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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주식 주가전망

(004140)동방 주가 전망 중국 물류대란 택배 가격 인상 수혜

by 경제시황 2022. 1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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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 주가 전망

동방 주가 전망입니다.

 

동방 주가 급등세가 이어지면서,

중국 제로 코로나 수혜를 제대로 받는 듯합니다.

 

최근 들어, 중국 제로 코로나 정책 실패를 인정하면서

PCR 검사에 대한 의무화가 사라지고

길거리에 혹은 병원에 중국인들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아마도 코로나 PCR 검사가 없어지고,

해야 할 일들을 하는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

이전에는 해열제 관련주, 항생제 관련주들이 급증하면서

중국 코로나 확진자 증가에 대한 예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국 제로 코로나 정책 철회 수준이 됨에 따라

움츠려 들었던 중국 경제가 다시 살아나는 듯하면서

보복 소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전 우리나라에서도 코로나로 인하여

거리두기가 시행됨에 따라

식당에서 식사를 하지도 못하고, PCR 검사 등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 1인 식사도 불가능한

상태가 되기도 하였지만,

 

코로나 거리두기(제로 코로나 정책)로 인하여

수혜를 받은 것이 배달 업종입니다.

 

집 밖에 나가기에는 코로나 확진이 될 가능성이 높기에

나가기에는 어렵고, 그러나 구매해야 할 생필품과

구매하고 싶은 물품이 있다 보니,

택배 배송 혹은 음식 배달을 많이 사용을 했습니다.

 

중국 또한 제로 코로나 정책 완화가 됨에 따라

배송업이 다시 시작이 되고 있는데,

 

억눌러져 있던 소비심리가 폭발하게 되면서

보복 소비 심리가 살아나면서 단기적인 택배 수요 증가가

나타나면서 택배 배달원 부족 현상과 더불어 택배 비용 30% 증가라는

엄청난 택배 가격 인상이 되었습니다.

 

다만, 이런 인상이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배달원의 부족과 택배 물량이 많다는 것으로 보이면서

물류 마비 현상과 동시에 물류 대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동방이 과연 제로 코로나 관련하여 어떤 회사인지

동방 주가 전망과 동방 목표 주가 등을 알아보도록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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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종목의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등을

개인적인 분석으로 작성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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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주식 전망 과 코인시세 및 코인목표시세 알고투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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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동방 주가

1-1) 동방 주가

 

 

동방 주가 3,100원의 주식 시세를 형성하면서

동방 주가 급등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제로 코로나 수혜주로 알려지면서,

장 초반부터 주가 급등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갭 상승이 이뤄졌습니다.

동방의 경우 운수업을 하고 있는 회사인데,

갑작스럽게 연이어 주가 급등세가 이어지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죠.

 

동방 시가 총 약 1,439억 원으로

다소 낮은 시가총액을 가진 기업입니다.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668위의 기업입니다.

동방 상장주식수 47,971,766주로 시가총액 대비하여,

다소 많은 상장주식수를 가지고 있다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1,400억 원가량의 시가총액이지만,

상장주식수는 대략 50,000,000주가량이 됨에 따라

아주 많은 주식수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동방 외국인 보유주식수 1,118,097주를 보유하면서,

외국인 지분율 2.33%의 낮은 외국인 지분율을 보유 중에 있습니다.

 

동일업종 PER 6.97배로

다소 낮은 동일업종 PER 이기 때문에

다소 주식 매수하기에는 저평가가 아닌,

수익이 낮다라고도 볼 수 있을 듯합니다.

 

1-2) 동방 회사

 

동방 업종의 경우,

운수창고업 업종과 항공 활물 운송과 물류 업종을

가진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방은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여, 초중량물 운송과 설치 그리고 3자 물류와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 중에 있습니다.

 

하역 설비와 특수 장비와 선박을 도입하여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여

초중량물 선박의 지속적 선단 확대로 해상운송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즉, 간단하게 말하자면, 해운업이며, 운송업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최근 해운업 운송비가 낮아졌다라고는 하지만,

중국 제로 코로나 발 물류대란과 물류 마비가 나타남에 따라

운송비 증가가 나타난 것으로 봐서는 호재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동방 지분구조는,

김형곤 외 4인 11,033,507주를 보유하여

23%의 1대 주주 지분을 유지 중에 있으며,

자사주 176,960주를 보유 중에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낮은 종목이기도 하지만,

상장주식수가 많은 종목 치고는, 대주주 지분이

낮은 편에 속한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동방 주가 상승 이유

2-1) 동방 제로 코로나 물류 대란

 

 

동방 주가 상승 이유로써는,

최근 HMM을 비롯한 해운업에 대한 수요 감소와

해운업 운송비 하락 등 해운업이 좋지 못한 전망을

보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지만,

 

제로 코로나 발 중국 물류 대란 소식이 나타남에 따라

다시 당분간은 해운업과 운송업에 대한 수요 증가와

물류 대란 등 물류 마비까지 나타나는 지경이다 보니,

단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쉽사리 해결되기에는 어려울 듯합니다.

