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 미국 보험 등재 불투명 주가 급락 1차 셀트리온 저점 확인

by 경제시황 2023. 6. 27.
반응형

셀트리온 3형제인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주가 급락이 나타났습니다. 셀트리온 자사주 매입소식이 나타나면서 서정진 회장에 대한 신뢰가 두터웠으나, 결과가 좋지 못한 주식시세하락이 나타난 상태이기에, 셀트리온 저점확인이 필요할 듯합니다. 셀트리온 주가전망과 셀트리온 목표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셀트리온 주가

2. 셀트리온 주가 하락 이유

3. 셀트리온 주가 전망

4. 셀트리온 목표 주가


1.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주가-전망

[068270] 셀트리온 주가 150,800원의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주가 급락이 나타났습니다. 셀트리온 자회사인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주가 또한 급락이 나타나면서 갑작스러운 악재가 반영이 된 듯 합니다.

  • 시가총액 22조 757억 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피 13위
  • 상장주식수 146,390,862주
  • EPS 3,996 , BPS 29,094, PER 41.32 , PBR 5.67, 현금배당수익률 0.22%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셀트리온 지분구조

  • 셀트리온홀딩스 외 75인 33,388,832주 22.81%
  • 국민연금공단 11,698,064주 7.99%
  • 자사주 3,918,587주 2.68%

대주주 지분이 다소 높진 않으나, 시가총액이 높은 주식 종목으로 등락폭이 다소 높진 않습니다. 이전 문재인 전 대통령 시절 테마를 잘 받아 주가 급등이 나타나면서 상승세를 이어갔으나, 이후 제약바이오테마 하락장이 나타나면서 연일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회사의 경우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 지를 개발,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아시아 최대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 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계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FDA 승인을 받은 제품입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2. 셀트리온 주가 하락 이유

 

셀트리온 주가 하락 이유

 

 

 

 

셀트리온 주가 하락 이유는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의 미국 보험 등재가 어려울 수 있다는 소식이 나타나면서 주식 시세 급락이 나타난 상태로 해석이 됩니다. 다만, 셀트리온 회사 측에서는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을 한 상태로 어느 쪽의 의견이 맞는 말인지는 결과가 알려줄 것으로 보입니다.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의 미국 보험 등재 이슈로 인한 하락이 나타났으나, 보험약제관리기업인 옵텀 RX는 추가 등재를 결정하면서 암젠, 산도즈, BI 등을 확정 지었다고 합니다.

 

미국 보험 등재가 되어야지만 약가에 대한 보조금을 받아 제약사와의 약가, 리베이트 등을 협상을 하는데 보험 등재가 되지 않는다면 의약품 급여 비율과 우선순위에서 밀려나기 때문에 판매량이 다소 낮아질가능성이 높으며, 매출 성장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가장 예민하고, 중요한 부분입니다.

 

옵텀 RX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추가등재 리스트에 셀트리온이 생산한 제품이 빠지면서 매출에 대한 영양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바 주가 하락세가 강하게 나타난 것으로 해석이 됩니다. 다만, 미국 보험 등재에 빠진 상태로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베팅보다는, 매출 감소가 나타날 수 있다는 예상을 하기에 주식 순매도 및 공매도 증가가 나타난 것으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셀트리온-자기-주식-취득-결정

셀트리온 자기 주식 취득 결정 공시입니다. 셀트리온 회사에서는 미국 보험 등재에 빠질 것을 예상을 했는지, 선수를 친 듯 합니다. 500억원 가량의 셀트리온 자사주 매입을 진행하며 314,466주를 매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전에는 셀트리온 개인주주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며 자사주취득 소식을 알렸으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미국 보험 등재에 빠질것을 우려한 나머지 자사주 매입을 결정한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3.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주가-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셀트리온 주가 전망 일봉 차트에서는, 최근 180,900원의 최고가 갱신 이후 하락세가 이어지면서 결국에는 224일선 이평선을 뚫지 못하고 하락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본격적인 하락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 급등이 나타나긴 했으나, 강한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한 상태가 가장 큰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과 주가 급락이 나타난 상태로 단기 하락일 가능성도 있지만, 미국 보험 등재 이슈가 확실하게 나타나지 않을 경우 추가 하락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도 합니다.

 

이전 최저가 153,800원의 전 저점을 깨버리면서 하락세가 본격화가 진행이 되면서 장대음봉을 만들어내면서 하락이 진행이 되었으며, 1차 하락 VI 이전까지 하락이 나타났으나, 소폭 반등하여 마감이 되었습니다. 지금으로는 상승장이 나타나기에는 제약바이오테마가 너무 약세장이라는 것을 알아야 할 듯합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셀트리온-투자자별-매매동향

 

셀트리온 투자자별 매매동향

 

셀트리온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도, 기관 순매도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주식 투자자들의 순매도가 이어지면서 주가 하락이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 순매수는 750,000주가량, 외국인 순매도 310,000주, 기관 순매도 450,000주가량이 나타났습니다.

