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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주식 주가전망

(005380)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주가 하락 현대차 어닝서프라이즈

by 경제시황 2022. 9.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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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어닝서프라이즈 주가는?

현대차 어닝서프라이즈 소식이 들려오면서

현대차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에 대해 좋은 소식이 들려올 듯하면서

현대차 주가 상승이 나타나야 하는게 아닌가 싶지만,

역시나 미국 자국 생산에 대한 관세 혜택으로 인하여

호재보다는 악재가 더 강하다 보니, 현대차 주가 하락이

연일 나타나는 듯싶습니다.

그렇다면, 현대차 주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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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대차 주가

1-1) 현대차 주가

현대차 주가 전망 190,500원의 주가를 형성하면서

현대차 주가 하락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대차 주식 시세 하락이 연일 나타나면서 현대차 악재가 무엇인가 싶을 정도입니다.

 

현대차 시가총액 40조 7,038억 원으로 높은 시가총액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대부분 자동차 관련주라는 것 또한 다들 아실 듯합니다.

현대차 시가총액 순위로서는 코스피 8위의 종목이라 볼 수 있습니다.

높은 시가총액을 보유한 기업이며,

현대차 상장주식수 213,668,187주가 상장이 되어있습니다.

다소 시가총액 대비하여 적절한 상장주식이라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외국인 보유주식수 61,916,630주를 보유하면서

외국인 지분율 28.99%의 외국인 지분율을 보유한 종목입니다.

동일업종 PER 6.55배로 다소 낮은 PER를 가진 자동차 관련주

현대차입니다.

1-2) 현대차 회사

현대차 업종의 경우 운수장비 업종과 자동차 업종을 가진 회사이며,

현대차는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입니다.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해 있으며,

현대자동차 그룹에는 현대차를 포함한 53개의 계열사가 있습니다.

 

소형 SUV인 코나를 시작으려, 대형 SUV인 펠리세이드

제네시스 GV80 및 G80등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하였으며

수소 전기차 넥소를 출시하였습니다.

 

현대차 지분의 경우

현대모비스 외 8인 62,781,378주를 보유하여 29.38%의 지분을 보유하고

국민연금공단 16,629,665주를 보유하여 7.7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사주 14,902,914주를 보유하여 6.97%의 지분을 보유하면서

 

전체 주식수 대비하여 43%를 대주주가 보유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외국인 지분율이 28.99%이다 보니,

73%가량이 무동성 주식이라 할 수 있고,

유동성 주식은 27% 정도만 유동성 주식으로 주식시장에서 회전이 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현대차 주가 하락 이유

2-1) 현대차 어닝서프라이즈

현대차 공시에서 최근 현대차 IR 공시가 나왔습니다.

해외 주요 기관 투자자를 위한 IR이며

대부분 IR 이후에는 주가 하락을 한다 라는 공식이 있듯이

IR을 진행을 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것이 아닌, 해외 주요 기관 투자자들에게

IR를 진행하면서 외국인 수급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설명회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현대차 호재라고 볼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최근 현대차 어닝 서프라이즈 기대감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2Q 즉, 2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한 현대차에서는

3분기 또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대를 하면서 영업이익 증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아직은 관세혜택을 받는 중 이긴 하지만

이후 관세혜택을 받지 못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지지만,

미국 내에서는 현대차의 경우 자동차 가격이 저렴한 수준이기에

저렴하게 타고 다니는 자동차로 알려져 있기도 하며

가성비 대비 좋다는 평도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에 수출을 하는 입장이다 보니

최근 고 환율 사태로 인하여 환차익으로 인한 수익성 증가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환율의 겨우 1,200원대의 환율을 예상했지만,

최근 고환율 사태가 나타나면서 1,400원대의 환율 돌파를 하면서

환차익으로 인한 환율 상승으로 영업이익 증가 또한 기대를 할 수 있을 듯싶습니다.

 

2-2) 현대차 악재

최근 자국 내 생산제품에 대해 관세 혜택을 적용한다라는

바이든 대통령의 서명으로 인하여

조만간 이제부터는 관세 혜택을 받지 못한다면 영업이익 감소와 더불어

매출액 감소가 나타날 것이라는 예상이 됨에 따라 

주가 하락이 이어지는 듯싶습니다.

 

이전 현대차에서는 바이든과 회담에서 미국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라고 하면서 한국과 미국에 대해 좋은 관계를 맺을 것을 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미국 자국 내 생산 제품이 아닌

바이오, 전기차, 자동차 등 관세 혜택을 없앤다 라는 소식이 들려옴에 따라

CMO 위탁 생산하는 기업에서는 악재 중 악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 악재가 나타남에 따라 현대차 주가 하락이 연일 나타나면서

어닝서프라이즈 기대감이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연일 주가 하락세가 나타나는 듯싶습니다.

3. 현대차 주가 전망

3-1) 현대차 주가 전망 일봉 차트

현대차 주가 전망 일봉 차트입니다.

현대차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 기대감이 들어간 상태에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었지만, 주가는 반대로 꼬꾸라 진 상태입니다.

현대차 주식 시세 하락이 나타남에 따라 이평선 지지선까지

하락세가 연일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마도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대 할 수는 있지만,

환율 상승과 FOMC 금리인상 여파 그리고 전 세계 경기침체로 인하여

외국인 이탈 현상이 나타나면서 이런 대형주들의 하락이 진행이 되는 듯합니다.

