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가전망

(064550)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코스메르나 탈모 기능성 화장품 하한가

by 경제시황 2023. 5. 8.
반응형

바이오니아 코스메르나 기능성 탈모 관련주로 주가 급등 이 강했으나, 하한가에 돌아서면서 주가 상승세가 마감이 되며, 주가 급락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이전 주가 전망 포스팅에서도 목표주가를 예상했는데, 예상 목표주가 부근에서 고점 형성후 하락세가 나타났습니다.

 

목차

1. 바이오니아 주가

1-1) 바이오니아 주가 하락 이유

1-2)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1-3) 바이오니아 목표 주가


1. 바이오니아 주가

 

 

 

 

 

바이오니아-주가-전망

 

바이오니아 주가 51,300원 주식 시세 형성하면서 하한가 주식이 되었습니다.

  • 시가총액 1조 3,241억 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38위
  • 상장주식수 25,810,291주
  • 동일업종 PER -37.66배, 바이오니아 PER 156.44배 동일업종 대비 고평가 주식 종목
  • 제약 및 생물공학 업종으로 최근 코스메르나 탈모 기능성 화장품 생산 이슈로 주가 급등을 한 사례가 있음.
  • 지분구조 박한오 외 10인 4,513,037주 17.49%의 1대 주주 지분 보유 중.
  • 유전자 연구에 필요한 기초 원료물질의 생산부터 합성, 추출 및 증폭에 필요한 장비 및 키트까지 생산 개발하는 회사

바이오니아 기업개요 더 보기


1-1) 바이오니아 주가 하락 이유

 

 

 

 

바이오니아 주가 하락 이유는 간단할 듯합니다.

RNA 기술 기반의 첫 탈모 완화 기능성 화장품 관련하여 주가 급등을 강하게 하였고, 아마존 입점이라는 큰 호재가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 을 한 상태였으나, 이전 저의 블로그 포스팅에서 전망했던 목표주가까지 상승한 이후 하락세가 다소 강하게 나타나면서 하한가 마감이 되었습니다.

 

중요한 이유로는 고점 형성이 되었다는 부분과, 별다른 악재 및 뉴스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하락이 이뤄졌다는 부분은 차익실현 물량이 대거 나타난 것과 동시에 바이오니아 공매도 증가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 기다리고 있는 탈모 기능성 화장품 판매소식이지만, 외국인들의 매도세가 강세로 보인다는 것은 이제는 고점 부근이 나타났다는 점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주식이라는 것 자체가 상승만 하는 주식은 없듯이, 고점을 형성한 이후 개인주식 투자자들에게 물량을 넘기면서 하락이 나타나는 것은 지극히 정상일 것이라 보입니다.

 

이전 블로그 포스팅 바이오니아 목표주가 확인하기


 

1-2)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바이오니아-하한가-주식

 

키움 증권 영웅문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일봉 차트에서는 77,600원의 최고가 갱신을 한 이후 추가적인 상승세가 나타나지 않고, 하락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하한가 주식으로 마감이 되어, 29,92% 하한가와 51,300원의 금일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과 더불어 주가 급락 이 이어졌기에, 단기적 하락으로 예상할 수 있으나, 반등세가 약하게 나타난다면, 계단식 하락이 이어질 가능성도 높습니다.

일봉 차트에서는 매물대 가격은 50,350원 ~ 55,120원 사이의 매물대가 집중되고 있으나, 50,000원대의 주가 붕괴가 나타난다면 매물대의 주식 투자자들의 투매현상이 나타나면서 패닉셀과 더불어 주가 급락 이 추가적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바이오니아-투자자별-매매동향

키움 증권 영웅문 바이오니아 투자자별 매매동향입니다.

주식 거래량 8,024,912주 거래량이 나타나면서 최근 거래량 대비 거래량 급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도, 기관 순매도, 기타 법인 순매도 마감이 되었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의 경우 최근 6거래일 연속 순매도를 이어가면서 매도세가 나타났으며, 외국인 투자자들의 경우 6거래일 순매수를 기록하며 매수세를 보여주었습니다. 기관의 경우 최근 4거래일간 순매도세를 기록하며 마감이 되었습니다.

