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016790)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전망 소규모합병 ASCO 부스 운영

by 경제시황 2023. 5. 4.
반응형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상승세가 다소 강하게 나타났으나, 이후 추가적인 상승세에서 차익실현 매물 및 투매 가 나타나면서 주가 하락세가 나타났습니다. 이전의 주가 급등 이 다시 나타날지는 지켜봐야 할 듯하며, 오레고보맙 의 효과가 얼마나 좋을지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목차

1. 카나리아바이오 기업개요

2.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상승 이유

3.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전망

4. 카나리아바이오 목표 주가


1. 카나리아바이오 기업개요

 

 

 

 

카나리아바이오-주가-전망

카나리아바이오 기업개요

  • 시가총액 1조 8,113억 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21위
  • 상장주식수 46,865,443주
  • 외국인보유주식수 528,770주
  • 동일업종 PER 14.11배

시가총액 대비 다소 적절한 상장주식수이며, 최근 감사보고서 지연 소식으로 하한가를 맞았으나, 이후 다시 상한가 주식으로 상승을 하며 주가 급등을 한 사례가 있으며, 카나리아바이오엠 의 자회사로 소규모합병을 진행했습니다.

  • 음식료, 담배 업종과 식품 업종을 가진 기업이지만, 오레고보맙을 필두로 제약바이오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 중
  • 지분구조 카나리아바이오엠 외 7인 23,865,767주 50.92% 1대 주주 지분, 세종메디칼 외 1인 2,433,687주 5.19%
  • 사료회사로 알려져 있으나, 최근 들어 오레고보맙을 필두로 제약바이오 회사로 변화 중인 회사입니다.

카나리아바이오 기업개요 및 공시 확인하기 클릭


2.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상승 이유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상승 이유는 오레고보맙입니다. 글로벌 임상 3상 중인 오레고보맙 은 DSMB 심의 통과를 하며 임상3상 계속 진행 허가를 받아 훈풍이 돌고 있으며, 보조항암요법과 선행항암요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난소암 치료제 임상 3상 진행 중이며, 16개국 161개 사이트에서 임상 진행 중에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분당서울대병원,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병원, 국립암센터 등이 오레고보맙 임상 3상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다른 이유에서는, 감사보고서 지연 소식으로 감사보고서 부적절 소견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 투자자들의 매도세가 나타나면서 하한가 마감을 하였으나, 시외 상한가 마감을 하며 다음 거래일에서 상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되어 추가 상승으로 40,000원대의 주가를 넘어서는 주가 급등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이슈는 카나리아바이오 와 엘에스엘씨엔씨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소규모 합병을 진행하고, 5월 4일 합병등기예정일자를 받아 소규모 합병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합병이 됨에 따라 다시 한번 주가 급등을 하며 상승세가 이뤄졌으나, 차익실현 매도 물량이 나타나면서 윗꼬리 달린 양봉으로 마감이 되기도 했습니다.

 

다른 호재 소식은 사이토반스 와 오레고보맙 상업생산 계약 체결 소식이 나타났습니다. 위탁생산업체로 알려진 사이토반스 회사는 난소암 치료제 상업생산 계약 체결을 하면서 오레고보맙 상업화 준비를 미리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FDA NDA 승인에 대한 자신감을 비치고 있으며, 사이토반스 회사는 FDA 정규 감리를 문제없이 통과한 회사로 오레고보맙에 대해 특성을 잘 이해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마지막 호재 소식으로 은, 6월 2일부터 6일까지 미국임상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 인 ASCO 2023 개최가 됩니다. 대부분의 글로벌 항암제 신약 논문 발표를 하는 곳으로, BEST OF ASCO 등을 받게 된다면 FDA NDA 승인에 한걸음 다가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SCO 전시 부스 운영 계획을 밝히면서 FDA NDA에 대한 자신감이 넘쳐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ASCO 등 뉴스기사 보기 클릭

 


 

3.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전망

 

 

 

 

카나리아바이오-주가-전망

키움 증권 영웅문 일봉 차트 46,650원의 단기 최고가 갱신을 한 이후 추가적인 상승세가 나타나긴 했으나, 이전 최고가를 경신하지 못하고 하락을 하며 5일선 지지선에서 하락과 상승이 나타나지 않는 횡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식 거래량 또한 급증이 아닌, 거래량 감소가 나타나면서 이전의 주가 급등 상태에서의 주식 거래량이 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가 변동성이 없다 보니, 개인 주식 투자자 및 주식 투자자들의 관심이 사라면서 거래량 감소를 볼 수 있습니다. 강한 호 재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하락추세로 넘어갈 수 있는 위험한 구간이기에, 매매를 할 때에는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라 보입니다.

 

카나리아바이오-투자자별-매매동향

 

키움 증권 영웅문 투자자별 매매동향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도, 기관 순매수 마감이 되었습니다. 특이점이라고 본다면 기타 법인 순매수, 내외국인 순매수입니다. 개인 투자자 및 외국인 투자자의 경우 횡보가 나타남에 따라 손절 물량이 소량 나타난 듯하며, 최근 매수세가 강하게 나타난 것은 기관 투자자입니다.