 

환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수익이 나더라도

외국인 투자자들은 수익이 낮아질 뿐 아니라, 손실이 될 수 있기에

외국인 이탈 현상이 가장 중요한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3-2) 현대차 투자자별 매매동향

현대차 투자자별 매매동향입니다.

기관에서 어느 정도 매수를 해주면서 현대차 주식 시세 방어를 해주었지만,

개인 매도, 외국인 매수, 기관 매수세가 나타나면서

반대의 매매동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들의 매도세는 연일 나타나면서 개인들의 대량 매도세가 나타나면서

현대차 개인 물량을 대부분의 외국인, 기관에서 물량을 흡수해주고 있습니다.

외국인 매수세는 이전 19만 원대에서도 지속적으로 매수가 나타나고 있으며,

20만 원대에서도 외국인 대량 매수세가 나타나면서 매수를 기대했지만,

지금의 현대차 주가 하락에서는 개인 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라고 볼 수 있을 듯합니다.

 

혹여나, 지금에서는 현대차 개인 공매도가 진행이 되면서

주가 하락세가 이뤄지고 있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현대차 연기금 매수세에서 매도세로 그리고 사모펀드 또한 매수세에서

매도세로 전환이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마도 개인 물량을 먹을 만큼 먹고 외국인 기관 쌍끌이 매수세로 돌아서면서

현대차 주식 시세 상승을 해주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3-3) 현대차 대차거래 추이

현대차 대차거래 추이에서는,

대차거래 증가가 나타나면서 개인 공매도가 의심되는 구간입니다.

지금은 외국인 공매도, 기관 공매도가 아닌

지금에서는 개인 공매도가 이뤄지고 있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러나 개인 공매도가 강할지, 혹은 기관과 외국인 자금력이 강할지는

지켜봐야 할 듯 하지만, 아마도 주가 하락세는 멈추면서

다시 상승추세로 돌아서지 않을까 싶습니다.

 

3-4) 현대차 공매도 추이

현대차 공매도 추이에서는

공매도 매매비중의 경우 1.47%로 다소 낮은 공매도 비중입니다.

그러나 과연 개인 공매도 일지, 혹은 정말 개인 매도세가 나타났는지는

지켜봐야 할 듯 하지만, 개인 매도세가 연일 나타나면서 주가 상승을 막고 있는 것으로 보아

개인 공매도가 아니라면 저점에서 매수한 개인투자자들의 차익실현 물량이며

그 물량을 기관과 외국인에서 매수세로 물량을 다 받아먹은 것으로 보아

 

조만간 현대차 주식 시세 상승을 할 재료로써는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라는 기대감이라는 재료로 현대차 주식 시세 상승과 더불어

어닝서프라이즈에 대한 뉴스 기사가 잔뜩 나타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3-5) 현대차 시간 외 단일가

현대차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대부분 최근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의미가 없는 듯싶습니다.

시간 외 단일가에서는 별 다름 움직임이 없으며

거래량 또한 별로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보아 별 의미가 정말 없는 듯합니다.

 

3-6) 현대차 호가창

현대차 호가창에서는

외국계 창구에서 9만 주가량 매도를 하면서 모건스탠리 매도가 8만 8천 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연 모건스탠리의 물량이 공매도 일지,

혹은 정말 차익실현 손절 물량인지는 모르지만

하락세가 연일 나타나면서 9월 23일 정규장에서는

당일 최저가 부근에서 움직이다가, 당일 최저가에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즉, 강한 매수세가 들어오지 않고 어느 정도 매수호가에서만

매도 물량을 흡수한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매도호가는 텅텅 비어있지만, 매수호가는 탄탄하게 버텨주면서

아마도 기관 또는 외국인들이 가두리 양식으로 물량을 먹으려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듯합니다.

4. 현대차 목표 주가

4-1) 현대차 목표 주가 월봉 차트

현대차 목표 주가 월봉 차트입니다.

우선적으로 개인 물량이 대부분 털린 것으롤 보아

조만간 어닝서프라이즈 재료로 인한 주가 상승을 예상할 수 있을 듯합니다.

외국인 매수세가 강했고, 기관 매수세도 강했으며

19만 원 ~ 20만 원대의 외국인 대량 매수, 기관 대량 매수가

나왔기에 아마도 상승을 한다면 24만 원대까지는 상승세가 강하게

나타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환율 상승으로 인한 환차익으로 인한 영업이익 증가와 더불어

매출액 증가 또한 기대가 되고 있기에

이전 3조 원의 수익보다 더 높은 수익이 예상되는 어닝서프라이즈이기에

상승을 한다면 240,000  ~ 260,000원 사이대로 현대차 목표주가를

잠시 예상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4-2) 현대차 목표 주가 주봉 차트

현대차 목표 주가 주봉 차트입니다.

주봉 차트에서는 상승세를 이어가다가, 갑작스러운 급락이 나타나면서

이평선 지지선을 깨는 하락세가 동반이 되면서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락을 한다면 최대 18만 원 초 까지는 하락이 이어질 수는 있지만,

외국인 매수세와 기관 매수세가 죽지 않은 상태이다 보니

무조건 한번 상승을 하고 시세를 분출한 이후에

외국인 매도세와 더불어 기관 매도세가 나타나면서 주식 시세를 형성할 듯합니다.

 

지금에서는 추가로 더 하락을 한다면 매수하기에는 좋은 현대차 주식 시세라고

볼 수 있을 듯싶으며, 지금에서는 매도 포지션보다는

이제는 매수 포지션으로 잠시 시간이 필요할 듯합니다.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 기대가 됨에 따라

현대차 주식 시세 상승이 이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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