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씨젠 주가 전망 코로나 확진자 증가 주가 급등 1차 목표가 확인

by 경제시황 2023. 8. 5.
반응형

씨젠 주가 전망과 목표가를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진단키트 관련주 급등세가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씨젠 주가

2. 씨젠 주가 상승 이유

3. 씨젠 주가 전망

4. 씨젠 목표가, 씨젠 목표 주가


씨젠 주가

 

씨젠 주가

 

씨젠-주가-전망

씨젠 금일 주식 시세 25,300원으로 주가 급등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최근 코로나 확진자 증가에 따라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주가 급등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다시 한번 더 이전의 영광을 되찾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할 정도로 상승세와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나면서 주식 시장에 수급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지금의 기회에서 제약바이오주 상승이 나타날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 씨젠 시가총액 : 1조 3,213억원
  •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46위
  • 상장주식수 : 52,225,994주
  • EPS 358, BPS 22,900, PER 61.94, PBR 0.97, 현금배당수익률 3.60%

주식 용어 EPS, BPS, PER 등 용어 정리

 

해당 회사의 경우 인체 및 동식물에서 채취한 검체로부터 유전자 정보가 들어있는 DNA 및 RNA 분석을 통해 질환의 원인을 검출하는 분자진단사업을 핵심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코로나 진단키트 대장주로 이전에는 코로나 테마 강세가 나타났을 때 상승세가 아주 강했던 주식 종목이었습니다. 

 

지분구조

  • 천종윤 외 31인 16,261,370주 31.14%
  • 자사주 5,726,606주 10.97%

대주주 지분은 대략 42%가량이 되며, 유동성 주식은 58%가량으로 대주주 지분이 높은 주식 종목입니다. 씨젠 배당금을 지급하는 주식 종목으로 장기투자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며, 해당 종목에 대해서는 호재 발생이 나타나면서 상승세의 서막을 알리는 듯합니다. 다만, 최근에는 하락세가 다소 길었기에, 상승세 또한 강하게 급등이 될 가능성도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전망 확인하기


씨젠 주가 상승 이유

 

씨젠 주가 상승 이유

 

씨젠 주가 상승 이유로는 최근 다시 코로나 확산이 시작되면서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가 급격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종식 수준으로 확진자 감소가 나타면서 해당 테마주 하락세가 진행이 되었으나, 지금의 상황에서는 다시 하루 최고 8만 명가량의 코로나 확진자 발생이 되면서 마스크 착용 권고 수준으로 격상이 되었습니다.

 

다만, 여름에는 겨울과 달리 마스크를 사용할 경우 숨쉬기가 힘들뿐더러, 덥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이 힘든 시기이며, 최근 폭염으로 인하여 더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인해 진단키트 판매량 증가세가 다시 나타날 것으로 예상이 되면서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유행하는 오미크론 XBB 계열 변이는 치사율과 치명률은 낮기 때문에 이전과 다른 고위험군으로 들어가진 않겠지만, 코로나 확진이 될 경우 몸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어 진단키트 판매량이 증가가 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의 경우 5주 연속 증가가 되고 있고, 21,856명에서 26,705명 그리고 현재는 44,844명으로 증가되면서 확진자 증가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으로는 일반적인 감기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코로나와 감기와 차이 구별을 하기가 힘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한 주가 급등이 나타난 상태로, 추가적인 확진자 증가가 나타남에 따라 해당 주식종목들의 상승세는 이어질 전망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시 되찾아온 테마이기 때문에 2차 전지 테마의 수급이 몰려들면 강한 상승세로 주목을 받으면서 상한가 주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주식 개장일, 휴장일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식 개장시간, 휴장일 확인


씨젠 주가 전망

 

씨젠 주가 전망

 

씨젠-주가-전망

 

씨젠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에서는, 19,250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급등 주식으로 상승세가 시작이 되면서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나면서 본격적인 상승세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다만, 최근 거래일에서는 상승세 이후 이전 최고가 27,950원의 단기 최고가를 뚫지 못하면서 실망매물과 차익실현 매물이 대거 나타남에 따라 잠시 하락세가 보여주었습니다만, 음봉마감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24,650원 ~ 25,400원대의 매물대가 강하게 지지를 해주고 있어 하락이 다소 강하진 않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으로 수급이 조금씩 몰려들고 있는 부분과 2차 전지 상승세가 더뎌지면서 이제는 하락추세로 넘어가기 때문에 주식 투자자들이 다른 테마에 눈을 돌리고 있는 모습 또한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증가가 된다면 씨젠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코로나 진단키트 판매량 증가가 될 경우 이전과 비슷한 영업이익 및 매출액 증가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식 수급이 몰려들고, 급등 주식으로 상승세가 이어질 듯합니다만, 아직은 상한가 주식이 되진 못하였기에, 본 상승이 언제 나타날지 지켜봐야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식 권리락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식 권리락 이란, 모르면 손해

 

