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이수페타시스 주가 전망 구글 AI가속기 수주 호재 AI관련주 주가 급등

by 경제시황 2023. 6. 11.
반응형

이수페타시스 주가 급등세가 나타나면서 단기 최고가 갱신이 되었습니다. 이수페타시스 회사는 AI관련주로 AI가속기 수주 호재 소식이 나타나면서 연일 주가 급등과 외국인 순매수 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가전망과 목표주가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이수페타시스 주가

2. 이수페타시스 구글 AI가속기 수주 물량 확대 소식

3. 이수페타시스 주가 전망

4. 이수페타시스 목표 주가


    1. 이수페타시스 주가

     

     

    이수페타시스 주가

    이수페타시스-주가-전망

    이수페타시스주가 17,790원에 금일 주식 시세 마감이 되었습니다. 연일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급등 주식으로 주식 시세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 AI관련주 입니다.

    • 시가총액 1조 1,252억 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피 207위
    • 상장주식수 63,246,419주
    • 동일업종 PER 19.58배입니다.
    • EPS 1,645원, BPS 3,668원, PER 10.81배, PBR 4.85, 현금배당수익률 0.56%

    해당회사는 전자제품의 핵심 부품인 인쇄회로기판(PCB)을 전문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들어서는 AI관련주로 테마가 결정이 되면서 구글 관련주, 구글 AI 관련주, 챗GPT 관련주로 주가 급등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수페타시스 지분구조는 이수 외 6인 16,830,301주 26.61%의 1대 주주 지분과 국민연금공단 5,644,731주 8.92%로 2대 주주 지분을 유지 중에 있습니다. 다소 대주주 지분이 34% 정도이며 유동성 주식은 66%가량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1조 정도로 유지가 되고 있으며, 코스닥 시장이 아닌 코스피 시장으로 탄탄한 기업을 이어간다면 주식 시세 상승은 연일 나타나면서 상한가 주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주식 관련 주천글


    2. 이수페타시스 구글 AI가속기 수주 물량 확대 소식

     

    이수페타시스 호재 소식

    이수페타시스 호재 소식이 나타나면서 52주 신고가 경신과 주식 거래량 급증 그리고 주가 급등을 연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전 구글 AI관련주로 챗GPT 관련주로 주가 상승세가 나타나던 중, 챗GPT 악재 소식이 나타나긴 했으나, 구글 AI가속기 수주 물량 확대 소식으로 다시 주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고객사로 있는 GOOGLE 은 AI가속기 수주 물량 확대 소식이 나타나면서 1분기 매출이 GOOGLE 매출 비중이 30%로 확대가 되면서 외국인 수급과 기관 수급 순매수로 들어오면서 주식 시세 상승이 나타난 상태입니다. 다만,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세가 나타나진 않았으나 상승 VI 가 이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수페타시스 의 인쇄회로기판(PCB)은 30년 넘게 판매가 되고 있으며, 2021년도에는 글로벌 매출 3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려진 계기가 되었습니다. 인쇄회로기판은 google AI BARD(바드) 출시가 되면서 구글 AI가속기(GPU) 생산에 필요한 MLB(고 다층 메인보드 기판)을 납품을 하고 있는 이수페타시스이며, 구글 매출 증가세가 보이면서 가속기인 GPU 생산 증가와 PCB 매출 증가를 볼 수 있습니다. 즉, 구글은 지금 구글바드에 대한 집중이 되고 있는 상태로 챗GPT를 넘어서는 구글 바드를 만들겠다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구글바드가 챗GPT를 넘어서게 된다면 추가적인 GPU 생산 증가가 되고, MLB가 필요하게 될 경우 PCB 수요 증가로 매출액 증가세는 더 나타날 기대감이 반영이 되면서 주가 급등을 하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구글이라는 회사에 대한 매출이 증가세가 나타난다면 이수페타시스 회사는 더 큰 회사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되돌아온 AI관련주들의 상승세가 얼마나 나타날지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3. 이수페타시스 주가 전망

     

    이수페타시스 주가 전망

    이수페타시스-주가-전망-일봉-차트

    이수페타시스 주가전망 일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 HTS 차트 상으로는 52주 신고가 18,430원을 기록하며 주식 거래량 급증과 주가 급등을 보여주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전 상승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단기 상승 이후 하락세가 나타나는 듯했으나, 구글 AI가속기(GPU) 수요 증가세로 인해 구글 수혜주로 알려진 이수페타시스 수급 증가세를 이유로 들 수 있습니다. 주식은 기대감으로 상승과 하락이 나타나는데, 추가적인 매출이 기대가 되고 영업이익 증가세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이 되는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강세를 이어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이수페타시스 공매도 가능 종목이 아니기에, 공매도가 없어 상승하기에는 아주 편안한 주식 종목이라 생각이 됩니다.

