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HLB생명과학 주가 전망 LDC 계약 체결 1차 목표가 확인하기

by 경제시황 2023. 8. 9.
반응형

HLB생명과학 주가 전망과 1차 목표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제약바이오주 주가 하락세가 연일 나타났지만, 이후 소폭 반등세가 나타나면서 상승이 이어지고, HLB생명과학 호재 발생이 나타나면서 5% 주가 상승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1. HLB생명과학 주가

2. HLB생명과학 주가 상승 이유

3. HLB생명과학 주가 전망

4. HLB생명과학 목표가, HLB생명과학 목표 주가


HLB생명과학 주가

 

HLB생명과학 주가

HLB생명과학-주가

HLB생명과학 금일 주식 시세 9,200원으로 주가 상승 마감이 되었습니다. 최근 주식 시세 하락이 나타나면서 연일 하락세가 나타나고, 10,000원대의 주식 시세가 붕괴가 되면서 패닉셀이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다만 HLB 무상증자 소식으로 동반 상승이 되었으나, 역시나 단기 주가 급등 이후 다시 하락세가 나타나면서 지금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다만, 호재 소식이 나타나면서 상승세는 소폭 나타났으나, 주주들이 바라는 주가 급등 형식의 상승은 아니었습니다.

  • HLB생명과학 시가총액 : 9,366억 원
  •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66위
  • 상장주식수 : 101,799,147주
  • EPS -299, BPS 2,422, PBR 3.58, 현금배당수익률 0%

주식용어 EPS, PBR, EPR 등 용어 확인하기

 

지분구조

  • HLB 19,688,684주 19.34%

해당 주식 종목의 경우 제약바이오주로 제약 업종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제대로 된 신약 개발은 되지 않았으니, 리보세라닙 국내 판권을 가지고 있으며, 리보세라닙 캄렐리주맙 FDA 임상 3상 성공 소식과 NDA 신청을 한 상태로 긍정적인 답변이 왔습니다. 해당 회사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와 의약외품의 구성품 개발 및 완제품 위탁생산을 하는 메디케어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신규사업 일환으로 3개의 신규한 기전의 항암 신약 물질에 대한 국내 전용실시권을 보유 중에 있습니다. 이는 리보세라닙을 뜻 합니다. 대주주 지분이 19% 이지만, 개인 대주주가 아닌, 모회사인 HLB 지분으로 되어있으며, 기타 기관의 지분 혹은 외국 증권사의 지분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주식 개장일, 시간, 휴장일은 아래에서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개장일, 개장시간, 휴장일 확인하기


HLB생명과학 주가 상승 이유

 

HLB생명과학 주가 상승 이유

최근 들어 제약바이오주 하락세가 연일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소폭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인해 [씨젠]과 [휴마시스] 주가 급등이 다소 나타나면서 제약바이오주의 희망이 되는 줄 알았지만, 되돌림 하락이 바로 나타나면서 조정이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셀트리온 삼각합병 소식으로 인해 셀트리온을 기준으로 같은 업종의 주식 상승세가 소폭 나타났지만, HLB 계열사들의 주가 상승세는 더디거나, 하락세가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아마도 공매도 잔고 증가 및 대차거래 잔고 증가로 인한 하락세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공매도 놀이터로 전락이 된 제약바이오주의 기대감이 전혀 사라진 상태가 되다 보니, 매수세보다는 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나는 구간이 길었던 것 같습니다.

 

HLB생명과학 호재 소식으로는 세계적인 신약후보물질 연구기관으로 알려진 독일의 리드 디스커버리 센터(LDC)의 차세대 표적항암물질을 도입하고, 공동연구를 진행한다는 소식으로 주가 상승세가 소폭 나타난 것으로 해석이 됩니다. 이전에는 리보세라닙 원틀로 파이프라인을 늘려가려고 했지만, 변변히 실패를 하고, 성공하지 못한 탓인지 유상증자를 받은 금액으로 신규후보물질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을 했습니다. LDC가 발굴한 신규 항암물질의 글로벌 판권을 인수하는 계약을 HLB생명과학 단독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계약으로는 일부 선지급금과 함께 단계별 마일스톤과 매출 로열티로 구성을 하였습니다. 최근 유상증자를 남발한 탓에 많은 투자자금이 부족하여 로열티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신규 항암물질 인수계약 체결을 한 것응로 예상이 되며, 추후 이 선지급금 때문에 HLB생명과학 유상증자를 더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유상증자가 다시 시작된다면 주가 하락세는 분명히 강하게 나타날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 유상증자를 진행한 [박셀바이오]의 경우 유상증자 공시 이후 20%가량 주가 급락이 나타나면서 투자자들에게 실망감을 주었습니다. 오늘의 상승은 다른 바이오주들에 비해 HLB계열사의 상승세가 아주 약한 상승이 나타나면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현대바이오], [메지온] 등의 제약바이오주들은 8% 이상의 주가 급등을 보여주면서 급등 주식 마냥 상승세와 매수세 그리고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난 가운데, HLB 계열사의 경우 이전 리보세라닙 실패로 인하여 시장에서 기대감이 사라지고, 성공보다는 실패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기관 매수세와 외국인 매수세가 다소 약한 부분과 개인주식 투자자들이 고점에 물려있기 때문에 매수세가 약하고, 언제 다시 진행될 유상증자에 대한 불안감으로 인해 매수세가 없던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만, 8월 9일 주가 상승의 원인으로는 LDC와 신규 항암물질 계약건으로 인한 상승보다는, 전체적으로 제약바이오주 상승세가 나타난 가운데 소폭 상승으로 마감이 된 부분이 조금은 아쉬울 뿐입니다. 제약바이오주에는 리픽싱 이라는 것이 많이 진행이 되는데, 이 리픽싱이 뜻하는 것과 리픽싱 이후 주가전망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리픽싱 이란, 리픽싱 이후 주가 흐름