씨젠-투자자별-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도, 기관 순매도, 기타 법인 순매수, 내외국인 순매도 마감이 되었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의 경우 6 거래일 연속 대량 순매수를 기록하고 있고, 외국인 6거래일 대량 순매도, 기관 투자자들은 대량 순매도가 이어지면서 개인 투자자들이 끌어올리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 모습은 마치 2차 전지 대장주인 에코프로를 보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이 끌어올린 에코프로를 본다면 공매도 증가가 되더라도 상승세가 강하게 이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 투자자들이 코로나 확진자 증가 테마에 의한 단기 상승이 된다면, 단기 상승으로 마감이 될 수 있으나, 아직은 상승할 여력이 충분한 구간에 있기에, 단기 하락이 되더라도 개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강하게 이어질 전망으로 예상이 됩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확인과 분석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식 투자자별 매매동향 확인 방법, 모르면 주식 수익 힘들다.

씨젠-공매도-잔고-현황

 

공매도 현황에서는 공매도 매매비중은 다소 낮으며, 공매도 거래대금 또한 낮습니다. 최근 거래량은 이전 거래량 대비 10배가량 거래량 급증이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공매도 거래대금 3,913,517주로 100만 주 이하의 공매도 수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뜻은 공매도 물량이 다소 많지 않다는 뜻으로 아직은 주가가 저점구간이라고 해석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공매도 증가는 좋지 못하다고도 볼 수 있지만, 제약바이오 테마 상승장이 나타난다면 공매도 증가를 예상할 수 있을 듯합니다.

 

씨젠-대차거래-잔고-현황

 

대차거래 잔고 현황입니다. 대차거래 잔고현황의 경우 대차거래 수량 증가세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의 대차거래 수량 5,814,554주, 대차거래 잔고 금액 147,108백만 원으로 이전의 대차거래수량과 대차거래 잔고 금액에 비해 50%가량 증가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말의 뜻은, 아직은 이 많은 물량이 공매도 물량으로 나타나지 않고 빌린 상태로만 볼 수 있는데, 주가 급등이 더 강하게 나타난다면 공매도 폭탄이 나타나면서 하락추세로 이끌 수 있다는 뜻으로도 해석할 수 있기에, 대차거래 잔고 금액과 대차거래 수량은 꼭 필수로 확인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공매도 잔고 확인 방법, 대차거래 잔고 확인 방법

 

씨젠-시간외-단일가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별 의미 없는 하락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시외 보합 수준으로 마감이 되었고, 시외 거래량 60,000주가량이 나타나면서 정규장 주식 거래량 3,494,113주 대비 10%도 나오지 않아 의미가 없는 시외 마감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전과 대비한다면 시외 거래량 급증이 나타난 것은 분명하기에 수급이 몰려들고, 관심이 서서히 모여지고 있는 테마 대장주라고 볼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미수거래 방법, 신청 방법

 

씨젠-호가창

 

호가창에서는 외국인 증권사 매수세와 매도세가 전혀 없이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 뜻은 매동의 외국인 투자자는 검은 머리외국인일 가능성이 있으며, 외국인 창구에서 국내 창구로 옮기는 작업이 나타났을 수 있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전일 주가 급등세가 나타난 이후 잠시 조정을 거치면서 호가창은 조용하게 마감이 되었습니다. 상승 VI 와 하락 VI 발동은 나타나지 않고 마감이 되었습니다.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식 호가창 보는 법 모르면 수익내기 힘들다


씨젠 목표가

 

씨젠 목표가

씨젠-목표가-씨젠-목표-주가

 

씨젠 목표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에서는 19,250원 최저가 이후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주식 거래량 급증과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상승세가 나타났으나, 60일선 이평선 저항선에서 부딪히면서 27,950원의 단기 최고가 갱신을 하고 하락세가 나타났습니다. 윗꼬리가 달린 아래꼬리 없는 양봉으로 마감이 되어 이제 본 상승을 알리는 캔들을 만든 것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하락세 이후 본 상승이 나타날 구간으로 60일선의 저항선은 의미가 없다고 볼 수 있으며, 1차 단기 상승세가 나타난다면, 씨젠 목표가 의 경우 47,000원 ~ 48,000원대 까지는 우상향 차트를 그리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거나, 주가 급등이 연일 나타나면서 급등 주식이 되면서 상승이 될 가능성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비해 주식 시세 하락이 강하고, 길었던 탓에 제약바이오주로 수급이 몰려든다면 3년 혹은 4년 만의 이벤트가 시작이 되기 때문에 다시 한번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금으로는 상승추세가 끝났다고 보기에는 힘들며, 대체적으로 제약바이오주들의 경우 9월부터 학회발표가 있고, 10월부터는 가을로 넘어가고, 11월 달부터는 겨울을 준비하는 환절기가 시작되기 때문에 감기 혹은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가 강하게 나타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우상향 패턴을 그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급등 주식 찾는 방법(당일 주도주 찾는 방법)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씨젠 주가 전망과 목표가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