라고도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최근 네이버 주식 시세가 우상향 차트를 그리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으로 얼마나 더 상승세가 이어질지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 네이버 시가총액 : 38조 4,695억 원
  • 시가총액순위 : 코스피 10위
  • 상장주식수 : 164,049,085주
  • EPS 3,926, BPS 155,724, PER 56.92, 업종 PER 81.62, PBR 1.44, 현금배당수익률 0.41%

주식용어 PER, PBR, ROE 용어 확인하기

 

지분구조

  • 국민연금공단 13,596,029주 8.29%
  • 블랙록 8,283,195주 5.05%
  • 자사주 13,555,487주 8.26%

대주주 지분이 다소 높진 않으나, 국민연금공단이 대주주로 있는 회사입니다. 자사주보다는 국민연금공단 지분율이 더 높습니다. 해당 회사의 경우 국내 1위 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디지털 간편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공, 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웹툰, 스노우, 네이버제트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중에 있습니다. 네이버 회사의 경우 서비스업 업종을 가지고 있는데, 네이버페이가 대표적인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주가 상승 이유

 

네이버 주가 상승 이유

 

최근 들어 네이버 주식 시세 하락세가 다소 길었습니다. 그 이유는 포털사이트 관련주들이 하락을 했으며, 경기침체로 인하여 주식으로 자금이 몰려들지 않았지만, 에코프로로 인하여 다시 코인 시장에서 주식 시장으로 자금이동이 진행이 되면서 주식 시장이 조금은 활개치곤 있었지만, 대부분의 자금은 에코프로에 들어와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들어 금양 주가 하락과 에코프로 주식 시세 하락이 나타나면서 주식 시장에 들어온 자금들이 분산이 되면서 다른 테마주로 갈아타고 있는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해당 회사의 경우 신사업으로 알려진 하이퍼클로바X 에 대한 기대감이 들어가면서 우상향 차트를 그리면서 상승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클로바X 란?

 

 

 

 

하이퍼클로바X 라는 것은 생성형 인공지능 AI입니다. 네이버에서 만든 AI 기능으로 초대규모 AI라고 설명을 하고 있으며, 네이버 자체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 니즈에 맞는 응답을 즉각 제공할 수 있는 챗GPT, 구글 바드, MS 오픈 AI 와 같은 인공지능입니다. 다만, 국내 1위 포털인 네이버에서 시작하는 만큼 방대한 DB를 가지고 인공지능서비스를 한다는 소식이 나타나면서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기대감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즉, 이제는 인공지능 관련주로 테마가 변경이 되었습니다. 대화형 AI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주제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가능한 대화형 AI 서비스로 버티컬 서비스 및 외부 생태계와 유기적으로 연동하여 새로운 탐색 사용성을 제공하고, 생산성 향상을 한다고 합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 것은 이전에도 대화형 AI 서비스를 진행하였지만, 실패로 돌아서면서 재시도를 한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전 챗GPT 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네이버 AI 서비스를 도입했지만, 생각보다 저조한 실적과 만족스럽지 않은 서비스로 인해 실패를 맛보았기에, 지금의 새로 탄생이 되는 인공지능 서비스가 과연 얼마나 기대감이 커질지는 생각해봐야 합니다. 네이버 데이터베이스는 아마도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지식인, 네이버 카페 등에서 자료를 대화형 AI서비스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명확한 대답이 없는 네이버 특성상 성공에 대한 실마리가 될지는 의문입니다.

 

그리고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도 같이 진행을 하는데, 양질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확장된 검색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의 경우 쇼핑, 로컬, 커뮤니티 등의 네이버 서비스 정보를 활용하여 진행이 되는데, 네이버 특성상 명확한 정보가 없으며, 간략하고 의미가 없는 글이 많다는 단점을 과연 극복할 수 있을지 미지수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하이퍼클로바X 출시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난 것으로 예측이 되지만, 서비스 실패가 다시 나타날 경우 네이버 주식 시세 하락은 예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식을 하면서 권리락이라는 단어를 모른다면 주식을 하면 안 됩니다. 권리락이라는 용어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식 권리락 무상증자 권리락 확인


네이버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

 

네이버-주가-전망-하이퍼클로바X

 

네이버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에서는 180,600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단기 최저가 대비 50%가량 주식 시세 상승이 나타났습니다. 차트상에서는 역배열 이평선에서 정배열 이평선으로 강한 상승세가 이어짐과 동시에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나면서 하이퍼클로바X 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이 되고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이전 챗GPT 관련주들의 상승세가 강했다는 것을 본다면 국내 1위 포털업체에서 AI서비스를 진행한다는 것에 대한 부정적 전망보다는, 긍정적 전망이 나타나는 게 정상적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매물대의 경우 200,000원대에서 강한 매물대가 있는 상태로 하락추세로는 이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단기 최고가 갱신을 하면서 241,500원의 최고가 갱신을 한 이후 소폭 하락이 나타났으나, 이는 개인 투자자들의 차익실현매물이 대거 나타나면서 윗꼬리 달린 양봉으로 마감이 된 것으로 해석이 됩니다.

