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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주식 주가전망

(042670)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목표 주가는?

by 경제시황 2022. 1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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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입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상승세가

우상향 패턴으로 지속적으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대 두산인프라코어의 경우 친환경 엔진인

G2 엔진 누적 50만대 생산을 하기도 하였고,

기관과 외국인 매수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개인투자자들의 물량을 대거 받아들이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증시가 막 그렇게 좋지도 않았습니다.

나스닥 다우 지수 하락과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큰 폭의 변동성이 없으며, 아마도 12월 FOMC 때문에

소극적인 매매가 나타나면서 나스닥 다우 지수와

세계 주식 시장이 다소 소강상태가 된 것이다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 순매수와 기관 순매수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현대 두산인프라코어 주식 시세 상승을 해주고 있다 보니,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과

현대 두산인프라코어 목표 주가등을 알아보도록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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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1-1)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8,310원의 주가를 형성하면서

주식 정규장이 마감이 되었습니다.

장 초반부터 주가 급등세가 나타나더니, 급등세 이후

다시 급락세가 나타나면서 개인투자자들을 털어버리려는

차트를 만들면서 이후 다시 주가 급등이 이뤄지면서

주가 상승세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일봉 차트에서는 강한 우상향 패턴을 그리면서 주식 시세 상승을

하다 보니, 아마도 강하게 상승세를 이어갈 듯합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시가총액 1조 6,434억 원의

높은 시가총액을 보유한 기업으로써,

코스피 161위의 기업입니다.

 

상장주식수 197,763,411주를 상장하여

시가총액 대비하여 다소 많은 수량의 상장주식수를 보유하고 있다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 보유주식수 20,538,070주를 보유하여

10.39%의 외국인 지분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동일업종 PER 19.99배로 다소 높은 PER를

유지하면서 지금의 주가는 고평가가 되었다

라고도 볼 수 있을 듯합니다.

 

1-2)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회사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회사 업종의 경우

기계 업종을 가진 회사입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대표 제품으로써는,

건설중장비와 엔진 등을 생 한하는 회사입니다.

 

건설기계 부분에서는, 굴착기와 휠로더, 굴절식 덤프트럭,

특수장비와 어태치먼트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엔진의 경우 발전기용 엔진과 산업용 엔진

차량용 엔진, 선박용 엔진과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지분구조는,

현대 제뉴인 외 1인 65,856,117주를 보유하여

33.30%의 1대 주주 지분을 유지하고 있으며,

국민연금공단 10,431,450주를 보유하여 5.27%의 2대 주주 지분을,

그리고 마지막 자사주 64,835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소 시가총액 대비하여 많은 상장주식수를

보유한 기업이다 보니, 주식수를 다 받기에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라는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2.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상승 이유

2-1)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식 시세 상승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상승 이유를 알아본다면,

별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그저, 외국인 매수세와 기관 매수세가 쌍끌이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연기금 매수세 또한 강세가 나타나면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라고만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친환경 G2 엔진 누적 50만 대 생산을 했다는

소식이 나타나면서 친환경 관련주로 알려진 것 과

건설기계장비와 농기계 엔진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좋은 실적을 거두면서

미래에 대한 전망이 좋아 보인다라고 판단하여

외국인 매수세와 기관 매수세가 다소 강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해석이 됩니다.

 

현대 두산인프라코어 실적을 잠시 살펴본다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상승이 되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가 되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가 됨에 따라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영업이익 증가와 실적 증가가

나타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호황기가 아닌, 불황기와 경기 침체가 예상되고

진행 중인 상태에서 테마가 아닌, 영업이익 증가와

실적이 좋게 나타남에 따라 기관과 외국인 매수세가

다소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경우

신흥, 선진 시장 성장세가 효과를 봄에 따라

이후 신흥 시장 매출 증가에 대한 기대감과 더불어

선진 시장 매출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들어가고 있다

라고 예상이 됨에 따라 4분기 실적에 대한 선반영으로 주식 시세 상승이

이뤄지는 상황이라 볼 수 있습니다.

 

3.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3-1)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일봉 차트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일봉 차트입니다.

