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엔비디아 관련주 국내 주식 반도체 관련주 총 정리

by 경제시황 2023. 5. 27.
반응형

엔비디아 실적 상승이 나타나면서 시가총액 1,000조가 넘는 주식 종목이 24%가량 상승이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이 이뤄졌습니다. 그 덕분에 국내 반도체 관련주들 또한 상승세가 나타난 상태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의 엔비디아 관련주 주가 급등을 보여주었습니다. 같이 엔비디아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엔비디아 주가 상승 이유

2. 엔비디아 관련주 / 반도체 관련주 / AI 관련주(인공지능 관련주)


    1. 엔비디아 주가 상승 이유

     

     

    엔비디아-주가-상승-이유-어닝-서프라이즈

     

    엔비디아 주가 상승 이유

    엔비디아 기업은 그래픽카드 관련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인 관련주로도 생각이 된 주식 종목으로 코인을 채굴하기 위해서는 그래픽카드가 필수가 되어야 했으며, 이전 비트코인 시세 상승이 강하게 나타났을 때에도 그래픽카드 가격 상승이 이뤄지면서 반도체 관련주 주가 급등과 엔비디아 주가 상승세가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Geforce 그래픽카드가 대표적으로 게임 및 메타버스, 자동차 시스템, AI관련주로 거론이 되었습니다. 다만, 비트코인 시세 하락이 나타나면서 코인 채굴자 감소로 인해 그래픽카드 수요 감소와 가격 감소가 나타나면서 주춤했으나, 최근 엔비디아 실적 발표를 하면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24%가량의 주가 급등을 보여주면서 국내 엔비디아 관련주 삼성전자, SK하이닉스, MDS테크, 솔트룩스, 엠케이전자 등의 주가 급등을 하였습니다.

     

    그래픽카드에 필수적인것은 반도체가 필요하기 때문에 그래픽카드 관련주이자, 반도체 관련주, AI관련주들이 엔비디아 관련주로 볼 수 있습니다. 아래를 보기 전, 주식 수수료 및 이체 수수료가 비싼 증권사를 이용했다면 수수료를 아끼기 위해 아래 링크의 삼성증권 수수료 확인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삼성증권 이체 수수료 와 주식 수수료 확인하기

     

     

    주식 관련 추천하는 글


    2. 엔비디아 관련주 / 반도체 관련주 / AI 관련주(인공지능 관련주)

     

    그럼 이제 엔비디아 관련주반도체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죠.

    삼성전자(005930)

    엔비디아-관련주-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반도체 관련주로 국내 반도체 관련주 1위 회사입니다.

    부품사업으로는 DRAM, NAND FLASH, 모바일 AP 등 제품 생산을 하고 있으며, 최근 미중 반도체 전쟁으로 주가 상승세가 나타나진 않았으나, 엔비디아 어닝서프라이즈 소식으로 주가 급등을 보여주면서 다시 7 만전자로 상승이 나타났습니다.

    최근 52주 신고가 경신을 하면서 70,400원의 주식 시세를 형성하며 상승 마감이 되었습니다.

     

    SK하이닉스(000660)

    엔비디아-관련주-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국내 반도체 관련주 2위 주식으로 삼성전자 다음으로 반도체 관련주입니다.

    이전 인텔 NAND 사업 인수 소식이 나타나면서 반도체 업계에서 떠오르는 회사가 되었고, 주력제품은 D램, 낸드플래시,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가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일부 FAD를 활용하여 시스템 반도체인 CIS사업, 파운드리 사업도 병행을 하면서 국내 2위 반도체 회사로 거듭났습니다.

    주가 급등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110,500원의 52주 신고가 경신을 하면서 11만 원대로 진입을 하기 위해 준비 중으로 보이고 있으며, 반도체 관련주들이 다시 호황기를 맞을지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한미반도체(042700)

    엔비디아-관련주-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는 최첨단 자동화 장비까지 반도체 생산장비의 일괄 생산라인을 갖춘 회사입니다.

    EMI SHIELD 장비 부문에서도 세계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주력장비는 vision PLACEMENT입니다.

    최근 들어서 이슈는 생성형 AI 수혜주로 거론이 되면서 엔비디아 관련주로 주가 급등을 보여주고 있는 추세로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수요 증가와 실적 상승에 대한 호재 소식으로 같이 주가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수페타시스(007660)

    엔비디아-관련주-이수페타시스

    이수페타시스는 전자제품의 핵심부품인 인쇄회로기판(PCB)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미국 반도체 기업인 엔비디아 를 고객사로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데이터센터 관련 매출 증가에 따라 주가 급등이 나타난 것으로 해석이 되며, 엔비디아를 고객사로 두고 있기에 관련주로 주가 급등세가 가장 강한 주식 종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어닝서프라이즈 소식과 그래픽카드 수요 증가에 따라 이수페타시스의 인쇄회로기판 수요 증가로 수혜를 많이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며 관련주로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이오테크닉스(039030)

    엔비디아-관련주-이오테크닉스

    이오테크닉스 회사는 레이저 응용기술로 반도체, PCB, 디스플레이, 휴대폰 산업의 경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레이저 응용산업은 고객사의 요청에 의해 주문제작이 되며, 대량생산은 불가능한 회사입니다. 관련은 시스템 반도체 대장주라는 것으로 반도체 관련주로 되어있어 소폭 상승세가 나타났으나, 다른 관련주들에 비해 상승세가 다소 약한 부분으로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이기 때문으로 해석이 됩니다.

