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AI 관련주 인공지능 관련주 12종목 총 정리(포스코DX, 셀바스AI, LG이노텍 등)

by 경제시황 2023. 6. 26.
반응형

다시 되돌아온 AI 관련주, 인공지능 관련주 총 정리 입니다. 신규상장주식 IPO 소식에서도 소프트웨어 업종의 주식 종목들의 신규상장이 시작 되면서 AI 관련주 와 인공지능 관련주 총 정리를 해보도록 할게요.

 

목차

1. AI 관련주, 인공지능 관련주 란?

2. AI 관련주, 인공지능 관련주 12종목 총 정리


1. AI 관련주, 인공지능 관련주란?

 

AI 관련주, 인공지능 관련주

AI 관련주 와 인공지능 관련주라는 것은 컴퓨터에서 인간과 같이 사고하고, 생각하고, 학습하고 판단하는 논리적인 방식을 사용하는 인공지능을 본 딴 고급 컴퓨터 프로그램을 뜻 하는 것이 AI(인공지능) 입니다. 예전의 인공지능 AI 의 경우 한정된 환경에 따라 유한개의 솔루션을 탐색하는 일이었으나, 최근 인공지능의 범위가 확대가 되면서 챗GPT 와 구글 바드 등의 인공지능 정보검색, 채팅 등이 사용이 되면서 점차 AI의 수요가 증가가 되고 있습니다.

 

구글 과 MS 에서는 챗GPT, 구글 바드 의 확장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시도를 하고 있다고 하며, MS의 경우 오픈AI 투자 소식이 나타나면서 관련주였던 코난테크놀로지 주가 급등세가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대체적으로 AI 관련된 이야기는 구글 바드, 챗GPT, 오픈AI 가 대표적인 AI 관련주이자, 인공지능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며, 투자 소식 및 메타 버스 관련한 이야기가 나타난다면 상승하는 주식 종목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관련주들은 소프트웨어 업종을 가진 회사이거나, 인공지능, 혹은 자율주행관련주, 로봇 관련주 들이 대표적인 관련주라고 볼 수 있으며, 이전에는 알파고 와 인간과의 바둑대결에서 승리하는 등 인공지능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피할 수 없는 부분이라 보면서 기대감이 증폭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아래 글을 보기 전, 주식 수수료 와 이체 수수료가 걱정이 된다면 아래 링크에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증권 이체 수수료 와 주식 수수료 확인하기

 

주식 관련 추천글


2. AI 관련주, 인공지능 관련주 총 정리

 

AI 관련주, 인공지능 관련주

 

오픈베이스

AI-관련주-인공지능-관련주-오픈베이스

오픈베이스 회사는 컴퓨터서비스 업종 과 컴퓨터주변기기 업종을 가진 기업입니다. 각종 컴퓨터 및 관련 기자재의 제조, 판매업을 주 업으로 하고 있으며, 각종 컴퓨터 통신장비 제조 판매 및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력 사업부분은 컴퓨터 및 주변기기와 통신장비 판매를 진행하며,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AI, 디지털 뉴딜, 원격근무 등의 흐름은 클라우드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특수로 인해 비대면 트렌드의 확산으로 많은 수혜를 받았습니다. 오픈베이스는 이전 AI관련주로 단기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4,315원의 최고가 갱신을 하면서 상한가 주식 으로 움직였으나, 이후 하락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하락이 이어지고 있씁니다.

 

로보로보

AI-관련주-인공지능-관련주-로보로보

로보로보 회사의 경우 디지털컨텐츠 업종 과 교육서비스 업종을 가진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은 교육용 로봇, 로봇용 학습소프트웨어, 관련 교재 등이며, 교육에 사용되는 로봇 및 부수제품을 연구 개발, 제조 판매중에 있습니다. 방과후학교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식회사 러닝온, 관련 위탁서비스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국내 외 탄탄하게 인프라 확보를 하였으며, 교육용 로봇 업계 선두업체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다만 AI관련주의 상승세 이후 뚜렷한 상승 보다는 하락세가 연일 이어지면서 하락이 보여지고 있는 추세로 강한 상승세의 모멘텀이 보여지지 않고는 있습니다.

 

휴림로봇

AI-관련주-인공지능-관련주-휴림로봇

휴림로봇 회사의 경우 기계, 장비 업종 과 기계 업종을 가진 기업입니다. 산업용 및 지능형 로봇 생산업체로 로봇 관련주로 주가 급등세가 다소 강했던 주식 종목입니다.

 

산업용 로봇 과 지능형 로봇을 기반으로 사업중에 있으며, 국방용 로봇 과 기타 신규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용 로봇은 직각좌표로봇 과 수평다관절로봇, 데스크탑로봇, 반도체용로봇, 리니어스테이지 등이 있습니다. 최근 휴림로봇 주식 거래량 와 주가 상승세가 나타나지 않아, 투자환기종목 지정이 되었습니다.

