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포스코DX 주가 전망 로봇 관련주 주가 급등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1차 목표가 확인

by 경제시황 2023. 6. 22.
반응형

전기차 배터리 관련 주였었던 POSCO 계열사가 로봇 관련주로 테마가 변경이 되면서 주가 급등세가 다시 한번 더 나타나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이자,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 거론이 되면서 하락하던 주가가 급등 주식으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포스코DX 주가전망과 목표주가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포스코DX 주가

2. 포스코DX 주가 상승 이유

3. 포스코DX 주가 전망

4. 포스코DX 목표 주가


1. 포스코DX 주가

 

 

포스코DX 주가

 

 

 

 

포스코DX-주가-상승-이유

포스코DX 주가 16,680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상승 마감이 되었습니다. 10%가량의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이 이뤄진 상태로 2조 원이 넘는 주식 종목입니다. 포스코 계열사 중 하나로 전기차배터리 관련주로 주가 급등이 나타났으나, 에코프로 주가 상승세가 더디게 나타나면서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 노선을 변경한 듯합니다.

  • 시가총액 2조 5,359억 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12위
  • 상장주식수 152,034,729주
  • EPS 368원, BPS 2,660원, PER 41.12배, PBR 5.69배, 현금배당수익률 0.50%

EPS, PER, PBS 등 용어정의 확인하기

 

포스코DX 지분구조

  • 포스코홀딩스 외 3인 100,779,941주 66.29% 1대 주주 지분
  • 자사주 212,210주

대주주 지분이 높은 주식종목으로 유동성 주식은 33%가량입니다. 대략적으로 8,000억 원으로 주가를 끌어올릴 수도, 매집을 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다만, 시가총액이 높은 주식종목이기에 간단하게 주가조작세력들이 개입하기에는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포스코DX 회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등 을 하는 회사이며, IT 와 OT융합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철강분야를 주력으로 건설, 소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핵심 ICT솔루션을 기반으로 스마트사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최근들어서는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 거론이 되면서 주가 급등세를 다시 한번 더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2. 포스코DX 주가 상승 이유

 

포스코DX 주가 상승 이유

 

 

 

 

이전의 포스코(POSCO) 계열사의 주가 급등 이유로는 아주 간단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 주가 급등세가 이어지면서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 상승세를 이어왔으나, 최근 들어 에코프로의 상승세가 미약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전기차 테마의 인기가 식어가면서 고점부근이라는 인식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 공매도 증가 또한 한몫을 하는 것으로 보이면서 포스코 회사에서는 노선변경을 하고 있는 듯합니다.

 

포스코DX 산업용 로봇 관련하여 테마를 변경하였습니다. 콘퍼런스를 열어 포스코그룹 로봇협의회를 발족하면서 포스코계열사들과 협력 체계를 가동하는 현황을 공개하면서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 노선변경이 되는 듯합니다. 포스코DX는 2024년까지 그룹 내 사업 현장에 로봇 엔지니어링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역량 완성 계획을 밝히면서 로봇관련주 또는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 테마 변경으로 인한 상승으로 보입니다.

 

다시 되살아나는 로봇관련주 와 전기차 배터리 테마에서 변경을 하면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포스코 회사의 경우 뚜렷한 실적과 실적상승이 나타나고 있어 기관 투자자 및 개인주식 투자자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들의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3. 포스코DX 주가 전망

 

포스코DX 주가 전망

 

 

 

 

포스코DX-주가-전망

포스코DX 주가 전망 키움 증권 HTS 일봉 차트

 

이전 전기차배터리 관련주로 주가 급등과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최고가 19,420원의 최고가 갱신 이후 하락세가 나타나긴 했으나, 어느 정도 가격대인 11,500원 부근에서 횡보를 하며 하락세를 막아주면서 다시 2차 상승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 또한 뚜렷하게 나타나면서 단기 조정 및 매집구간에서 매집이 이뤄진 이후 로봇 테마 소식이 나타나면서 다시 2차 반등에 성공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지금 금일 주식 시세 16,700원 부근에서 가장 많은 매물대가 쌓여있기 때문에 상승세가 나타나기 전 진통이 다소 많을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악성매물을 다 털고 난 이후 2차 반등이 나타난다면 이전 최고가 19,420원의 최고가를 뚫어서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아주 높은 주식 종목입니다.