키움 증권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일봉 차트에서는,

4,255원의 최저가 갱신을 한 이후 추가적인 하락세가

나타나지 않았고,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영업이익 증가와

실적 증가를 알려주는 공시를 함에 따라 주가가 우상향 패턴으로

이평선 지지선을 따라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차트에서는, 그렇다 할 주가 급등세가 나타난 것도 아니고,

지속적인 우상향 패턴으로 거래량이 꾸준하게 나오고 있다

라는 것 자체가 기관과 외국인 세력들이 조금씩 주가 상승세를

이뤄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서는 최근 신고가 경신을 하면서

8,390원의 단기 최고가 갱신까지도 했습니다.

 

거래량이 정말로 엄청나게 나타나면서 주가 급등이 이뤄졌다면,

지금 자리에서는 단기 고점이 나왔다고 할 수 있지만,

지금에서는 아마도 단기 조정만 약 조정이 나타나면서

주식 시세 상승이 더 이뤄지지 않을까 하는 차트입니다.

 

최저가 대비 대략 100%가량 상승세가 나타난 상태이기에,

주가 조정이 필요하다라고는 할 수 있지만,

아직 투자위험종목 지정을 받거나, 경고를 받지 않았기에

아직은 추가 상승할 자리는 더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2)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투자자별 매매동향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투자자별 매매동향입니다.

키움 증권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매매동향에서는,

개인 매도, 외국인 매수, 기관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 매도세의 경우 연일 매도를 보여주면서 차익실현 물량이

나오는 듯이, 매도를 진행하고 있으며

 

아마도 본절 손절 또는 차익실현 물량이 대거 나타나고 있다라고 볼 수 있는데,

이 개인 투자자 대량 매도 물량을 기관과 외국인들이 받아주면서

외국인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기관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관에서는 보험, 투신, 연기금, 사모펀드 등에서

대량 메수세를 연이어 이어가면서 매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에서는 쌍끌이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는 추세이다 보니,

주가 하락하기에는 어려운 시기가 아닐까 싶기도 하며,

 

대부분의 물량은 기관이 주도적으로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보입니다.

지금의 주식 시세 상승 이유로써는 아마도

3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으로 4분기에 대한 선반영으로 보이며,

12월에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달이기도 하지만,

12월이 지나서 2023년 1월이 된다면 세금을 납부해야 하기에,

 

국내 주식에서 선반영이라는 재료를 이용하여

미리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12월 중순 이후에는 주가 하락세가 나타나면서

어느 정도 약 조정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3-3)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대차거래 추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대차거래 추이입니다.

키움 증권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대차거래 추이에서는,

이렇게 아름다운 대차거래 추이를 본 적이 언제인가 싶습니다.

대부분의 대차거래 추이를 볼 때에는 대차거래 증가가 나타나면서

공매도 증가를 알려주었지만,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경우 대차거래 감소가 연이어 나타나면서

대차거래 상환물량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19,858,000주의 대차거래 수량에서,

 

13,155,733주의 대차거래 수량으로 하락하는 것이

한 달 정도 걸렸습니다.

이 정도로 대차거래 수량 감소하는 종목은 정말 오랜만에

보는 것으로 숏스퀴즈가 진행이 되는 듯이

대차거래 감소가 강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당 주가가 낮기 때문에 수량이 많은 것은 어쩔 수 없지만,

한 달 만에 대차거래 수량 감소가 대략 30%가량

하락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는 말은

주가 상승세가 나타날 구간이라고도 볼 수 있기도 하지만,

공매도 감소가 나타날 수 있다는 분석이 되고 있습니다.

 

3-4)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공매도 추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공매도 추이입니다.

키움 증권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공매도 추이에서는,

공매도 거래대금 또한 높은편도 아니며,

공매도 매매비중 또한 높지도 않습니다.

높아야지, 약 7.69%의 공매도 매매비중이 최근 최대

공매도 매매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공매도 거래대금 또한 최대가 4,700,000천 원대의 공매도 거래대금입니다.

 

공매도가 감소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종목에서는 공매도 매매비중이 30%가 넘는 종목도 허다하고,

공매도 거래대금이 10,000,000천 원을 넘어가는 종목도

많은 상태에서, 공매도 거래대금 감소와

공매도 매매비중 감소가 강하게 이뤄진다라는 것은

 

그만큼의 공매도 감소를 알려주고 있으며,

공매도 감소가 된다라는 것은 주가 하락이 나타날 구간은 아니며,

지속적인 우상향이 나타날 것이다라고 볼 수 있기에

지금으로서는 주가 하락을 예상하기에는 어려운 종목입니다.

