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이수화학 기업분할 상한가 주가전망 목표주가는?

by 경제시황 2023. 6. 7.
반응형

이수화학 기업분할 이후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업분할 이후 주식수 감소와 주당 액면가 변경이 되면서 급등 주식이 된 이수화학입니다. 같이 이수화학 주가전망과 목표주가 등을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이수화학 주가

2. 이수화학 기업분할 소식

3. 이수화학 주가 전망

4. 이수화학 목표 주가


    1. 이수화학 주가

     

     

    이수화학-주가-전망

    이수화학 주가 31,600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상한가 주식 이후 추가적인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시가총액 7,106억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피 273위
    • 상장주식수 22,450,795주
    • EPS 310원, BPS 6,765원, PER 84.95배, PBR 3.89, 현금배당수익률 1.90%
    • 이수화학 주요 주주는 이수 외 7인 6,322,923주 28.16%의 1대 주주 지분과, 자사주 753,588주 3.36% 지분을 보유 중

    주식 관련 주천글

     

    이수화학 회사는 주로 합성세제 원료와 부산물의 제조, 가공, 판매등을 하고 있습니다. 석유화학사업부문과 건설사업부문, 의약사업부문으로 구분이 되어있으며, 최근 기업분할 소식이 나타났습니다.

     


    2. 이수화학 기업분할

     

    이수화학 기업분할 소식

    이수화학-기업-분할

    이수화학 기업분할 소식이 나타나면서 이수화학 거래정지 4월 27일부터 시작이 되었으며, 기업분할 완료가 되면서 다시 거래재개가 되었습니다. 거래재개가 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주가 급등을 이어가며 단기 최고가 및 역대 신고가 경신을 하며 33,500원의 최고가 갱신이 되었습니다.

    이수화학-기업-분할-공시-상장

    이수화학 변경상장소식으로 여러 가지 변동사항이 생겼습니다.

    주식수는 27,959,544주 에서 22,450,795주로 주식수 감소가 되었습니다. 주식수 감소는 5,508,749주 감소가 되어 조금 더 가벼워진 주식수를 가진 상태가 되었으며, 1주당 액면가 5,000원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변경상장일은 5월 31일 변경 상장이 되어 이수화학 분할 완료가 되었습니다. 단, 제108회 무기명식 무보증 후순위 사모사채 500억 원가량 발행 결정이 되어 좋지 못한 상태라고 볼 수 있으나, 500억 원의 자금투입이 되면서 세력들의 개입이 나타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기업분할로 인해 변경상장 기준가격결정방법으로 인하여 평가가격은 41,150원이며, 최고호 가는 83,000원 최저호가 20,750원으로 결정이 되어 시초가 결정이 되었습니다. 기업분할 소식과 상장주식수 감소 소식으로 호재가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을 이어가는 중이라 브레이크 없는 상승세가 이어질지, 단기 최고가 갱신 이후 추가 상승이 나타나지 않고 하락을 할지는 지켜봐야 할 듯 한 모습입니다.


    3. 이수화학 주가 전망

     

    이수화학 주가 전망

    이수화학-주가-전망

    이수화학 주가전망 일봉 차트입니다. 키움 증권 hts 상 33,500원의 최고가 갱신을 한 이후 추가적인 상승세가 나타나지 않고, 주가 급락이 나타나면서 단기 조정이 나타난 이후 다시 주가 급등을 보여주면서 상승세가 나타나고 있는 추세로 예상이 됩니다. 주식 거래량은 여전히 나타나고 있는 상태로 5일선 이평선 기준으로 지지를 받으며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업분할 이슈가 나타나면서 20,000원대의 호가에서 30,000원대 까지 상승한 이후 단기 조정으로 개인 주식 투자자들을 털어내려는 모습이 있는 상태이긴 하나, 추가적인 하락세보다는 상승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더 높다 할 수 있습니다.

     

    이수화학-투자자별-매매동향

    이수화학 투자자별 매매동향입니다. 대부분 투자자들은 개인 주식 투자자들이 순매수가 나타나고 있으며 기타 법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도, 기관 순매도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수화학 세력은 개인 세력이라고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당연히 기업분할 소식으로 주가 급등이 이뤄지며 연기금, 기타 법인, 금융투자 등의 대부분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들의 차익실현 물량을 높은 주식 시세에서 매수를 해주었다는 점으로 추가 상승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수화학-시간외-단일가

    이수화학 시간 외 단일가입니다. 이수화학 시외에서는 별 다른 하락과 상승이 나타나지 않았으나, 시외 거래량이 발생한 것으로 추가적인 하락보다는 상승세가 예고되어 다음 거래일인 6월 7일 거래일에 주가 급등이 이어지면서 추가 상승이 나타난 상태입니다. 다만, 이전 최고가 이자 신고가인 33,500원의 주식 시세를 뚫는 상승세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상승세는 멈추고 하락추세로 이어질 전망이 높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이수화학-호가창

    이수화학 호가창입니다. 외국인 증권사 매매가 전혀 없는 상태로 호가를 움직이고 매수를 하는 것은 개인 세력들이라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미 고점대비 윗꼬리 달린 양봉을 만들어낸 상태라 추가적인 상승세가 나타나기 전, 하락추세가 나타나고 추가 상승이 나타나면서 역대 신고가 경신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 주 거래일이 다시 돌아와야지 가능할 듯 한 모습입니다.


    4. 이수화학 목표 주가

     

    이수화학 목표 주가

    이수화학-목표-주가

    이수화학 목표 주가를 살펴보자면, 33,500원의 최고가 갱신 이후 하락하는 추세로 예상은 되지만, 이미 기업분할 소식으로 상한가 주식이 되어버린 상태라 잠시 쉬어갈 구간이 필요한 상태로 하락이 나타났으며, 주봉 차트 상 5일선을 깨는 주가 하락이 나타나지 않아 상승세가 아직은 이어질 것이라 전망이 되는 주식 차트입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과 주가 급락이 나타난 것이 아닌, 이전 주 거래량 대비 거래량 감소가 나타났으나, 주가 하락세가 아닌, 어느 정도 주가가 버텨주고 29,000원 ~ 30,000원 사이를 지지해 주는 모습으로 30,000원대를 얼마나 강하게 지지해 주는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일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지금으로 이수화학 목표주가의 경우 최소 41,000원대 까지는 추가 상승과 마지막 주가 급증을 하면서 마감이 될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최근 주가 급등 이후 주가 조정이 되는 구간이라 시간이 조금은 필요하나, 목표 주가는 41,000원이라 예상이 되고 있기에, 중장기적인 목표주가가 필요할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