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136억원 신규시설 투자 소식 주가 급등 1차 목표가 확인

by 경제시황 2023. 6. 21.
반응형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과 1차 목표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최근 주가 급락이 나타나면서 세종메디칼 하한가 부근까지 하락이 되었으나, 다음거래일에서 바로 반등세가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이 이뤄지면서 추세 전환에 성공이 된 듯합니다. 세종메디칼은 카나리아바이오 그룹의 모든 생산, 유통 담당을 하는 회사입니다.

 

목차

1. 세종메디칼 주가

2. 세종메디칼 주가 상승 이유

3.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4. 세종메디칼 목표 주가


1. 세종메디칼 주가

 

 

세종메디칼 주가

세종메디칼-주가-전망

세종메디칼 주가 2,250원의 주가를 형성하며 20% 이상의 주가 급등이 이뤄지면서 주식 정규시간 중, 장 초반 주가 급등을 보여주면서 1차 상승 VI 발동 과 2차 상승VI 발동이 되며 상한가 주식이 되기를 기다리는 것으로 해석이 되고 있습니다.

  • 시가총액 1,246억 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751위
  • 상장주식수 55,365,742주
  • 의료, 정밀기기 업종과 건강관리장비와 용품 업종
  • EPS -1,979원, BPS 442원, PBR 4.16, 현금배당수익률 0%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세종메디칼 지분구조

  • 카나리아바이오엠 3,400,000주 6.14%의 1대 주주 지분
  • 자사주 24,000주

다소 대주주 지분이 낮은 주식 종목으로 개인 세력들의 매집이 이루어졌을 것으로 예상이 되며, 대주주 지분이 10% 미만인 것은 회사의 지배력자체가 약하다고 예상이 됩니다.

 

세종메디칼 회사는 의료용 기기인 복강경 수술 기구 등을 제조 및 조립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TROCAR를 비롯하여 다양한 수술 기구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회사로 복강경 수술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일회용 생체검사용 도구인 LAPBAG은 국내 의료현장에서 고유명사처럼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복강경 수술 기구인 LABSINGLE PLUS는 로봇수술 발전과 함께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2. 세종메디칼 주가 상승 이유

세종메디칼 주가 상승 이유

세종메디칼 주가 상승 이유는 제약바이오 테마가 저점에 도달했다고 볼 수 있기도 하지만,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최근 세종메디칼 40.7억 원가량의 전환사채 손실 발생이 나타났다는 소식이 나타났고, 세종메디칼 사옥 신축에 136억 원 신규투자 소식이 나타났습니다. 

 

세종메디칼-신규-투자

신규시설투자 금액은 136억 원으로 자기 자본대비 48.68%의 지분으로 사옥신축을 할 예정입니다. 투자기간은 6월 20일부터 진행이 되며, 악재가 발생하여 주가 급락이 나타나면서 하한가 주식까지 하락세가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사옥 신축을 통한 업무 효율성 증대라는 투자목적을 가지고 있으나, 신규개발을 위한 투자가 아니며, 자기 자본 대비 50%가량이 되는 금액을 신사옥 투자한다는 소식이 악재로 작용한 듯합니다.

 

그리고 세종메디칼 타인에 대한 담보제공결정 공시가 나타났습니다. 국민은행 외 5개의 은행에서 담보제공 결정을 했습니다. 담보제공결저금액은 2,350억 원을 담보재 공하는 것으로 관리형 토지신탁 우선수익권을 담보제공재산으로 하였습니다. 세종메디칼 악재는 신규시설 투자 및 담보제공결정으로 인한 주가 급락이었으나, 단기적 하락과 제약바이오테마 상승세가 소폭 나타나면서 다음거래일인 6월 21일에 바로 추세전환에 성공을 하며 20% 이상의 주가 급등을 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외국계 증권사인 JP모간서울에서도 대량 순매수를 기록하며 매수세가 나타난 상태로 해외주식시장에서도 제약바이오테마 강세가 서서히 나타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3.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세종메디칼-주가-전망-일봉-차트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입니다.

6월 20일 갑작스러운 주가 급락으로 세종메디칼 하한가까지 하락세가 나타났으나, 1,780원의 최저가 갱신 이후 시외 상승으로 다음 거래일에서 주가 급등이 이뤄지면서 1차 상승 VI 와 2차 상승 VI를 기록하며 주가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지금으로는 주식 거래량 급증과 더불어 주가 급락 이후 바로 추세전환에 성공을 한 상태로 하락세가 강하지만 않는다면 상승추세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 제약바이오테마 하락세가 장기적으로 이어진 가운데, 서서히 다시 제약바이오테마로 수급이 몰려들어올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으며, 나스닥 지수 와 다우 지수 상승이 이뤄지면서 해외 주식에서 제약바이오테마 강세가 이어진다면 다시 국내 주식에서도 제약바이오 테마 강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지금에서는 저점 부근에서 주식 거래량 급증 과 주가 급락 이후 바로 추세전환에 성공하여 주가 급등이 된 상태로 상승세는 쉽사리 하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낮으며, 우상향 패턴으로 최소한의 주가 까지는 상승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종메디칼-투자자별-매매동향

세종메디칼 투자자별 매매동향입니다.