     

    주식 리픽싱이란, 리픽싱이 되어야하는 이유 확인하기

     

    추천하는 글

    프로텍(053610)

    엔비디아-관련주-프로텍

    프로텍 회사는 반도체 후공정 생산용장비 제조전문업체입니다.

    반도체 후공정 디스펜서, 다이본더, AGV 장비 업체로 후공정을 하기에 다소 관련주라고 보기에는 어려우나, 후공정 또한 필요에 의해 진행이 되고 있어 관련주로 거론이 되며 주가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사업으로는 다이본더, 마이크로 솔더블 어태치, 레이저리플로우, 반도체용 물류설비, 전자파 차폐 등 신규 장비 개발 중에 있으나, 현재로는 반도체 물류 설비(AGV)로 인한 상승세가 나타난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MDS테크(086960)

    엔비디아-관련주-MDS테크

    MDS테크 회사는 임베디드 시스템 토털 설루션 공급 업체이며,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에 전반적인 과정에 필요한 설루션 과 플랫폼을 제공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AI관련주로 주가 급등을 한 이력이 있으나, 영업이익 감소 등이 나타나면서 주가 하락세가 이어졌습니다.

    그래픽카드 관련주는 AI관련주로도 볼 수 있기에, 다소 엔비디아 관련주로 거론이 될 수 있으나 직접적인 관련주라고 보기에 어렵다 보니 주가 급등 이후 주가 급락이 나타난 상태입니다.

     

    솔트룩스(304100)

    엔비디아-관련주-솔트룩스

    솔트룩스 회사는 B2B, B2G 인공지능 빅데이터 솔루션 프로젝트 수주 후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하는 회사입니다.

    대표적으로는 대화형 인공지능, 증강분석 빅데이터 사업과 인공지능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 등으로 사업을 하고 있으며, AI관련주, 인공지능 관련주로 거론이 되고 있습니다.

     

    엠케이전자(033160)

    엔비디아-관련주-엠케이전자

    엠케이전자는 반도체 패키지 핵심부품인 본딩 및 솔더블 등 전자부품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최근에는 1분기 매출 1,153억 원 달성소식이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을 보여주는 듯했지만, 역시나 주가 상승세가 나타나지 않고 하락 마감이 되었으며, 엔비디아 관련주로 거론이 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최근 최고가 41,000원대의 최고가 갱신 이후 우하향패턴을 보여주고 있으며, AI관련주로 상승이 되지 못한다면 상승이 다소 약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엔비디아 반도체 소재 공급 소식이 나타났으나, 세력들의 매집이 끝나진 않을 듯합니다.

     

    유니셈(036200)

    엔비디아-관련주-유니셈

    유니셈은 반도체 장비인 스크러버 국내 최초개발과 반도체 장비, LCD장비, LED 장비, 태양광 장비 등 제작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반도체 관련주와 친환경 관련주 2개를 보유한 기업으로 어느 한쪽이 상승세가 이어진다면 강세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으나, 엔비디아에 직접적인 수주가 나타나지 못하고, 삼성전자 반도체 관련주로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씨이랩(189330)

    엔비디아-관련주-씨이랩

    씨이랩 회사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기술 관련 회사입니다. 국내 최초로 영상데이터의 전처리를 통해 영상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술근간이 생겨났으며, 빅데이터 처리 기반 기술과 AI 설루션을 토대로 대용량 영상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는 AI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며 AI관련주로 떠올랐습니다. 최근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이 나타났으나, 버티지 못하고 주가 급락이 나타난 주식 종목입니다.

     

    투자경고종목 과 투자위험종목 지정 요건 확인하기

     

    아이티아이즈(372800)

    엔비디아-관련주-아이티아이즈

    아이티아이즈 회사는 금융권 IT COMPLIANCE를 비롯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플랫폼 등으로 사업분야를 확장하는 중이며, 컴퓨터시스템통합자문 및 구축 서비스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플랫폼을 운영 중이며, 다소 반도체 관련주라기보다는 엔비디아 AI관련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이크래프트(052460)

    엔비디아-관련주-아이크래프트

    아이크래프트 회사는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의 인프라를 연동한 IoT 플랫폼으로 사업을 영위 중에 있습니다.

    다소 반도체 관련주라기보다는 AI관련주로 보는 것이 나을 듯합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 방법과 키움증권 수수료 확인하기

     

     

    주거래은행 대출이 좋은걸까?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어떤게 이득일까?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방법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신용점수 확인 방법

     

     

    추천하는 글

    주식투자는 개인의 판단과 개인이 책임을 져야 하기에 조심하시는 게 가장 좋으며,

    이렇게 엔비디아 관련주와 반도체 관련주, AI관련주(인공지능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