     

    이수페타시스-주가-전망-투자자별-매매동향

    이수페타시스 투자자별 매매동향입니다. 키움증권 HTS 매동에서는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도, 기관 순매수 마감이 되었습니다. 외국인 순매도가 나타났다 한들, 최근 400만 주가량 순매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기관 또한 연기금 순매수가 나타나면서 연기금 순매수, 사모펀드 순매수, 기타 법인 순매수를 기록 중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관 투자자들의 순매수를 이어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개인 투자자들의 경우 차익실현물량이 대거 나타나면서 매도세가 나타나고 있으며, 대부분의 매도세는 개인투자자들의 물량이 나타난 것이라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도세가 강했으나, 단기적 차익실현물량이 소폭 나타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으며 GOOGLE 관련주로 엮여있기에, 단기적 상승 이후 주가 급락이 나타나는 경우는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들이 개인 투자자물량을 받아먹고 있는 것만으로도 아직은 하락할 구간은 아닌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수페타시스-시간외단일가

    이수페타시스 시간 외 단일가 하락 마감 되었습니다. 다만, 2~4% 대의 하락, 상승 마감이 아니기에 세력 혹은 기관 투자자들의 시간 외 단일가에서도 개인주식투자자들의 물량을 빼앗기 위한 시간 외 단일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시외 상한가를 갔었다면 더더욱이나 투자자들에게 좋은 영향이 나타날 수 있지만, 주가 급등 이후 단기 조정은 불가피해 보입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이수페타시스-주가-전망

    이수페타시스 호가창입니다. 호가창에서는 2차 상승 VI 발동까지도 나타난 이후 소폭 하락세가 나타난 것으로 확인됩니다. 아마도 단기적 상승세 이후 52주 신고가 경신이 되면서 차익실현 물량이 대거 나타나면서 18,430원의 신고가 갱신 이후 하락세가 나타난 것이라 보입니다. 갑작스러운 주가 급등과 호재 소식으로 상승이 되어 외국인투자자들의 차익실현 물량과 개인 투자자들의 차익실현물량이 대거 보이고 있으나, 기관투자자인 연기금과 사모펀드에서 탄탄하게 받쳐주고 있는 상황이기에, 하락세는 아직은 나타날 가능성은 낮아 보이기도 합니다.

     


    4. 이수페타시스 목표 주가

     

    이수페타시스 목표 주가

    이수페타시스-목표-주가

    이수페타시스 키움증권 HTS 월봉 차트입니다. 월봉 차트에서는 이수페타시스 유상증자 와 권리락 이후 배당락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장기간 횡보 및 박스권에 있었으나, 구글바드 수요증가와 구글에서 바드를 밀어주고 있기에, GPU 수요 증가와 MLB 수요증가 그리고 PCB 수요증가로 인해 매출액 증가와 영업이익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이 되고 있습니다. 이 반영으로 목표가가 어느 정도가 될지는 모르지만, 호가단위가 변화하는 20,000원대를 얼마나 강하게 뚫어주고 지지해 주는가에 따라 목표주가는 변동이 될 가능성이 높을 듯합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은 나타나긴 했으나, 이전 주식 거래량 대비 아직은 50%가량 밖에 되지 않아 더 많은 주식 거래량이 발생이 되면서 최근 최고가 18,430원을 뚫어주어야 하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다시 돌아온 AI관련주, 챗GPT 관련주, 구글 바드 관련주들의 상승이 어느 정도가 될지는 모르나, 초대형회사인 구글이 주요 매출회사이기에 상승세는 강할 것이라 예상이 되며 목표 주가는 최소 28,000원 이상이 될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이수페타시스-목표-주가

    이수페타시스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입니다. 주봉 차트 상 5일선 이평선 지지선을 타고 상승하고 있으나, 점점 단기 고점에 형성이 될 가능성이 높을 듯합니다. 5일선 이평선 지지선과의 이격차이가 발생하기 시작하며, 주식 거래량 급증이 주봉 단위로 상승이 되고, 호재 소식이 나타났기에 단기 조정이 나타나면서 5일선 이평선 지지선 터치를 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단기적 하락이 나타날 경우 16,000원대가 될 듯 하며, 16,000원선이 붕괴가 된다면 14,000원 까지는 하락이 열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목표주가는 28,000원 ~ 33,000원대가 될 듯하며 중장기적으로 바라봐야하는 상황일 듯 합니다.

     

    이렇게 이수페타시스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