 

아마도 하락하더라도, 단기 조정으로 마무리가 될 확률이

높으며, 단단한 기관인 연기금과 사모펀드에서

강한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기에, 쉽사리 하락하기에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3-5) 현대 두산인프라코어 시간 외 단일가

 

 

현대 두산인프라코어 시간 외 단일가입니다.

키움 증권 현대 두산인프라코어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별 다른 움직임도 없이 개인투자자들을 태우지 않겠다는 듯이

시간 외 단일가 보합 수준 마감과 더불어 거래량 또한

정규장 대비하여 1%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들이 아마도 개인투자자들에게

물량을 넘기지 않겠다는 것과 같은 시간 외 단일가

라고 볼 수 있을 듯합니다.

 

3-6) 현대 두산인프라코어 호가창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호가창입니다.

키움 증권 현대 두산인프라코어 호가창에서는,

외국계 창구 매도세가 나타나긴 했지만, 겨우 30만 주입니다.

매수세도 약하지만 지금에서는 단단한 기관에서 강하게

지속적으로 매수를 해주고 있으며,

 

매수 호가창보다는 매도 호가창이 더 많은

물량이 쌓여있으며, 이 물량을 조금씩

먹으면서 상승 중에 있기에, 단기 조정이 나타날지, 혹은

강한 주가 상승세가 나타날지는 아직은 모르지만,

아마도 최대로 상승한다 하면, 12월 중순까지는

지속적인 우상향 패턴을 그리면서 상승곡선을

그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호가창에서는 다소 약하지도 않았고

강하게 상승세도 나타나진 않았지만, 기관의 개입 치고는

다소 적절하게 이뤄진 듯합니다.

 

4. 현대 두산인프라코어 목표 주가

4-1)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목표 주가 월봉 차트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목표 주가 월봉 차트입니다.

키움 증권 현대 두산인프라코어 목표 주가 월봉 차트에서는,

15,415원의 최근 최고가 갱신을 한 이후 추가적인 상승세가

나타나지 않고, 하락세가 이어지면서 4,255원의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최저가까지 하락세가 이어졌지만,

 

3분기 실적 발표와 더불어 이후 미국 시장 진출 등

이후에 대한 선반영으로 인한 주식 시세 상승이 이뤄지면서

최근 저점 대비 100%가량 상승세가 나타난 상태입니다.

 

물론, 급등세가 나타난 것은 아니며 2달에 걸쳐서

100% 상승이기에 투자위험종목 등 경고를 받진 않지만

조정이 나타나면서 잠시 쉬어갈지는 모릅니다.

 

다만, 12월이 지나가게 된다면 주식 보유 세금을 내야 하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의 매도세와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도세가 나타날 것 인지, 혹은 그 부분을 무시하고

지속적인 우상향 패턴을 그려줄지가 가장 중요한 상황입니다.

 

12월의 세금 폭탄을 피하기 위해 매도세가 나타난다면

그 이전 거래량 증가와 주가 급등세가 나타나면서

마지막 피날레를 펼칠 것이다라고 보이기에,

 

주가 급등이 나타난다면 매수를 하지 마시고 내 것이 아니다

라고 생각하고 관망을 하시는 게 가장 좋을 듯합니다.

 

혹여나, 현대 두산인프라코어 목표 주가를 예상한다면,

여기에서 주가 급등이 이뤄질 경우,

15,000원대의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목표 주가를 예상할

수 있을 듯하며 지속적인 우상향 패턴으로 진행이 될 경우

20,000원이 넘는 목표 주가를 예상할 수 있을 듯합니다.

 

4-2) 현대 두산인프라코어 목표 주가 주봉 차트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목표 주가 주봉 차트입니다.

키움 증권 현대 두산인프라코어 목표 주가 주봉 차트에서는,

하락 추세에서 상승추세로 이어지면서

이평선 저항선을 뚫고 상승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6주 연속 양봉을 만들어내면서 주식 시세 상승을 이뤄지고 있지만,

주봉 차트에서는 13,000원대의 매물대가 다소

많이 쌓여있는 것으로 봐서는, 아마도 상승세가 이뤄진다면

주봉 차트상에서는 12,500원대가 최대의 목표주가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아마도 기관과 외국인 매매가 과연 개인투자자들의

물려있는 금액대까지 상승을 시켜주진 않을 것이다라고

예상이 됨에 따라 주봉 차트에서는 12,000원대의

목표 주가를 볼 수 있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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