 

동방의 경우 항만하역과 육상운송, 철도운송

해상운동, 운송 설치 등 운송업을 하고 있는데,

 

중국에서는 제로 코로나 정책 완화가 됨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나타났던 보복 소비 및 배달 호황기가

잠시나마 나타나면서 물류 대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 중국에서는 모자란 게 많습니다.

해열제 항생제도 모자라지만,

제로 코로나 발 인력 또한 부족한 상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PCR 검사를 받지 못하면 나가지도 못하는 상황이

제로 코로나 정책이었기에,

그 제로 코로나 정책이 실패가 됨에 따라

억눌러져 있던 소비 심리와 해방감으로 아마도 배달을

많이 하는 듯합니다.

 

30% 배달 운송비 증가가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물류 대란까지가 나타날 정도라면 말 다하지 않았나

싶기도 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동방 주가 급등세의 경우

아주 간단하지만, 중국 제로 코로나 발 물류 대란으로 인한

수혜를 받으면서 주식 시세 상승이 이뤄지고 있다

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낮아진 해상운송비가 다시 운송비 30% 증가와

중국인들의 대량 물류 소비가 나타남에 따라

아마도 단기간이라고는 하지만,

당분간은 아마도 물류 관련하여 상승세가 이뤄질 가능성이

아주 높다라고도 볼 수 있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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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동방 주가 전망

3-1) 동방 주가 전망 일봉 차트

 

 

동방 주가 전망 일봉 차트입니다.

키움 증권 동방 주가 전망 일봉 차트에서는,

이전 1,955원의 동방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하락세가 멈추고 서서히 상승세가 나타나더니,

제로 코로나 해제가 됨에 따라 해열제 관련주 급등과

항생제 관련주 급등세가 나타나면서

중국발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 급등세가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해당 물품이 부족하게 될 경우 수입을 해야 하는데,

수입을 할 경우 운송비가 들어가는데

운송업을 담당하는 동방의 경우 호재라고도 볼 수 있기에,

거래량 급증과 더불어 주가 급등세가 다소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매도를 하더라도, 저점 대비 80% 이상의

수익을 가질 수 있는 구간에 도달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다만, 이전 주가 급등세에서는 이평선 저항선을 뚫긴 했지만,

역시나 차익실현 물량과 본절 손절 물량이 대거 나타나면서

매수세가 약해짐에 따라 주가 급등세가 마무리가 되고,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에서는 운송비 30% 급증과 더불어

물류 대란이라는 소식이 나타남에 따라

인구가 많은 중국에서 보복 소비가 나타나게 될 경우

아마도 우리나라와는 차원이 다르게 진행이 될 듯하며,

제로 코로나로 인한 억눌려 있던 소비 심리가 아마도

대거 나타나면서 사치품과 더불어 물류 대란과

소비 심리가 발생이 될 것으로 보일 듯합니다.

 

경기가 안 좋다라고는 하지만,

억눌려 있고, 필요한 물품 구매 등이 되어버린다면

소비가 증가하게 됨에 따라 운송관련주 물류 관련주 등이

아마도 급등세가 이뤄질 가능성이 아주 높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3-2) 동방 투자자별 매매동향

 

 

동방 투자자별 매매동향입니다.

키움 증권 동방 투자자별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매도세가 강하고, 외국인 매수세가 강합니다.

그리고 기관에서는 고점 부근이 되었는지, 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동방 연기금 매도세가 대량 매도가 나타나면서

아마도 보유하던 물량을 전부 처리한 듯합니다.

 

개인 매도세의 경우 차익실현 물량일 수 있기도 하며,

아마도 본절 손절 물량이 대부분일 가능성도 높을 듯합니다.

그리고 외국인 매매의 경우 매수세가 연일 나타나면서

주가 상승에 힘을 주는 듯합니다.

 

그러나, 12.20. 거래일에서는 외국인 대량 매도세가 나타나면서

고점 시그널이 보이는 듯 하지만, 아직은

외국인 물량이 대량으로 남아있기에 쉽사리 고점을 바로 보여주진

않을 듯 한 모습이기도 합니다.

 

과연 외국인이 승리가 될지, 혹은 개인투자자들의 승리가

될지는 모르지만, 개인투자자들의 경우 물량을 대부분 처분한 듯 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외국인 매도세의 경우 이평선 저항선의

저항이 강하기도 하며, 매수세가 다소 약하다 보니,

매도가 이뤄진 듯합니다.

 

그러나, 아마도 개인 세력들이 물량을 옮긴 것이 아닌가

하는 예상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다만, 거의 개인적인 생각과 주식 분석에서는,

아직은 고점은 아니라고 보이며,

이후 물류에 대한 추가적인 소식이 들려오게 된다면

추가적인 주가 급등세가 이뤄질 가능성이 아주 높다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3-3) 동방 시간 외 단일가

 

 

동방 시간 외 단일가입니다.