 

이전과는 다른 주식 거래량이 발생함에 따라 개인 투자자들 보다는, 외국인 투자자 및 기관 투자자들의 순매수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이 되며, 이렇게 시가총액이 큰 주식 종목의 경우 개인 주가조작세력이 들어올 구멍이 없을 듯합니다. 주식에서는 순매수와 순매도에 대한 단어가 있는데, 단어 정리는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식 순매수, 순매도 용어 확인

 

네이버-투자자별-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당일 주식 거래량 3,010,017주 거래가 되면서 이전 주식 거래량이 없었던 시기보다는 500%가량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났습니다. 매동에서는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수, 기타 법인 순매수, 내외국인 순매도 마감이 되었습니다. 최근 들어 개인 투자자들의 연일 순매도가 나타나면서 해당 물량을 기관 투자자들이 대거받거나, 외국인 투자자들이 대거받아먹으면서 개인 주식 투자자들의 물량을 다 받아먹었습니다. 대부분 손절물량 혹은 익절물량이라 예상이 되지만, 주가 상승 전 매물이기에 본절 손절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기관 투자자들의 경우 금융투자를 제외한 나머지 기관에서는 순매수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보험, 투신, 기타 금융, 은행, 연기금, 사모펀드 전부 순매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연기금의 경우 연일 순매수를 이어가면서 물량을 매집 중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모펀드 와 기타 기관들의 매수세가 이어짐에 따라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보다는 기관 투자자들이 끌어올리는 주식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우상향 차트를 그려가면서 상승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식한다면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법을 꼭 알아야 합니다. 보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주식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법

 

 

 

 

네이버-공매도-잔고-현황

 

공매도 잔고 현황에서는 공매도 매매비중은 1.7%가량으로 이전 대비 공매도 증가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공매도 거래대금 12,108,169천 원대로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세가 이전과 대비 300%가량 증가가 되었습니다. 당연하게도 공매도 세력들은 주가 상승이 될 경우 공매도를 하기 좋은 평단가를 만들 수 있기에, 급등 주식이 되거나 상승이 된다면 공매도를 진행하여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만, 외국인 순매수, 기관순매수임에도 공매도 거래대금이 증가가 되었다는 것은 개인 투자자들의 개인 공매도가 진행이 되고 있다고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대차거래-잔고-현황

 

대차거래 잔고 현황에서는 대차거래 수량은 감소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차거래라는 것은 공매도를 하기 위해 주식을 빌리는 것을 뜻 하는데, 대차거래 수량 감소는 호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차거래잔고 수량은 6,200,969주 대차거래잔고 금액 1,385,917백만 원대로 이전과는 대비하여 대차거래잔고 금액은 증가가 되었지만, 아주 높은 수준의 대차거래잔고 금액 증가세는 아니라고 보이는 구간입니다. 그만큼 하이퍼클로바X 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식하면서 정말 꼭 알아야 할게 공매도 잔고 확인과 대차거래 잔고 확인입니다. 보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매도 잔고 확인 방법, 대차거래 잔고 확인 방법

 

네이버-호가창

 

호가창에서는 외국인 증권사 매수세가 나타났습니다. JP모간서울 34,839주 매수를 하면서 대량 매수세가 나타났습니다. 호가창에서는 매도 호가 주문이 매수 호가 주문 수량보다 많다 보니, 상승세가 나타나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주가 급등이 나타난 듯했지만, 1차 상승 VI 발동이 될 정도로는 상승세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다만, 추가적인 상승세는 더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과 변동성완화장치 상승 VI, 하락 VI 발동 요건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 호가창 보는 법

 

변동성완화장치 상승 VI 하락 VI 발동 요건


네이버 목표가, 네이버 목표 주가

 

네이버 목표가, 네이버 목표 주가

네이버-목표가-네이버-목표-주가

 

네이버 목표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에서는, 155,000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추가하락세가 나타나지 않고, 224일선 이평선 저항선을 향해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매물대는 200,000원 부근에서 매물대가 가장 많으며, 200,000원이 붕괴가 된다면 추가 하락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은데, 연기금 순매수와 기타 기관에서의 순매수가 이어지고 있어 하락할 가능성은 다소 낮다고 볼 수 있으며, 단기 하락이 나타난다 한들 216,000원 부근에서 지지를 하고 다시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적으로 단기적 네이버 목표가의 경우 259,000원 ~ 260,000원대 까지는 무난하게 상승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에 하락세만 연일 나타나고, 뚜렷한 상승세가 나타나지 않았지만, 해당 회사의 호재소식이 나타나면서 상승이 이루어지고, 주봉 차트 상 역배열 차트에서 정배열 차트로 돌아서면서 우상향 차트로 넘어옴과 동시에 에코프로 및 POSCO홀딩스 수급이 몰려들고 있는 모습을 본다면 추가 상승이 될 가능성은 높지만, 단기적 1차 목표가는 260,000원 정도라고 예상이 됩니다.

 

단, 호재가 더 나타나거나 강한 상승세가 이어질 경우 최대 네이버 목표가는 300,000원으로 예상이 되며, 224일선 이평선 저항선을 이평선 지지선으로 변경이 된다면 350,000원대 까지가 정말 아주 큰 목표가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주식 수수료 할인받아보기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확인하기

 

주식 투자는 본인의 선택이며, 이 글은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주가 전망과 목표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