 

변동성완화장치(상승 VI, 하락 VI) 정의 확인하기

 

포스코DX-투자자별-매매동향

포스코DX 투자자별 매매동향

 

포스코DX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도, 기관 순매수를 보여주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매도세는 개인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이며, 개인 투자자들의 매도세는 차익실현 및 본절손절물량으로 예상이 되고 있으며, 외국인 투자자들 또한 단기차익실현 물량이 대거 나타나고 있다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기관 투자자들의 5 거래일 연속 순매수를 이거 가면서 상승세를 만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연기금 순매수, 사모펀드 순매수를 기록하면서 대량매수세와 투신 순매수와 금융투자 순매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량의 물량은 사모펀드에서 대량 순매수를 이어가고 있기에, 주 세력은 연기금 및 사모펀드 그리고 기타 기관 투자자들이 포스코DX 세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포스코 계열사라는 존재와 더불어 로봇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 거론이 되고 있어, 미래지향적으로도 좋으며 실적이 좋고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증가세와 흑자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기에, 매수세가 강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포스코DX-공매도-추이

포스코DX 공매도 현황

 

포스코DX 공매도 현황은 공매도 매매비중이 16%대까지 나타나긴 하였으나, 공매도 감소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0.82%의 공매도 매매비중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들어 공매도 주체는 기관 투자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외국인 투자자들은 현물매도세가 나타난 것으로도 보이고 있습니다. 공매도 주체인 기관 공매도가 없다는 부분으로는 좋은 호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포스코DX-대차-거래-추이

포스코DX 대차거래 추이

포스코DX 대차거래 추이에서는 대차거래 증감이 바로 많지 않습니다. 다만, 대차거래 수량 증가는 이뤄지고 있으나, 주가 급등이 나타남에 따라서 나타나는 대차거래현황이라 볼 수 있어 별 다른 의미는 없는 듯합니다.

 

주식 공매도 대차거래 잔고 해석 방법

 

포스코DX-시간외-단일가

포스코DX 시간 외 단일가

포스코DX 시간외단일가 하락 마감이 되었습니다. 저의 블로그 포스팅을 자주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2% ~ 4%대의 하락 혹은 상승이 아닐 경우 거래량 급증 과 시외 하락 혹은 상승은 다음거래일에 반대로 움직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그 이유는 포스코DX 세력인 기관 투자자들의 매집이 덜 되었거나, 조금이라도 싼 가격에 매수를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하락을 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시간외단일가 보는 방법, 시간외단일가 거래 방법

 

포스코DX-호가창

포스코DX 호가창

포스코DX 호가창에서는 매수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상승이 된 상태이며,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다만,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세가 나타나진 않았으나, 매물대에서 막혀있기에 단기 하락이 예상이 되기도 하며, 2차 상승세는 이전 전고점을 분명히 뚫을 수 있는 힘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4. 포스코DX 목표 주가

 

포스코DX 목표 주가

 

 

 

 

포스코DX-목표-주가

포스코DX 목표 주가 키움 증권 HTS 주봉 차트

 

포스코DX 목표 주가 주봉 차트 입니다. 19,420원의 역대 신고가 갱신 이후 하락세가 나타났으나, 단기 조저 이후 다시 매집을 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5일선 이평선 지지선을 타고 상승세가 이뤄지면서 추가 상승을 바라보고 있으며, 주식 거래량 급증 이 이뤄짐에 따라 2차 상승인 N자 파동으로 최소한의 포스코DX 목표 주가는 25,000원대 까지는 바라볼 수 있을 듯합니다. 저점 부근에서 지지를 해준 상태에서 로봇 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 상승이 이뤄진 만큼 2차 반등세는 분명히 더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중장기적으로 바라봐야 하는 자리로, 주가 급등 이후 단기적 매물대소화를 하기 위해 하락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포스코DX 목표 주가 최대의 경우 25,000 ~ 33,000원대 까지 예상할 수 있을 듯합니다.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포스코 DX 주가 전망 과 포스코DX 목표 주가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