 

기관 매매의 경우 금융투자를 제외한 보험, 투신, 연기금, 사모펀드, 기타법인 순매도를 기록하며 매도세가 강했으며 외국인 순매도와 합쳐 쌍끌이 순매도를 진행하며 하한가 마감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외국인 공매도 및 기관 공매도가 한몫을 한 것이라 예상이 되며, 지금의 하락이 단기적 급락 하락마감일지, 혹은 본격적인 하락의 서막이 될지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바이오니아-공매도-추이

바이오니아 공매도 추이입니다.

공매도 거래대금 15,608,648천 원, 공매도량 264,347주 공매도 매매비중 3.29%로 최근 공매도 거래대금을 갱신하면서 최대 공매도 거래대금이 나왔으며, 공매도량 또한 최대로 나타난 상태입니다.

대부분의 공매도들은 계단식 하락을 하면서 야금야금 공매도를 진행하는데, 주가 급락임에도 불구하고 공매도 증가가 나타났다는 것은 악재가 숨어있거나, 외국에서 코스메르나에 대한 기대감이 적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보는 방법 확인

 

바이오니아-호가창

 

바이오니아 호가창입니다.

호가창에서는, 하한가 마감이 되면서, 51,300원 하한가 매물 233,386주 매도주문이 걸려있는 상황입니다.

외국인 순매도 39,762주를 하였지만, 매매동향의 외국인 순매도 수량은 20만 주가량으로 검은 머리 외국인 또는 외국인 퉂투자자들의 매도세가 강한 하루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단기 반등세가 나타나기에는 힘든 시기라고 볼 수 있으며 시간 외 단일가에서도 하한가 마감이 깨지지 않고 시외 하한가 마감이 되면서 하락추세가 더 강하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주식 호가창 보는 방법 확인하기


 

1-3) 바이오니아 목표 주가

 

 

 

 

바이오니아-목표-주가

 

바이오니아 목표 주가 주봉 차트입니다.

이전 블로그 포스팅 목표주가 부근에서 고점을 형성하며, 악재 소식도 없음에도 하한가 마감이 되면서 이평선 지선을 깨버린 상태가 되었으며, 추가적인 주가 급락이 이어질 경우 44,000원대 까지도 하락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식 거래량 급증과 주가 급락은 단기적 하락일 가능성이 높긴 하나, 공매도 거래대금 증가와 매도세가 투매가 나타나면서 하락이 이어질 듯합니다.

 

매물대 가격은 48,000 ~ 53,000원이며, 50,000원 혹은 48,000원대가 무너진다면 하락추세는 더 강하게 나타나면서 이전의 하락분을 다잡아먹는 되돌림 하락이 이어지면서 최대 35,000원대 까지 주가 하락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이 됩니다.

 

해당 글은 주식 리딩이 아닌,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주식 주가 전망 확인하기

 

키움 증권 미수거래, 반대매매기간 확인하기 <- 클릭

 

키움 증권 거래 수수료 확인하기 <- 클릭

 

키움 증권 거래 주식 시간 주식 거래 가능 시간 확인하기 <- 클릭

 

공매도 확인 방법, 대차거래 확인 방법 <- 클릭

 

빠른 소식이 필요하다면, 카카오 뷰 친구 추가하시면

매일매일 신규 포스팅을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 친구 추가하기 클릭! 위의 사진 클릭하시면 카카오 뷰로 이동합니다

 

카카오 뷰 친구 추가가 되어있다면,

카카오 뷰 MY뷰 탭에서 빠른 소식 접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MY뷰 탭에서 확인해 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혹여나, 다른 종목에 대한 주가 전망이 필요하다라면,

카카오 뷰 친구 추가 후 1:1 대화로 해당 종목 이야기해 주시면

해당 종목의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등을

개인적인 분석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