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셀루메드 주가 전망 수술 로봇관련주 척추수술 FDA 승인 1차 목표가 확인

by 경제시황 2023. 7. 1.
반응형

셀루메드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수술 로봇 관련주 회사들이 미국 FDA 승인 획득했다는 소식이 나타나면서 수술 로봇 소프트웨어 관련주 혹은 척추 관련주들의 주가 급등세가 소폭 나타나고 있습니다. 셀루메드 주식 시세의 경우 주가 하락세가 연일 이어졌으나, 주가 급등에 성공을 하면서 상승 마감이 되었습니다. 셀루메드 주가 전망과 셀루메드 목표주가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셀루메드 주가

2. 셀루메드 주가 상승 이유

3. 셀루메드 주가 전망

4. 셀루메드 목표 주가, 셀루메드 목표가


1. 셀루메드 주가

 

셀루메드 주가

 

 

 

 

셀루메드-주가-전망

 

셀루메드 4,380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며 마감이 되었습니다.  장 초반에는 다소 상승세가 나타나지 않았으나, 갑작스러운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1차 상승VI 발동 이후 추가 상승으로 상한가 주식이 되는 듯하였으나, 매도세가 나타나면서 하락이 되었습니다만, 14%대의 주식 시세 상승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 시가총액 1,875억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500위
  • 상장주식수 42,804,725주
  • EPS -329, BPS 1,204, PBR 3.64, 현금배당수익률 0%
  • 제약 업종과 건설 업종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셀루메드 지분구조

  • 인스코비 외 7인 9,267,017주 21.65%
  • 현유명 외 4인 2,411,450주 5.63%
  • 자사주 9,008주 0.02%

셀루메드 회사는 대주주 지분이 다소 30%가량으로 높지는 않습니다. 시가총액이 낮은 주식 종목이지만, 상장주식수가 다소 많은 주식 종목으로 개인세력들이 작전하기에 좋은 주식 종목이라 볼 수 있습니다. 셀루메드 회사는 의료기기, 바이오로직스, 코스메슈티컬로 분류가 되며, 의료기기 사업은 탈회골, 합성 고분자 무릎연골 등을 연구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단풍나무 수액으로 만든 기능성 화장품이 있습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2. 셀루메드 주가 상승 이유

 

셀루메드 주가 상승 이유

 

 

 

 

셀루메드는 제약 업종이긴 하나, 수술 관련 회사로 의료기기 관련주 입니다. 최근 다른 회사에서 수술로봇 소프트웨어를 가진 수술관련 기업들의 미국 FDA 승인 획득을 받음에 따라서 같이 수혜를 받고 있는 것으로 해석이 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셀루메드 회사는 수술로봇 소프트웨어 개발에 성공을 한 회사이기에, 같은 테마로 상승이 이루어진 듯하며, 최근 주식 시세 하락이 연일 이어진 것으로 본다면, 개인 세력들이 테마주 상승으로 인한 동반 상승을 일으킨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셀루메드 대표적인 것은 골형성단백질(BMP2)의 생산이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다른 이슈는 없었습니다.

 

셀루메드-전환가액-조정-공시-셀루메드-리픽싱

 

셀루메드 전환가액의 조정 공시

 

셀루메드 리픽싱이 되었습니다. 역시나 제약바이오 리픽싱은 과학인 듯합니다. 정확하게 리픽싱이 진행이 되면서 리픽싱 이후 추가 매집을 한 후에 상승세가 본격적으로 나타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 셀루메드 조정 후 전환가액 : 5,515 -> 4,394원
  • 조정 후 전환가능주식수 : 906,618주 -> 1,137,915주
  • 셀루메드 리픽싱 최저조정한도 : 3,913원

아직은 셀루메드 리픽싱 조정가액의 최저한도가 남아있기에, 추가적인 하락세가 이어질 가능이 아주 높습니다. 제약바이오주 리픽싱은 과학인 듯이, 하락세가 분명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최저한도까지 하락이 이어질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지속적인 하락세가 나타남에 따라 같은 관련주의 상승이 나타남에 따라 단기 상승으로 보이고 있으며, 이전 셀루메드 추가상장 20만주 가량 과 추가상장이 더 있었기에, 단기 상승으로 매도를 하기 위한 상승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주식 리픽싱 완벽 총 정리 전환사채 조정가액 확인

 

주식 관련 추천글


3. 셀루메드 주가 전망

 

셀루메드 주가 전망

 

 

 

 

셀루메드-주가-전망

 