HLB생명과학 주가 전망

 

HLB생명과학 주가 전망

HLB생명과학-주가-전망

HLB생명과학 주가 전망 키움증권HTS 일봉 차트에서는, 8,680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추가적인 하락세가 나타나지 않고,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 마냥 장대 양봉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들어서 이런 상승을 본 기억이 거의 없을 정도로 상승세가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이전 FDA NDA 신청완료 후 소식이 나타나면서 진양곤 회장 유튜브 방송을 했던 날에는 시초가 급등 주식 이 되면서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들어갔지만, 공매도 증가와 대차거래 잔고 증가로 인하여 바로 하락이 나타나면서 보합 마감 수준으로 장대 음봉을 만들어주었고, 주식 거래량이 제대로 나타나지도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오늘의 주가 상승이 나타나긴 했지만, 20일선 이평선 저항선을 뚫지 못하고 마감이 되었으나, 당일 최고가로 마감이 된 부분에서는 다행이긴 하지만, 언제 강한상승세가 나타나면서 60일선 이평선 저항선과 224일선 이평선 저항선을 강하게 뚫고 상승할지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제약바이오주의 경우 [텐버거]라고 할 정도로 신약성공이 된다면 기대감과 매출액 그리고 이후 파이프라인 증가 기대감이 강하게 나타나면서 급등 주식이 될 가능성이 높아 기대가 많지만, 이미 주식 시장에서 신뢰를 잃어버린 주식 종목이기에, 과연 상승이 강하게 나타날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급등 주식 찾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급등 주식 찾는 방법

 

HLB생명과학-투자자별-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당일 주식 거래량 612,696주 거래가 되었습니다. 개인 순매도,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수, 기타 법인 순매수, 내외국인 순매수 마감이 되었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의 경우 차익실현 매물 혹은 본절 손절이 나타났을 거라 예상이 됩니다. 최근 들어 HLB 주가의 경우 30,000원 이하에서는 매수를 하고, 32,000원이 넘어갈 경우 매도를 하는 단타 매매가 유행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외국인 순매도 및 기관 순매도를 이어가면서 하락추세가 나타나기도 했으며, 연기금 순매도가 나타나면서 연기금 물량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주식 시장에서는 신뢰도가 전혀 없는 종목이 된 상태로, 과연 NDA 성공이 될지 주목이 될 수밖에 없을 듯합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법은 아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법

 

HLB생명과학-공매도-잔고-현황

공매도 잔고 현황 

 

공매도 잔고 현황에서는 공매도 매매비중 6%대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최근 공매도 대비 감소가 된 공매도 거래대금 330,145천 원으로 상승했지만, 공매도가 다소 낮은 비율이 나타났습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이 나타나지 않았기에, 공매도 수량도 낮은 비율과 낮은 수량이 체결이 되었습니다. 이전과 비교를 해보더라도, 주식 거래량이 하루에 1,000,000주도 나오지 않은 상태로 주식 시장에서 소외를 받고 있는 종목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LB생명과학-대차거래-잔고-현황

대차거래 잔고 현황

 

대차거래 잔고 현황에서는 대차거래 잔고 감소세가 연일 나타나고 있습니다. 많으면 400,000주가량, 적으면 60,000주가량의 대차거래 상환이 이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대차거래 잔고 수량 13,764,168주로 이전 14,205,258주 대비 소폭 감소가 되었고, 대차거래잔고 금액 120,436백만 원으로 이전의 137,081백만 원 대비 소폭 감소가 되면서 공매도 상환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주식 시세 하락이 나타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매도 잔고 확인 방법 과 대차거래 잔고 확인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공매도 잔고 확인 방법, 대차거래 잔고 확인 방법

HLB생명과학-호가창

호가창

 

호가창에서는 외국인 증권사인 JP모간서울 와 모건스탠리에서 순매수세가 나타나면서 128,071주 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아마도 공매도 상환을 위한 매수세로 예상이 되며, 지금의 주가는 충분히 저점이라고 예상이 되는 주가이기도하지만, 고점 대비 하락세가 깊었고, 상승세가 없었으며, 2차 전지 테마의 수급이 분산이 되는 모습이 나타나면서 상환의 모습이 나타나는 예상과 8월 9일 주식 시장에서 대부분의 주식 종목들이 상승을 했기 때문에 매수세가 나타난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주식 호가창 보는법은 아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식 호가창 보는 법


HLB생명과학 목표가

 

HLB생명과학 목표가

HLB생명과학 목표가 키움증권 HTS 주봉 차트에서는 17,924원의 최고가 갱신을 한 이후 별 다른 호재가 나타나지 않고 하락세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저가 8,680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반등세가 나타나면서 주봉 차트 상에서 4개의 이평선 저항선을 한 번에 뚫어주는 상승세가 나타난다면 추세 전환이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지만, 지금으로는 5일선 이평선 저항선에서 저항을 받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지금의 시기에서는 매수하기에는 좋은 구간이라고 예상이 되는 것 과 NDA 신청 이후 긍정적인 이야기를 했다는 것으로 볼 때 승인이 된다면 기대감으로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이전의 텐버거 시절의 HLB생명과학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HLB 목표가는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LB생명과학 목표가 보러 가기

주식 테마주 확인하기

 

HLB생명과학 주가 전망과 주가상승 이유, 목표가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