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애경케미칼 주가 전망 전기차 관련주 주가 급등 채무보증결정 공시

by 경제시황 2023. 6. 14.
반응형

최근 테슬라 주가 급등으로 인해 에코프로 주가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혹은 전기차 관련주 주가 급등이 나타난 상태입니다. 애경케미칼은 전기차 부품 시장 공략 소식이 나타나면서 급등 주식으로 상승세가 이어지던 중, 채무보증결정공시가 나타나면서 소폭 하락마감이 되었습니다. 애경케미칼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를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애경케미칼 주가

2. 애경케미칼 주가 상승 이유

3. 애경케미칼 주가 전망

4. 애경케미칼 목표 주가


1. 애경케미칼 주가

 

 

 

 

애경케미칼 주가

애경케미칼-주가

애경케미칼 주가 22,500원 마감이 되었습니다.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한 이후 주가 급등세가 이어지면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경케미칼 회사는 애경화학 및 에이케이켐텍을 흡수합병하여 상호 변경으로 애경케미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 애경케미칼 시가총액 1조 946억 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피 208위
  • 상장주식수 48,648,709주
  • 동일업종 PER 30.50배
  • EPS 1,152원, BPS 14,939원, PER 16.52배, PBR 1.27. 현금배당수익률 2.89%

주식 관련 추천글

 

애경케미칼 회사는 가소제 사업부문과 합성수지 사업부문, 생활화학 사업부문 과 바이오, 에너지 사업부문으로 총 4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연구개발을 통해 환경친화형 유도품 및 고기능성 플라스틱 원료 개발 등 신규 사업 발굴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서는 전기차 부품 시장 진입을 위해 준비 중이라고 소식이 나타났습니다.

  • AK홀딩스 외 6인 32,261,105주 66.31%의 1대 주주 지분
  • 자사주 403,793주 0.89% 지분

대주주 지분이 다소 높은 주식 종목으로 유동성 주식수가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 대비 다소 적절한 상장주식수이며, 유동성 주식은 36%가량이라고 볼 수 있으며, 작전세력이 있다면 4,000억 원가량으로 유동성 주식을 다 매집할 수 있습니다. 최근 주가조작 세력들의 표적이 되었던 대주주 지분이 높은 주식 종목이었던 것만큼 애경케미칼 또한 주가조작세력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 애경케미칼 주가 상승 이유

 

애경케미칼 주가 상승 이유

 

 

 

 

애경케미칼 주가 상승 이유는 전기차 관련주로 편입이 되면서 주식 시세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전기차 소재 생산 확대와 전기차 부품 시장 공략한다는 소식으로 주가 급등이 나타난 상태입니다. 테슬라 주가 급등이 이어지면서 에코프로 주가 급등과 더불어 전기차 관련주 혹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주가 급등을 보여주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애경케미칼은 탄소섬유 기반 프리프레그와 전기차 내장 소재인 SMC를 활용한 전기차 경량화를 위한 부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소식으로 자동차 경량화가 나타난다면 에너지 효율이 높아지고, 전기차 배터리 수명 과 사용량 증가를 생각할 수 있어 경량화는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30년 까지 전기차 소재 부분 매출 4조원 목표를 발표하면서 장대한 계획이 나타났습니다. 전기차 소재 사업부문 이외 다른 아이템 또한 지속적으로 발굴한다는 소식이 이어지면서 애경케미칼 전망이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만, 이차전지 관련주이자 전기차 관련주로 테마가 변경이 되면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대주주 지분이 높고 유동성 주식수가 적은 만큼 주가조작세력들의 작전주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시가총액이 이제 1조 원을 넘어서면서 상승이 이루어지며, 52주 신고가 23,300원을 갱신한 상태로 추가 상승이 이어질지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주식 관련주 /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애경케미칼-채무-보증-결정-공시

그리고 주가 상승세를 이어가던 중 악재소식이 나타나면서 주가 하락으로 장 마감이 되었습니다. 타인에 대한 채무보증 결정 공시가 나오면서 6월 14일 정규장 하락마감이 된 듯합니다.

  • 채무자 : 애경화공유한공사
  • 채권자 : 하나은행, 시티은행, 국민은행
  • 채무보증금액 : 75,552,560,000원
  • 자기 자본대비 12%의 금액
  • 채무보증기간 : 2023.06.21. ~ 2024. 06.30.
  • 채무보증 총잔액 : 140,505,372,000원

현재 애경케미칼 당기순이익 적자 상태로 전년 흑자에서 적자로 전환됨에 따라 좋지 못한 상황으로 전기차 테마로 옮겨가면서 다시 재도약을 바라볼지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총 채무금액이 1,400억 원이며, 채무 보증액은 750억 원으로 다소 높다면 높은 금액일 수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유상증자를 하지 않았다는 점과 사채를 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다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증결정공시로 인해 장 마감 전 하락세가 나타난 부분이지만, 전기차 테마 상승이 이뤄진다면 같이 상승이 될 가능성이 높을 듯하며, 작전세력들의 매집완료 이후 상승세가 이어짐에 따라 하락세는 다소 강할 것으로는 보이진 않을 듯합니다.