셀루메드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셀루메드 주가 전망 일봉 차트에서는, 이전 주가가 어느 정도 시세에서 유지하고 있을 때, 악재가 발생하면서 주가 급락이 시작이 되었으며 주식 거래량 급감과 주가 하락이 이루어졌습니다. 다만, 하락세 이후 횡보기간이 길어지면서 매집구간이 나타났습니다. 4,100원대의 매집구간이 이뤄지면서 매물대가 형성이 되었고, 추가 하락이 이뤄지면서 최저가 갱신이 되면서 3,780원의 최저가를 보여준 이후 주식 거래량 급증과 주가 급등을 보여주면서 상승을 다시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윗꼬리 달린 양봉을 만들면서 매도세가 강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의 손절물량 및 투매물량 혹은 익절물량이 급등 주식이 되면서 대거 나타난 것이 아닌가 하는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셀루메드 리픽싱 조정가액한도가 아직 남아있기에, 지금 상승시킬 생각은 없어 보이는 상태로 단기 상승 이후 하락세가 다시 이어질 듯합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셀루메드-투자자별-매매동향

 

셀루메드 투자자별 매매동향

 

셀루메드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나면서 1,100,000주가량의 거래량이 발생했습니다. 개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도, 기타 법인 순매도, 내외국인 순매도가 나타났습니다. 지금의 매동에서는 개인 세력들이 주가 상승을 일으키는 것이라 예상할 수 있으며, 외국인 및 기타 법인, 내외국인에서는 매도가 나타나는 것으로 봐서 추가상장 물량이 대거 매도물량으로 나타나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기관투자자들의 경우 뚜렷한 실적, 그리고 어두운 제약바이오의 성장성과 신약 성공 기대감이 나타나면서 전혀 매수세와 매도세가 나타나고 있지 않습니다. 아마도 셀루메드 공매도 가능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매도세가 나타나지 않은 것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셀루메드-시간외-단일가

 

셀루메드 시간 외 단일가

 

셀루메드 시간 외 단일가 상승 마감이 되었습니다. 시외 상한가는 아니지만, 시외 7.31% 상승 마감이 되었으며, 시외 거래량 1,204,633주 거래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지금의 시외에서는 다소 이상징후가 나타나는 시간 외 단일가로 보이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6~7%대의 시외 상승마감이 되고, 시외 거래량이 발생한다면 다음 거래일에서는 주가 급락이 나타나는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시외마저도 기관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 그리고 추가상장 물량과 개인 세력들이 단기 상승으로 차익실현 이후 매도세가 이뤄진 것이라 예상할 수 있기에, 다음 거래일에서는 하락추세가 강하게 나타나는 장대음봉 출현이 예상될 수 있습니다.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거래 방법

 

셀루메드-호가창

 

셀루메드 호가창

 

셀루메드 호가창에서는, 외국계 증권사 매수세가 나타나긴 했으나, 다소 많은 물량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비정상적인 호가창이 나타나면서 매도 물량은 7,171주, 매수 물량은 211,418주입니다. 이것은 주가 상승을 시키기 위한 호가창이라기보다는 개미 꼬시기 호가창이라 볼 수 있으며, 13만 주가량의 물량을 매수벽으로 만들어놓은 것 자체가 물량을 받아먹기 위한 매수벽이 아닌, 매도하기 위한 매수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세력들의 손아귀에서 놀아나는 주식 종목일 듯합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주식 관련 추천글


4. 셀루메드 목표 주가, 셀루메드 목표가

 

셀루메드 목표 주가, 셀루메드 목표가

 

 

 

 

셀루메드-목표-주가-셀루메드-목표가

 

셀루메드 목표 주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

 

셀루메드 목표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금으로는 3,700원대의 최저가 갱신 이후 소폭 상승이 나타났으나, 224일선 이평선 저항선을 터치하자마자 주가 급락이 나타나면서 5일선 이평선 지지선과 10일선, 20일선 이평선 지지선을 깨는 하락세가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최저가를 갱신하지 않고 소폭 상승이 되었으나, 아직은 셀루메드 리픽싱 구간이 남아있어 본격적인 상승을 기대하기에는 어려우며, 시간 외 단일가마저도 7%대의 상승을 보여주면서 물량을 다시 넘기며, 단기 차익실현으로 마감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셀루메드 리픽싱 최저한도 3,913원으로 단기 상승 시가 나타난다 한들, 4,700원 ~ 5,000원 사이가 셀루메드 목표가 라고 볼 수 있으며, 이후 다시 주가 하락세가 연일 이어지면서 3,700원대 까지는 하락세가 연일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제약바이오주 리픽싱은 과학이기 때문에 분명히 최저한도까지 하락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아주 높다는 점을 보시면서, 셀루메드 매수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셀루메드 주가 전망, 셀루메드 목표 주가, 셀루메드 목표가 그리고 셀루메드 주가 상승 이유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