 

기관 투자의 경우 금융투자 와 투신에서 대량 매수세가 나타났으며, 연기금 순매수는 보이고 있지 않고, 사모펀드 매수세는 소폭 나타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 매도세가 나타나면서 개인 순매도 물량을 기관 투자자들이 받아주고 있는 상태라 볼 수 있으며, 카나리아바이오 세력은 기관 투자자인 금융투자 및 투신일 것이라 보입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방법 확인 클릭

 

카나리아바이오-시간외단일가

 

키움 증권 영웅문 카나리아바이오 시간 외 단일가 보합 마감을 하였습니다. 시외 거래량 도 없는 상태로 의미가 없는 시간 외 단일가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급등 이 나타나면서 제약바이오 테마 상승장이 이뤄졌으나 해당 주식 종목은 변동성이 없이 관심이 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공매도 추이에서는, 공매도 거래대금 1,000,000천 원대의 공매도 거래대금이 나온 지는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난 상태로 공매도 또한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본다면, 주식 투자자들의 관심자체가 없어진 상태입니다. 공매도라도 증가를 해야지만 변동성을 볼 수 있는데, 공매도 거래대금도 나타나지 않는 주식 종목이라면 상승장이 나타날지, 하락장이 나타날지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카나리아바이오 대차거래 현황으로는, 대차거래수량 2,303,123주 에서 2,060,563주로 대차거래수량 감소가 나타났으며, 대차거래잔고금액 84,294백만 원 에서 79,641백만 원으로 대차거래잔고금액 하락이 나타났습니다. 지금의 주식 시세에서 대차거래감소 와 공매도 감소가 나타난다는 것을 주가 급등 이 더 나타날 가능성을 봐야 할 수 있습니다.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클릭

 


 

4. 카나리아바이오 목표 주가

 

 

 

 

카나리아바이오-목표-주가

 

키움 증권 영웅문 카나리아바이오 목표 주가 주봉 차트 52,100원의 역대 신고가 경신을 한 이후 하락세가 나타나면서 주가 급락이 이어졌으며, 카나리아바이오 액면분할 이후 추가적인 상승세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액면병합은 악재라 볼 수 있으나 액면분할은 호재 소식이기도 한데, 이후 매수세 감소로 하락추세로 이어지고 12,300원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다시 상승추세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매물대 12,400원 ~ 15,120원 의 매물대가 23%로 매수세가 강했으며, 지지를 받으면서 우상향 차트를 그리며 5일선 이평선 지지선을 기준으로 상승이 이뤄졌으나, 상승세가 서서히 마감이 되면서 하락추세로 넘어갈 듯합니다. 5월 첫 주 윗꼬리 달린 양봉을 만들면서 5일선 이평선 지지선 이탈을 하며, 주가 하락이 예상이 되고 있기에, 지금에서 카나리아바이오 목표 주가의 경우 단기적으로 하락한다면 33,000원대 까지는 하락세가 이어질 가능성도 높으며, 주가조작 세력들이 들어와 있기에, 강하게 조절을 한다면 24,000원대 까지도 하락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매물대 가격은 15,000원대 의 가격이기 때문에, 다소 조정은 강하게 나타날 가능성과 이전 최고가를 뚫어주지 못하는 주각 급등 이 이뤄진 부분으로는 상승세는 다소 마무리가 되면서 고점시그널이 보이는 듯하며, 하락추세는 연이어 나타나면서 공매도 증가 및 대차거래 증가가 다시 보일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이 글은 주식 리딩 글이 아닌, 참고용으로 개인적 생각을 적은 글입니다. 투자 시 손실은 본인의 몫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목표 주가 확인하기 클릭

 


 

더 많은 주가전망 확인하기

더 많은 주가전망 확인이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더 많은 주식 소식 및 다른 주식종목 주가전망 확인하세요

 

키움 증권 미수거래, 반대매매기간 확인하기 <- 클릭

 

키움 증권 거래 수수료 확인하기 <- 클릭

 

키움 증권 거래 주식 시간 주식 거래 가능 시간 확인하기 <- 클릭

 

공매도 확인 방법, 대차거래 확인 방법 <- 클릭

 

빠른 소식이 필요하다면, 카카오 뷰 친구 추가하시면

매일매일 신규 포스팅을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 친구 추가하기 클릭! 위의 사진 클릭하시면 카카오 뷰로 이동합니다

 

카카오 뷰 친구 추가가 되어있다면,

카카오 뷰 MY뷰 탭에서 빠른 소식 접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MY뷰 탭에서 확인해 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혹여나, 다른 종목에 대한 주가 전망이 필요하다라면,

카카오 뷰 친구 추가 후 1:1 대화로 해당 종목 이야기해 주시면

해당 종목의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등을

개인적인 분석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