3. 애경케미칼 주가 전망

 

애경케미칼 주가 전망

애경케미칼-주가-전망

애경케미칼 주가 전망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입니다. 23,300원의 최고가 갱신을 한 이후 보증결정공시가 나타남에 따라 소폭 하락 마감이 되었습니다. 이뿐 아니라, 에코프로 주가 급등 이후 갑작스러운 주가 급락이 나타나면서 전기차 대장주인 에코프로 하락 VI 발동이 되면서 전기차 테마가 이제는 끝물이 다가온 듯하며, 반도체 관련주가 다시 상승세가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됩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나면서 상승이 된 상태로 52주 신고가 경신과 추가적인 상승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으며, 이평선 정배열에 도달함에 따라 다시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 예상됩니다.

 

아마도 단기 조정이 바로 나타날 듯싶은 차트를 보여주곤 있으나, 보증결정공시로 인해 매도세가 얼마나 강하게 나타날지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애경케미칼-투자자별-매매동향

애경케미칼 투자자별 매매동향입니다. 개인 매도,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수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은 2 거래일 연속 순매도를 이어가고 있으며, 외국인 투자자는 2거래일 연속 순매수를 기관에서는 6월 14일 순매수를 보여주면서 매동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기타 법인 순매도와 내외국인 순매도를 보여주면서 어지러운 매동을 보여주었습니다.

 

개인들의 매도세는 차익실현 물량이 대거 나타난 듯싶으며, 외국인 투자자들의 순매수는 애경케미컬 작전세력들이 외국인 창구를 이용한 순매수를 보여준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기관투자자는 금융투자 와 연기금, 사모펀드를 제외하면 모두 순매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연기금의 대량 순매수 또한 눈에 띄고 있습니다. 기타법인은 차익실현 물량이 대거 나타나면서 165,000주 가량이 매도세가 나타나면서 하락이 보여지는것이라 예상 됩니다. 작전세력들이 외국인 창구를 이용한 상황으로 얼마나 매수세가 더 나타날지는 모르지만, 단기적 주가 조정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경케미칼-시간외-단일가

애경케미칼 시간외단일가 입니다. 글을 작성하는 중 보합 수준으로 다시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의도적인 시외 하락을 만들어낸 듯 합니다. 지금에서는 시외 상한가를 보기에는 어려울 듯 싶으며, 시외 거래량 100,000주를 넘어서서 거래량 급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력들이 추가적인 매집을 하기 위해 의도적인 하락을 보여준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주식 관련 추천글

애경케미칼-호가창

애경케미칼 호가창 입니다. 호가창에서는 외국인 증권사 매매자체가 없었던 상황으로 외국인 매동에서는 검은머리 외국인이라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호가창으로는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1차 상승VI 발동이 되었으며, 매수세 와 매도세가 다소 강했던 호가창이라 할 수 있습니다.


4. 애경케미칼 목표 주가

 

애경케미칼 목표 주가

 

 

 

 

애경케미칼-목표-주가

애경케미칼 목표 주가 입니다. 키움 증권 HTS 차트에서 볼때에는, 단기 주가 급등 이후 하락세가 나타났으나, 다시 전기차 테마 강세가 나타난것과 동시에 주가 조작세력들이 존재하면서 2차 상승을 예고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상승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질지, 단기 조정이 나타날지는 지켜봐야할 듯 하나, 보증결정 공시로 인해 단기 악재로 조정이 나타날 수 있을 듯 합니다. 주봉 차트 상 이평선 지지선에 지지를 받고 상승이 나타난 구간 과 52주 신고가 갱신 이후 하락세가 소폭 나타났으나, 이전 최고가 22,600원을 지지해주지 못한점으로 본다면 단기 하락이 나타날 수 있을 듯 하지만, 하락세는 아직 강하게 나타날 구간은 아니라고 예상 되며, 아직은 주식 거래량 급증이 더 나타나야지만 가능할 듯 합니다.

 

애경케미칼 목표 주가는 최소 35,000원대 까지는 중 장기적 목표주가가 될 듯하며, 단기적 목표 주가는 28,000원 ~ 29,000원대 까지는 상승이 이어질 듯합니다.

 

주식 주가전망 추천 글

애경케미칼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 그리고 주가 상승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참고용으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