키움 증권 동방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별 의미가 없는 시간 외 단일가입니다.

거래량도 없고, 상승세도 없는 것으로 봐서는

개인 세력 혹은 외국인 세력이 개인투자자들을 꼬시지 않기 위해

시간 외 단일가도 조용하게 넘어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로 코로나 완화가 됨에 따라

아마도 물류 대란은 우리 모두 알고 있는 상황이었다

라고도 볼 수 있지만, 물류비용 30% 증가와

물류 대란 그리고 운송원이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나타남에 따라 아마도 추가적인 상승세가 더 나타날 가능성은

더 높을 듯하기도 합니다.

 

3-4) 동방 호가창

 

 

동방 호가창입니다.

키움 증권 동방 호가창에서는,

외국계 창구 매수세가 나타나긴 하지만,

4,000주가량 매수세가 들어온 것으로 봐서는 의미가 없는

매매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글을 쓰는 와중에는 하락세가 나타나면서

대략 8%가량 하락이 나타났습니다.

아마도 개인 매도세와 동방 세력의 매도세가 나타나면서

하락이 이뤄짐에 따라 단기 고점 시그널을

의도적으로 만드는 듯합니다.

 

이미 저점 대비 100% 이상 상승세가 나타나기도 하였지만,

저점이 1,955원인 것으로 감안할 경우

지금의 주가 또한 수익을 충분히 낼 수 있는

구간이기에, 다소 강하게 상승을 하기보다는

개인투자자들을 털기 위한 개미 털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 뉴스가 나타나고, 제로 코로나 발 중국 물류 대란이

나타난 상태이기에, 기대감이 겨우 이 정도로 마무리가 될 가능성은

높지 않을 듯하며, 단기 급등세 이후 단기 조정이 이뤄진 것

이다라고도 예상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매도 확인 방법, 대차거래 확인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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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매도 확인 방법 대차거래 확인 방법 KRX 공매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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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동방 목표 주가

4-1) 동방 목표 주가 월봉 차트

 

 

동방 목표 주가 월봉 차트입니다.

키움 증권 동방 목표 주가 월봉 차트에서는,

13,458원의 동방 최고가 갱신을 하면서

한번 세력들이 제대로 해먹은 종목입니다.

 

1,390원대의 저점에서 13,458원의 동방 최고가 갱신을

한 차트를 본다면, 최소 800%의 수익을 내버리면서

해먹은 종목이기에, 상승세가 나타난다면

이전 최고가 부근까지는 상승세가 나타나기에는 힘든 부분이기도 합니다.

 

시가총액 대비하여 다소 많은 상장주식수가 발목을 잡기도 할 것이며,

대주주 지분이 다소 낮은 종목이기에, 많은 수량의 주식을

보유해야지만 상승을 해줄 수 있을 듯합니다.

 

다만, 고점 대비 하락세가 강했으며,

매물대 또한 2,000원 이하에서 매물대가 30% 이상이

집중 매수가 된 만큼, 어느 정도 세력들의 물량이 모이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공매도 가능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물량만 받아먹으면 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동방 목표 주가의 경우 아마도 최대 4,000원대까지

목표주가를 예상할 수 있을 듯 하지만,

아마도 상승세가 이뤄질 경우 3,800원대 까지는

최대 동방 목표 주가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물류 대란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중국발 물류 증가와 중국발 보복 소비가 서서히

나타날 가능성이 높기에 중국 경제가 단기적으로는

어느 정도 소비가 나타나면서 완화가 될 가능성이

있다라고도 볼 수 있으며, 그로 인하여 우리나라 또한 수혜를

받으면서 주가 상승과 더불어 지수 상승에 보탬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4-2) 동방 목표 주가 주봉 차트

 

 

동방 목표 주가 주봉 차트입니다.

키움 증권 동방 목표 주가 주봉 차트에서는,

거래량 급증세 이후 아직은 세력들이 나간 흔적은 없습니다.

이전 거래량을 넘어서는 거래량 급증이 나타나야지만

세력들이 나갔다고 볼 수 있는데, 아직은 저점 부근이다라고

할 수 있는 거래량과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평선 지지선이 강하게 지지를 해주고 있기도 하지만,

매물대가 다소 저점 부근에서 이뤄진 점,

아마도 동방 목표 주가의 경우에는 최소 3,500원대 까지는

상승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아주 높기도 합니다.

 

거래량이 이전 거래량보다 더 많이 나타나야지만,

세력들이 나갔다라고도 할 수 있는데,

아직은 세력들이 나간 흔적은 없으며,

224일선의 이평선 저항선 아래에서 움직이고 있기에,

하락세보다는 단기적인 개미 털기가 나타나면서 단기 조정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마도 상승세가 이뤄질 경우 4,000원대 까지도

예상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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