매매동향에서는 외국인 순매도 이후 개인 순매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기관매매가 거의 없다는 점에서는 실적이 좋지 못하다고 볼 수 있으며, 기타 법인과 내외국인 매수세가 연일 이어졌다는 것으로 작전세력들이 외국인 창구 보다는 기타법인 창구 와 내외국인 창구를 이용하거나, 개인 창구를 이용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실질적인 외국인 증권사 혹은 외국인 투자자가 될 수 있으나, 개인 세력들이 외국인 창구를 이용한 투자라고도 예상이 됩니다.

 

순매수 정의 확인하기

 

지금으로는 개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강세이며, 외국인 투자자들 또한 매수세가 나타나고, 기관투자자들은 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타법인 과 내외국인 또한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는 추세로 이제는 바닥을 다진 것으로도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에코프로의 주가 급등세가 이어졌으나, 서서히 하락세가 다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본다면 수급은 제약바이오테마로 들어올 가능성이 높으며, 대부분 7월 ~ 9월에는 제약바이오테마 이벤트가 많다 보니 서서히 매집이 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세종메디칼-시간외-단일가

 

세종메디칼 시간 외 단일가입니다.

저의 블로그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시외 상승세 혹은 시외 하락세가 2~4% 사이가 되고, 시외 거래량이 어느 정도 나타난다면 다음 거래일에서는 주가 급등 혹은 주가 급락이 나타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종메디칼 시외 상승세는 3.37% 마감이 되었다는 것으로 시외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기에, 다음거래일인 6월 21일 거래일에서는 상승세가 강한 주가 급등세가 이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외 상한가를 가는 것을 다음거래일에 좋지 못하기에, 이 정도 수치가 가장 좋다고 분석을 했습니다.

시간 외 단일가 거래 방법

 

주식 관련 추천글

세종메디칼-호가창

 

세종메디칼 호가창입니다.

세종메디칼 호가창에서는 외국인 증권사 JP모간서울 420,409주를 순매수를 하며 대량 매수세를 보여주었으며, 매수세가 강세가 나타나면서 1차 상승 VI 와 2차 상승 VI 발동이 되면서 주가 급등과 상승세가 아주 강한 오전 주식 장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스닥 지수 상승과 다우 지수 상승으로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 상승이 이뤄졌으나, 코스피 와 코스닥 지수는 다소 하락한 상태입니다.


4. 세종메디칼 목표 주가

 

세종메디칼 목표 주가

세종메디칼-목표-주가

세종메디칼 목표 주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입니다.

8,060원의 최고가 갱신 이후 그렇다 할 상승세가 없이 하락세가 이어지면서 이유 없는 주가 급락이 나타난 이후 다시 추세 전환을 위해 주가 급등을 보여준 상태입니다. 이런 상태는 대부분 주가 급등을 하기 전 개인투자자들을 마지막으로 털기 위한 개미 털기 작업이라 볼 수 있는데, 상승세가 나타난다면 최소 3,600원대 까지는 세종메디칼 목표 주가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승세가 다시 강세가 나타나면서 호재소식과 카나리아바이오 호재가 나타난다면 수혜를 받으면서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에 최대 목표 주가는 5,000원 정도라고 예상할 수 있을 듯합니다. 지금으로는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나면서 서서히 거래량이 보이고 있으며, 주가 급락을 하였으나, 주봉 차트 상 아래꼬리 달린 캔들을 만들면서 상승세랄 보여주고 있으며, 224일선 아래에서 주가 급등으로 상승세가 강하게 이뤄지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달리기 시작한다면 목표주가 까지는 단숨에 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세종메디칼-1차-목표-주가

 

세종메디칼 목표 주가 월봉 차트

세종메디칼 목표 주가 월봉 차트에서는 하락세만 이루어졌으나, 상승세가 이뤄질 경우 6월에는 어느 정도 상승세가 더 나타나야 하며 최소한 3,000원대를 바라봐야지만 캔들을 만들고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더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 1차 목표 주가는 4,000원대로 예상이 되며, 추가 상승이 된다면 최대 5,000원대 까지는 상승세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긴 하나, 5,000원대의 매물대가 아주 많은 것으로 봐서는 강한 상승이 되더라도 4,900원 부근에서 하락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