 

기관 투자자 순매도의 경우 금융투자, 보험, 투신, 은행, 연기금, 사모펀드 등 대부분이 기관 투자자 순매도가 이어진 상태로 연기금의 순매도가 가장 큰 물량이 나타난 부분이라 볼 수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가장 중요한 미국 보험등재에 빠진 부분으로는 좋지 못한 상태로 실적 감소가 예상이 되고 있기에, 공매도 증가 및 순매도 증가가 나타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 순매도의 경우 연일 순매도가 이어지면서 20 거래일 가량 순매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 시장에서는 제약바이오주는 성공하지 못한다는 인식이 가장 크게 나타나는 듯이 외국인 투자자들의 대량 순매도가 이어지면서 공매도 증가를 알려주는 듯합니다.

 

개인투자자들의 경우 신용물량 증가 및 개인주식투자자 매수세가 이어지면서 본격적으로 공매도가 나타나면서 주가 하락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셀트리온-공매도-현황

 

셀트리온 공매도 현황

 

셀트리온 공매도 현황입니다. 당일 주식 거래량은 최근 주식 거래량대비 거래량 급증이 나타난 상태이며, 공매도 매매비중 3%대이지만, 공매도 거래대금은 8,000,000천 원대의 공매도 거래대금을 기록하면서 공매도 증가의 신호탄이 나타났습니다. 악재가 선전지 형태로 소식이 전파가 되면서 하락세가 본격화가 되면서 주식 시세 160,000원선을 깨는 하락이 진행이 되며, 공매도 증가가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셀트리온-대차거래-현황

 

셀트리온 대차거래 현황

 

셀트리온 대차거래 현황입니다. 대차거래 감소가 소폭 나타나긴 했으나, 대차거래잔고 9,000,000주가량이 지속적으로 나타난 상태에서 갑작스러운 대차거래증가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 물량은 공매도를 할 물량으로 보시면 됩니다. 대차거래수량 증가가 나타난다는 것은 좋지 못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셀트리온-시간외-단일가

 

셀트리온 시간 외 단일가

 

셀트리온 시간 외 단일가 상승 마감이 되었습니다. 시외 거래량 32,841주가 거래가 되었으며, 0.93% 상승 마감이 되었습니다. 시외 상승이 다소 높지 못하다는 모습에서는 상승세가 이어질가능성은 아주 낮으며, 다음 거래일에서도 하락추세는 이어갈것으로 보여집니다. 개인주식 투자자들은 기관투자자 및 외국인투자자들을 이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시간 외 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외단일가 거래 방법

 

셀트리온-호가창


셀트리온 호가창

 

셀트리온 호가창입니다. 호가창에서는 외국인증권사 매도세가 매수세를 이겨내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매수세보다는 매도세가 강세를 보여주면서 주가 하락세가 나타난 상태입니다. 주가가 150,000원대를 보여주고, 140,000원대 진입을 하였으나 소폭 상승한 상태입니다. 1차 하락 VI 가격은 148,500원이지만, 하락VI 까지는 진행되지 않아 다소 다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4. 셀트리온 목표 주가

 

셀트리온 목표 주가

 

 

 

 

셀트리온-목표-주가-셀트리온-목표가

 

셀트리온 목표 주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

 

셀트리온 목표 주가 주봉 차트입니다. 이전 최저가 133,899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상태이지만, 지금의 하락세가 이뤄질 경우 이전 최저가를 깨는 하락세가 분명히 나타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공매도들이 본격적인 매도세가 나타난 부분과 외국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없다는 점, 미국 보험 등재가 안될 것을 예상했던 셀트리온 CEO 들의 주주 달래기식 방법으로 자사주 매입소식을 보여주면서 분위기를 만들었다는 점이 하락할 징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셀트리온 저점의 경우 최소 130,000원을 깨면서 110,000원대 까지도 하락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는 상승추세로 넘어가기에도 어렵지만, 주봉 차트 상 셀트리온 매물대는 150,000원대 이상의 매물대가 가장 많은데, 이 매물대를 깨는 하락이 이어진다면 패닉셀이 나타남과 동시에 손절물량 등이 대거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 지금으로 느 주가 상승보다는 주가 하락이 더 강하게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셀트리온 주가 전망과 셀트리온 목표주가 그리고 셀트리온 주가 하락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