 

로보티즈

AI-관련주-인공지능-관련주-로보티즈

로보티즈 업종 소프트웨어 업종 과 기계 업종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보티즈 회사의 경우 주요한 부분은 LG전자 7.8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부분이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로보티즈 회사는 서비스로봇 솔루션 및 로봇부품을 연구, 개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핵심제품은 서비스 로봇 구축 솔루션이며, 로봇전용 액츄에이터와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능형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들어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역대 신고가 갱신이 되었으나, 다시 하락세가 이어지면서 하락이 연일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식 리픽싱이란, 리픽싱이 되어야만 하는 이유 확인하기

 

주식 관련 추천글

 

유진로봇

AI-관련주-인공지능-관련주-유진로봇

유진로봇 업종의 경우 기계, 장비 업종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능형 서비스 로봇 등 판매 와 제조를 하고 있으며, 자율주행 솔루션 부문 과 청소로봇 부문, 산업자동화 설비 시스템 부문으로 구성이 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솔루션 부문의 경우 고카드, 라이다센서, 로봇자동화 패키지 등의 사업이 있으며, 청소로봇 부문은 아이클레보 오메가, 아이클레보 지니 등이 있습니다.

산업자동화 설비 시스템 부문의 사업분야는 반도체와 자동차 부품의 조립검사 시스템을 공급하는 사업분야로 나눠지고 있습니다.

 

유진로봇은 로봇 관련주로 자율주행 관련주로도 거론이 되었습니다. 테슬라 관련주라고도 볼 수 있으며, 로봇 관련주로도 볼 수 있기에, 관련 테마가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영

AI-관련주-인공지능-관련주-고영

고영 업종은 기계,장비 업종 과 전자장비와 기기업종을 가진 기업입니다.

전자제품 생산용, 반도체 생산용 3D 납도포검사기, 3D 부품 장착 및 납땜 검사기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전자 제조 부문 전문 서비스(EMS)업체 와 휴대폰,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등에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 입니다.

 

한국전자인증

AI-관련주-인공지능-관련주-한국전자인증

한국전자인증 업종은 소프트웨어 업종 과 IT서비스 업종 입니다.

이전 인증서 관련주로 인증서 폐지로 인해 수혜를 받으면서 한국전자인증 주가 급등이 강했으나, 최근들어서는 별 의미가 없어지면서 주가 하락세가 강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국내 아웃소싱 인증 시장 인증서비스 와 간편인증 기술인 FIDO인증서비스, 클라우드 전자서명서비스를 론칭하고 있습니다.

 

브리지텍

 

AI-관련주-인공지능-관련주-브리지텍

브리지텍 업종 컴퓨터서비스 업종과 IT서비스 업종 입니다.

AI, 음성봇, 챗봇, 음성인식, 화자인식, AICC, IPCC, 클라우드 컨택센터, IP기반의 유,무선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중에 있씁니다.

AI관련주로 주가 급등세가 강했으며, 상한가 주식 으로도 이뤄지며 상승세가 강했으나, 최근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AI관련주 이기도 하지만, 챗GPT 관련주 입니다.

 

LG이노텍

AI-관련주-인공지능-관련주-LG이노텍

LG이노텍 업종 전기전자 업종 과 전자장비와 기기 업종을 보유중에 있습니다.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사업부문의 3개 사업부 체제로 운영중에 있으며, 반도체기판, 모터센터, 차량통신, 전자부품 등 주요 제품 으로 사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셀바스AI

AI-관련주-인공지능-관련주-셀바스AI

셀바스AI 업종은 소프트웨어 업종 과 건강관리장비와용품 업종입니다.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 24년간 HIC 연구개발로 기술 경쟁력 강화 와 AI 융합 제품화, 다양한 도메인과의 협업으로 AI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 필기지능 기업이며, 음성인식 인식률 98% 이상 입니다.

대표적인 AI 관련주 및 인공지능 관련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주가 급등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역대 신고가 갱신과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세가 강했으나, 최근 하락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셀바스AI 는 챗GPT 관련주 입니다.

 

주식 투자경고종목, 투자위험종목 지정 요건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포스코DX

AI-관련주-인공지능-관련주-포스코DX

포스코DX 업종 전문기술 업종 과 IT서비스 업종을 보유중에 있습니다.

포스코ICT 에서 업종변경을 하면서 포스코DX로 변경을 했으며,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혹은 철강 관련주로 알려져 있었으나, 최근 로봇 관련주 테마 및 인공지능 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 거론되면서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급등 주식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IT와 OT융합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철강분야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로보스타

AI-관련주-인공지능-관련주-로보스타

로보스타 업종 기계,장비 업종 과 기계 업종을 가진 기업입니다.

특이사항은 LG전자가 대주주로 있는 주식 종목으로 LG전자 관련주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로보스타 회사의 경우 수직다관절로봇 등 산업용 로봇 개발 및 제조를 하고 있으며, 사업부분은 로봇 사업 과 시스템엔지니어링 사업을 진행중에 있으며, 로봇 관련주로 보기에 적합할 듯 합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 방법 과 주식 수수료 확인하기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AI 관련주, 인공지능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